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온천

탄산온천 BEST 3 (능암온천 가족탕, 앙성온천 찜질방X, 오색온천 암반파동욕장)

by 이우유 2022. 11. 14.
반응형

국내 온천여행

탄산온천 BEST 3

 


 

한반도 여러 지역에서 저온의 탄산수 용출은 많지만 온도가 높은 탄산천은 대단히 드물다. 목욕을 하면 탄산가스가 피부로 흡수되어 모세혈관을 자극, 확장시켜 주는 작용을 하여 혈액순환을 활발하게 하는 탄산온천 BEST 3을 정리하였다.

 

 


탄산온천 특징


‘온천법’에서는 온천을 지하로부터 용출되는 25℃ 이상의 온수로 그 성분이 인체에 유해하지 아니한 것으로 규정하고 있다.
(본 게시글에서도 25도 이하의 탄산천, 탄산약수는 제외하고 작성하였다.)

탄산온천은 온천수 내 높은 탄산가스와 탄산 이온 농도 때문에 장기간에 걸쳐 침전된 탄산염 광물의 침전이 관찰된다. 그래서 유명한 탄산천에 가보면 탕 내외부가 검붉은 호층을 이루고 있고 쇠 냄새가 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입탕을 하고 몇 분 뒤 온몸에 탄산방울이 달라붙는데 오래 머물 경우 피부의 약한 부분이 따가울 수 있으므로 적정한 시간을 지켜 입욕하는 것이 좋다.

 

 

 


탄산온천의 효능

 

  • 탄산가스가 피부로 흡수되어 모세혈관을 자극, 확장시켜 주어 혈압을 낮춰준다.
  • 탄산온천에 입욕 시 피로도를 나타내는 유산량이 낮아져 피로 해소에도 효과가 있다.
  • 피부 혈액순환과 저항력을 향상해 윤기 나는 피부를 만들어준다.
  • 육체적인 효능뿐만 아니라 정신적, 신경적 스트레스 해소에도 탁월하다.

 

 


국내 온천여행 탄산온천 BEST 3


시원하고 따끔한 입욕감은 탄산천(냉천)이 더 강력하지만, 그보다 부드러우면서 보글보글 탄산온천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능암온천, 앙성온천, 오색온천으로 추려보았다.

능암온천은 가족탕을 갖추고 있어서 가족끼리 프라이빗하게 즐기기 좋은 시설이며 앙성온천은 낙후된 시설이나 규모가 제법 큰 찜질방이 있는 것이 장점이다. 오색온천의 경우 오색 그린야드 호텔에서 암반파동욕을 함께 즐기면 온천욕의 효과가 배가 될 것이다.

 

 


1. 능암온천

소재지 충북 충주시 앙성면 새바지길 37
이용요금 성인 10,000원 소인 6,000원
가족탕은 3인 2시간 이용 시 40,000원 1인 추가 시 10,000원
이용후기 일반 대중탕 형태로 지하 600M에서 용출되는 탄산온천을 아무런 가공 없이 직수로 제공

 

 

 

사진출처 : 능암온천랜드 홈페이지

 

능암온천은 다량의 탄산가스(629.49ml/L)와 천연 미네랄 성분들(실리카 81ml/L, 철분, 마그네슘 등)이 함유되어 있어 입욕 시 피부에 탄산기포들이 생기면서 모세혈관을 자극하고 확장시켜 주는 작용을 하여 혈압을 내려주고 심장의 기능을 원활하게 한다.

가족탕의 경우 객실과 탕을 한 공간에서 이용할 수 있어 가족이나 연인 또는, 약 3-6명 규모의 단체로 이용 시 보다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다. 상기 사진과 같이 흙탕물처럼 뿌옇게 보이는 것은 탄산천의 특징이다. 매주 수요일 휴무

 

 


2. 앙성온천

소재지 충북 충주시 앙성면 가곡로 1457
이용요금 대인 10,000원 소인 5,000원
이용후기 현재 정상영업 중이나 찜질방은 휴업 중

 

 

사진출처 : 앙성온천 문화관광

 

탄산 온천은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도 희귀하다. 앙성 온천수에는 탄산이 무려 2,800mg 함유되었다. 탄산 온천에 몸을 담그면 탄산음료를 컵에 부었을 때처럼 온몸에 방울방울 기포가 맺힌다.

피부가 간질간질하고 조금씩 따끔거리다가, 10분 정도 지나면 점점 붉어지면서 몸에 열이 난다. 탄산가스가 피부를 자극해 혈관이 열리면서 혈류량이 빠르게 증가하기 때문이다. 탄산수와 열탕을 오가면 온천의 즐거움이 2배!! 온천탕 안에 탄산수 음용대가 마련되어 있다.

 

 


3. 오색온천

소재지 강원 양양군 서면 대청봉길 34
온천 이용요금 대인 14,000원 소인 9,000원
이용후기 탄산온천, 알칼리 온천, 암반 파동 욕장, 테마실(6실), 쉼 자율 명상실, 휴게실을 즐길 수 있는 홀론 복합 온천 이용 추천

 

 

 

사진출처 : 오색그린야드호텔

 

남녀 각 400명이 동시 입욕 가능한 온천을 운영 중이며, 온천 內 암반파동욕장, 송불가마, 테마실, 테라피실, 매점, 구내식당, 휴게실, 자율 명상실 등의 시설을 완비하고 있다.

오색그린야드호텔의 복합 온천수는 지하 470m 탄산 온천수와 해발 650m 알칼리 온천수는 몸ㆍ맘ㆍ숨을 회복하게 하고 암반파동욕으로 한번 더 완전하게 한다. 구리, 아연 등 금속이온과 나트륨, 마그네슘, 칼륨 등 몸에 좋은 물질들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준다. 온천욕 후 자연 상태로 말리는 것을 추천한다.

 

 

 

▲보글보글 탄산온천 BEST 3 유튜브 쇼츠 보기

 

 

 

 

충주 능암 탄산온천 (능암온천랜드) 가족탕

국내 최대의 탄산온천지구인 앙성온천지구에는 능암온천, 돈산온천, 앙성온천이 있다. 앙성온천은 몇 달 전에 다녀왔고, 가족탕에 가고 싶다는 아이의 의견을 받아들여 이번에는 능암온천에 가

padmapadme.tistory.com

 

 

충주 앙성 탄산온천 (24시 찜질방 온천)

지난 주말에는 충북 충주에 있는 온천에 다녀왔다. 충주의 온천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곳이 바로 수안보온천, 그러나 이번에는 새로운 온천에 가보고 싶어서 좀더 찾아보았다. 돈산탄산온천,

padmapadme.tistory.com

 

 

강원도 오색온천 재방문 후기

비도 내리고 갑자기 기온이 떨어져 한파주의보까지 내려졌지만, 아직까지는 산행하기 좋은 계절 가을이다. 이번 달 초에 설악산 대청봉에 다녀왔는데 산행후 휴식을 취하기 위해 오색온천에 다

padmapadme.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