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온천

해운대 온천 가족탕 BEST 5 추천 후기

by 이우유 2022. 11. 3.
반응형

부산 해운대 가족탕 BEST 5


국내 인기 여행지 중 하나인 부산 해운대는 해수욕장뿐만 아니라 수질이 우수한 온천으로도 유명하다. 해운대 해수욕장 인근에 소재한 해운대온천지구는 수온 46℃의 고온 온천으로 대중탕과 가족탕을 겸하는 경우도 있다. 프라이빗하게 온천욕을 즐기고자 하는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가족온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만큼 그동안 이용해본 해운대 가족탕 BEST 5 후기를 정리했다.

 

 


해운대 온천 특징

 

해운대 온천은 바닷가에 위치하여 해수욕과 온천욕을 즐길 수 있는 알칼리성 단순식염 온천으로 라듐분이 함유되어 여성의 피부미용과 피부질환, 요통, 고혈압, 류머티즘, 빈혈, 소화기 질환 등 각종 성인병에 효험이 있다. 음용시 류머티즘, 혈액순환, 당뇨, 만성 호흡기 질환 등에 효험이 있다고 알려져 4계절 국내외 입욕객이 끊이지 않는다. 입욕 시 비누거품이 잘 일지 않을 정도로 염도가 강하지만 온천욕을 마치고 나서 몸이 가볍고 피부가 매우 매끄러운 것이 특징이다. 

현재 우동, 중동지역 1.4㎢는 온천지구로 지정 관리되고 있다. 하루 약 4,750t이 생산되어 연간 60만 명정도가 이용하고 있으며 해운대구청 정문에 온천 상징비가 있다.

 

 


해운대온천의 역사

 

해운대 온천이 발견된 연대는 정확히 알 수 없으나 신라시대 구남온천으로 불렸으며, 신라 진성여왕이 천연두를 앓아 병을 치료하기 위해 찾았던 곳이 바로 해운대라는 이야기가 전해지고 있다. 또한, 100여 년 전에는 청사포 갯마을 나환자들이 밤마다 모여 목욕을 하고 치료하였다고 한다.

그만큼 해운대 온천은 오랜 역사적 배경과 입소문을 통해 그 효능이 입증되어온 내력 있는 온천이다. 왜구의 잦은 침범으로 오랫동안 폐쇄되었다가 그 뒤 일본인에 의해서 본격적으로 개발되어 근래에 이르고 있다.

해운대 구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는 온천 목욕장 현황에 따르면 신세계 센텀시티 스파랜드 등을 비롯한 14개의 업소가 등록되어 있다. 금호온천목욕탕의 경우 폐업을 한 것으로 알고 있으며, 청풍 온천탕은 가족탕만 이용 가능하고, 해운대온천센터 원탕 가족탕인 할매탕은 현재 휴업 중이다. 코로나19로 인해 변화가 많은 상황이니 방문하기 전에 꼭 확인하는 것이 좋다.

 


해운대온천 가족탕 BEST 5

 

해운대온천지구에는 대중탕과 숙박을 겸한 업소가 여럿 있다. 송도탕-송도각, 청풍탕-청풍장, 해운온천탕-해운온천장, 해운대 베니키아 호텔 등이 그러하다. 이중 청풍탕의 경우 대중탕은 폐업하여 그 자리에 설렁탕집이 세워졌고 현재는 청풍장 가족탕만 이용이 가능하다. 해운대온천을 대표한다고 할 수 있는 원탕 해운대온천센터는 가족탕으로 할매탕을 운영중이었으나 현재 대중탕은  운영 중이나 찜질방은 폐업, 가족탕은 휴업 중인 상태이다.

 

 


1. 해운대온천센터 원탕 가족탕 할매탕

소재지 부산 해운대구 중동 2로 10번 길 7
이용요금 가족탕 40,000원 (2020년 기준)
이용후기 그냥 온천이 아닙니다!!
*현재 휴업 중

 

 

할머니들이 많이 찾아 '할매탕'이라고 불렸다는 90년 역사의 해수온천 할매탕, 대중탕인 해운대온천센터의 시설도 관리가 잘되어있지만 가족탕인 할매탕 역시 해운대온천의 다른 가족 온천에 비해서 시설이 우수한 편에 속한다.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하는 국내 가족탕 중 하나인데 현재는 휴업중이라 아쉽다. 영업 재개하기를 손꼽아 기다리고 있다.

