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온천

[강원도 고성 원암온천] 소노문 델피노 온천 직접 이용해보니 노천탕 강추

by 이우유 2022. 10. 24.
반응형

[[나의목차]]

강원도고성델피노온천

강원도 온천 여행

고성 원암온천 소노문 델피노 노천탕

 

강원도 고성온천 원암지구 일원에서 10월 14일부터 16일까지 2022 온천대축제가 있었다. 1박을 했던 현대아이파크리조트 온천은 노후화로 인한 수리로 휴업 중이라 델피노 온천을 이용하고 온 솔직 후기이다.

 


원암온천 소노문 델피노 기본정보

 

주소 강원도 고성군 토성면 미시령옛길 1153
온천사우나 이용시간 주중 07:00~19:00 주말 07:00~20:00
온천 이용요금 15,000원
*휴장안내 10월 31일 ~ 11월 11일(골프장 사우나 대체 운영 소노캄 지하 3층)

 

 

 

원암온천의 특징 효능 및 효과

델피노는 2017년 원암 온천지구로 지정되어 대명 최초의 온천리조트이다. 델피노 온천수는 지하 500m에서 44.5℃로 분출되는 암반수로서 한국 자질 자원 연구원의 특성시험분석 결과 조사공의 수질특성에 의한 분류로 대명 1호공은 Na-HCO3(CO3), 대명 5호공은 Na-HCO3 온천의 특징을 보인다.

무색, 무미, 무취하며 온천욕에 적합한 pH 8.99~9.16의 약 알칼리성 온천수로 인체에 유익한 각종 무기질 성분을 함유하고 있다. 울산바위와 동해바다의 풍광과 더불어 몸과 마음의 휴식을 누릴 수 있는 소노문 델피노 온천은 개방감 있는 노천탕을 갖추고 있는 점이 특징이다.

 

 


고성 델피노 온천 가는 방법

 

-승용차 서울 강남 출발 시 4시간여 소요된다. 서울(강남) > 호법 J.C > 대관령 > 강릉 > 양양 > 속초 I.C > 델피노
-고속버스 강남터미널, 동서울터미널에서 3시간 정도 소요된다. 서울 → 속초, 고속버스 터미널에서 시내버스 3-1번 버스 이용 종점 하차
*델피노 온천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소노펠리체 부대시설동 1층을 찾아오면 된다. 소노캄 연결통로가 있어서 비가 오는 등 날씨가 열악한 날에도 이동이 용이하다.

 

 


델피노 온천 이용요금 및 할인정보

 

델피노 오션 플레이 온천사우나 이용요금은 대인 15,000원 소인 12,000원이다.

 

 

 

기명회원의 경우 주중 50% 주말/골드시즌 40% 할인이 되며 무기명 회원은 주중 40% 주말/골드시즌 30% 할인된다. 이외 장애인, 국가유공자, 경로자, 지역주민 할인, 투숙객 할인, 회원동반할인 등이 있다. 제휴카드 할인은 본인 및 동반 3인까지 가능하며 방문일 기준 신한카드 20% 할인 적용받았다.

 

 


소노문 델피노 온천  입장방법

 

오션 플레이 이용 시 개인 마스크를 지참하여 입과 코를 가리는 올바른 방법으로 항시 착용하여야 한다. (워터파크 전용 마스크는 1매 2,000원에 별도 판매 중)

온천 사우나에는 수건, 샴푸, 바디워시 등이 준비되어 있으며 칫솔, 면도기 등 일회용품은 500원~2,000원에 유료 구매 가능하다. 

 

 

 

오션플레이 데스크를 바라보고 섰을 때 왼쪽에 여자 락커 입구가 있고, 오른쪽에 남자 락커 입구가 있다.

 

 

 

오션플레이& 델피노 온천사우나 입장 방법 

1. 매표소 입장권 구매하기
2. 코인 충전
3. 신발장 입장권의 번호와 같은 번호의 신발장 이용
4. 탈의실 신발장 키로 같은 번호의 락커 이용
5. 온천사우나 이용
6. 탈의실 신발장키로 같은 번호의 락커 이용
7. 신발장 락커장과 같은 번호의 신발장 이용
8. 코인 정산 사용금액 지불

 

 


 

고성 온천 델피노 노천탕 이용후기

 

사진출처 : 델피노 온천리조트

온천사우나 여탕 기준으로 샤워 칸은 총 50개이다. 그중 2칸은 세면대처럼 생겼는데 어린아이들 씻길 수 있게 코브라 샤워기가 달려 있고, 아기욕조도 준비되어 있다. 그 외에 입식과 좌식 샤워 칸이 반반씩 구성되어 있으며 펌프식으로 샴푸와 바디워시가 비치되어 있다.

옥내 온탕 39℃ 냉탕 18℃ 열탕 43℃ 이벤트탕 39℃이며 건식과 습식 2칸의 사우나가 운영 중이었다. 옥외 노천탕은 37℃ 안마탕 38℃이고 개방감이 좋은 편에 속한다. 옥내 온탕과 냉탕 앞에도 유리창으로 되어 있어서 오션 플레이 실외존 조망이라 답답하지 않다. 물이 부드러우며 그동안 다녀본 온천사우나 중에서 수챗구멍 관리가 가장 깔끔하게 되어 있어서 인상적이었다.

 

 

 

온천사우나 입구에 차콜색 수건이 비치되어 있어서 자유롭게 사용 가능하다. 파우더룸 규모가 크고 잘 관리되고 있는데 드라이어, 헤어제품, 로션 등이 준비되어 있으며 바디드라이어 겸용 체중계가 있어서 더욱 마음에 들었다. 주말에도 체크아웃 이후 시간대에 방문할 경우 이용객이 거의 없어서 한가로이 온천욕을 즐길 수 있다.

 

▼함께 가보면 좋은 온천 추천

 

속초 척산온천 가족탕 요금은? 척산온천휴양촌 후기

척산온천휴양촌, 속초 척산온천 가족탕 요금 후기 공중탕 이용이 조심스러운 시기이다. 가족탕은 가족끼리, 연인끼리, 친구끼리 오붓하게 목욕을 할 수 있는 프라이빗한 공간이다. 특히 어린

padmapadme.tistory.com

 

 

필례 게르마늄 온천 (강원도 인제 필례온천) 후기

단풍이 절정이다. 한달전부터 예정해두었던 2박 3일 가을여행의 시작은 필례 게르마늄 온천이었다. 전부터 꼭 가보고 싶은 곳이었는데 규모가 아담하다보니 주말에 가면 안될 것 같아서... 나름

padmapadme.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