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온천

수안보온천 가족탕 BEST 3 국내 온천 여행

by 이우유 2022. 11. 10.
반응형

수안보온천가족탕_국내온천여행

국내온천여행

수안보온천 가족탕 BEST 3

 



코로나19로 인해 전보다 부쩍 가족온천을 이용하는 수요가 증가했다. 수도권에서 당일치기로 온천여행하기 좋은 '왕의 온천'  수안보온천. 편백욕조가 있는 곳, 노천탕을 즐길 수 있는 곳, 무난한 가격과 시설로 이용하기 좋은 가족탕 BEST 3을 정리했다.

 

 

 


수안보온천 역사


기록에 따르면 예로부터 왕의 온천이었던 수안보 온천은 우리나라 최초의 천연 온천수이다. 충북의 알프스라고 불리는 조령(鳥嶺)의 북서쪽 산록에 위치하고 있으며, 자연적으로 용출한 전국 최초의 온천으로 1725년 개발된 이래 국내에서 수질이 가장 좋은 것으로 알려져 왔다.

'수안보'라는 온천명은 지금의 안보리가 조선시대 때에는 안부역으로 지칭되던 당시의 안부온정, 연풍온청이 온천 소재의 지명인 안보리와 구별하여, 물을 뜻하는 수(水) 자를 안보리 지명 앞에 붙여서 수안보라고 했던 데에서 유래한다.

 

 


수안보온천 특징

 

수안보온천은 온천수를 중앙 집중관리 방식으로 충주시에서 관리하고 있다. 개인이 온천수를 퍼 올려 사용하는 다른 온천지구와 달리 온천공 5곳에서 나온 온천수를 탱크에 한데 모아 분배한다. 따라서 어느 곳을 가나 똑같은 온천수로 온천욕을 즐길 수 있다. 온천수 탱크는 석문 천변의 낙천탕 옆에서 볼 수 있다.

수안보 온천수는 1일 채수량 4,800톤 이상, 수온 53℃,  pH 8.3의 약알칼리성으로 인체에 이로운 각종 광물질이 함유되어 있고 수질이 부드러우며 경쾌한 것이 특징이다. 1일 채수량 4,800톤 이상으로 

 


수안보온천 가족탕 BEST 3

 

가족탕은 가족, 연인, 친구끼리 2~3인이 욕조를 갖춘 객실을 대여(대실)하는 것을 말한다. 프라이빗하게 온천욕을 즐길 수 있는 장점이 있으며 보통 2인 2시간 기준으로 이용요금이 책정된다. 대부분의 업장에서 예약보다 당일 선착순으로 가족탕을 이용할 수 있다. 

충주 수안보온천은 창원 북면온천, 부산 해운대온천, 충남 덕산온천 등과 더불어 가족 온천을 갖춘 업장이 많다. 직접 이용해본 수안보 가족온천 중 대형 히노끼탕, 노천탕 등의 기준으로 BEST 3을 정리했다.

 

 


1. 호텔스크린

소재지 충북 충주시 수안보면 주정산로 58
이용요금 대중탕형 히노끼탕 90,000원 ( 4인, 2시간 30분)
이용후기 다양한 객실타입별 이용요금 상이, 대형 히노끼 가족탕 보유

 

 

 

욕조 사이즈가 워낙 커서 물 받는데 시간이 오래 소요되기 때문에 미리 물을 받아준다. 개방감이 좋은 대형 히노끼 욕조를 갖추었고 깔끔한 시설이 장점이다. 주말에 투숙할 경우 옥상에 설치된 히노끼탕을 무료로 즐길 수도 있다. 대중탕형 대형 가족온천을 선호한다면 '르네상스 호텔 프리미엄 가족탕'과 비교해보아도 좋을 것 같다.

 

 


2. 리몬스온천호텔

소재지 충북 충주시 수안보면 온천중앙길 14
이용요금 노천 가족탕 패밀리 100,000원 ( 대2+소2, 3시간)
이용후기 다양한 객실타입별 이용요금 상이, 노천 가족탕 보유

 

 

 

야외 노천에서 가족온천을 즐길 수 있는 곳이 많지 않다. 대형 욕조에 개방감이 있어서 선호도가 높은 수안보 가족탕 중 하나이다.  대부분의 가족탕이 변기와 욕조가 한 공간에 배치되어 있어 처음엔 당황스러웠다. 그런데 리몬스 노천 가족탕은 화장실이 탕과 분리되어 있는 구조이다. 세신 베드가 설치되어 있는 점도 또한 장점이다.

 

 


3. 수호텔

소재지 충북 충주시 수안보면 장터2길 12
이용요금 대중탕형 가족탕 40,000원 (주말 공휴일 2인 2시간)
이용후기 다양한 객실타입별 이용요금 상이, 2020 리모델링

 

 

다른 수안보 가족탕에 비해 발 빠르게 리모델링을 하였다. 키즈 특실, 개인 수영장형, 4인실 대중탕형, 5인실 가족탕형, 2인실 대중탕형, 2인실 대형 욕조 등 욕조의 크기와 타입별로 선택지가 다양한 것이 특징이다. 주말과 평일 요금이 다르며 실속파 가족 온천을 즐기고자 할 때 방문하면 좋다. 

 

 

 

수안보 온천 가족탕 가격은? 호텔스크린 대형 히노끼욕조 후기

수안보온천 호텔스크린 가족탕 대형 히노끼욕조 내돈 후기 지난 주말, 충주 수안보 온천 가족탕에 다녀왔다. '왕의 온천'이라 불리는 수안보온천지구는 이번이 4번째 방문인데 공교롭게도 모두

padmapadme.tistory.com

 

 

수안보 온천 가족탕, 리몬스온천호텔 가족 노천탕

가족탕은 대중탕 이용이 어려울 때나 가족, 연인끼리 안락하게 온천을 즐기고 싶을 때, 특히 아이와 함께 온천을 즐기고자 하는 가족에게 인기가 많다. 12월~2월까지는 가족탕 예약하기 어려운

padmapadme.tistory.com

 

 

이열치열 온천여행, 수안보온천 수호텔 대중탕형 가족탕

이열치열 온천여행, 수안보온천 수호텔 가족탕에 가다 여름휴가를 다녀온 후에도 한반도는 사람의 체온을 넘나드는 유래없는 폭염이 계속되고 있었다. 여행지에서 썬번으로 고생을 했는데, 집

padmapadme.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