 

 


2. 해운대 베니키아 호텔 패밀리 사우나

소재지 부산 해운대구 중동 1398-23번지
이용요금 가족탕 2시간 35,000원
*2인 2시간 기준 요금으로 나이에 상관없이 추가 인원이 있을 경우 5,000원이 부과된다.
특징 가족탕 욕탕을 사용하는 것이라 객실은 제공하지만, 침구류는 제공되지 않는다.

 

 

해운대온천지구 용출 지역의 범위는 해운대구 중동 시 소유 1호공을 중심으로 반지름 80m 내에 집중되어 있다. 온천공은 1930년대에 30여 개에 이르렀으나 현재는 6개 공만이 남아있다.

베니키아 호텔 해운대는 자체 온천공이 있으며 양질의 온천수를 전 객실 및 사우나에 공급하고 있으며 해운대온천지구의 가족탕 중 최신시설이라 선호도가 높은 편이다.

 

 


3. 송도각 송도탕 가족탕

소재지 부산 해운대구 달맞이길 10
이용요금 25,000원 (2020년 기준)
이용후기 목욕하고 나면 피부가 부들부들!

 

송도탕은 해운대 바닷가에서 3분 거리로 파라다이스 호텔 옆에 위치하며 일제강점기부터 있던 원탕으로 1961년부터 영업을 시작하여 가족탕은 원탕 온천수만을 공급하여 고객의 취향에 맞추어 식혀쓰든지 수돗물을 섞어 쓸 수가 있다.

특히 몸이 불편하여 대중탕에 목욕하시기 어려운 분이거나 어린아이를 데리고 오시는 분들이 가족탕을 많이 이용하고 있다. 일부 고객들은 아이들의 아토피 치료를 위하여 온천물을 집으로 가져가 치료에 사용하기도 한다. 현재까지 같은 장소에서 영업을 계속하고 있다.

 

 


4. 해운온천 가족탕

소재지 부산 해운대구 달맞이길 8
이용요금 가족탕 30,000원 (2021년 기준)
이용후기 세월이 느껴지는 시설이지만 100% 해수 온천수

 

 

해운온천 가족탕은 시설은 오래되었으나 관리가 잘 되어있는 편이다. 비누, 바가지, 대야, 목욕의자가 준비되어 있으나 샴푸, 컨디셔너 등은 없으므로 개인 목욕욕품은별도로 챙겨야 한다. 100% 해수 온천수로 온수 밸브(왼쪽)만 사용하면 100% 온천수 목욕을 즐길 수 있다. 하지만 매우 뜨거우므로 냉수를 섞어야 겨우 몸을 담글 수 있을 정도였다.  최신시설보다 물 좋은 온천, 고온 온천, 식염천 선호한다면 강력 추천한다. 

 

 


5. 청풍가족탕 독탕

소재지 부산 해운대구 해운대 해변로 332
이용요금 가족탕 20,000원 (2020년 기준)
이용후기 인공적인 보일러 시설이 없는 해운대온천 원탕

 

 

시설이 매우 오래되었지만 피부미용과 피로 해소에 탁월한 천연 온천수이다. 청풍탕 원탕은 물이 뜨거워 계란을 물 안에 넣어 삶아서 손님들께 팔았을 정도였다고 하는데, 현재는 그 자리에는 설렁탕집이 생겼다. 방문 시기에 따라 물이 생각만큼 뜨겁지 않을 수도 있으니 그럴 경우엔 온수 밸브에서 물을 상당량 흘려보낸 후 욕조에 물을 받으면 된다. 욕조는 독탕에 가까운 아담한 사이즈이다.

 

▼함께 가보면 좋은 온천 추천

 

 

부산 기장 가족탕 가격은? 동부산온천호텔 가족온천 숙박 내돈내산 후기

부산 기장 동부산온천호텔 가족탕 원래 부산 해운대쪽 다른 호텔을 예약했다가 동부산온천호텔 가족탕에 가보고 싶어서 숙소를 변경했다. 동래나 해운대 쪽 가족탕은 여러 곳 다녀온 터라 기장

padmapadme.tistory.com

 

 

부산 온천장 가족탕 추천, 대성관 호텔 노천탕 후기

부산 동래온천 가족탕 추천, 온천장 대성관 호텔 노천탕 한달만에 다시 부산행, 이번 부산여행도 2박 3일 일정이었다. 동래 온천장 대성관 호텔, 해운대 온천 송도각, 해운대 청풍장 가족탕 순서

padmapadme.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