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온천

강원도 고성 온천 대축제 다녀오니 힐링칠링!

by 이우유 2022. 10. 19.
반응형

2022 온천대축제 힐링칠링 고성온천

고성온천_온천대축제

최근 2~3년 동안코로나 19로 인해 봄, 가을에 있는 온천축제가 진행되지 못한 것이 더 아쉬웠던 온천여행 즐기는 우리 가족. 방문이 가능한 시간과 거리라면 기꺼이 가겠노라 다짐하고 지난 주말에는 강원도 고성 원암지구 일원으로 향했다. 

 

 

 

2007년 경북 울진에서 시작한 이래 올해로 제14회를 맞이한 대한민국 온천대축제! 코로나19로 인해 3년 만에 강원도 고성온천 원암지구일원 (델피노 호텔&리조트, 일성설악콘도, 현대아이파크리조트, 파인리즈리조트)에서 개최되었다. 

 



델피노 예약하고 싶었는데 풀북이라 현대아이파크리조트에서 1박을 하기로 했다. 시설은 노후되었으나 가성비 숙소로 온천대축제 행사장 중 하나였기 때문이다. 하지만, 예상했던 것과는 달리 썰렁했다. 온천대축제 정보지에는 고성온천 원암지구 일원 4개 업체명이 쓰여있었지만, 실제적으로 행사장은 델피노 호텔&리조트 하나인 셈이었다.

 

 

 

2022 대한민국 온천대축제 힐링칠링 고성 온천 개요

기간 2022. 10. 14. (금) ~ 16. (일)

개막식 2022년 10월 14일 17:30~18:00

장소 델피노 리조트 야외 특설무대

식전공연 강원도립국악관현악단, 미스트롯 은가은

개막축하공연 박강성, 소프라노 김혜원, 트로트신동 박성은

가야금병창 전해옥, 뮤지컬 갈라 '희원극단'

행사일정 고성온천 멍때리기대회, Go! 수제맥주 페스타,

제1회 대한민국 온천 골든벨, 고성온천 버스킹

금요일 늦은 시간에 도착해서 개막 축하공연 등 시간이 지났기 때문에 숙소로 바로 가서 온천탕에 몸을 담글 생각이었는데... 두둥- 온천대축제 중인데 온천 임시휴업이라니 황당했다... 시설 노후화로 보수 공사 중이었다면 온천을 즐길 수 없는 업체는 정보지에서 빠졌어야 하는 게 맞지 않나 싶다. 고성 온천 축제한다고 일부러 찾아온 사람은 몇 명 없을 거라고 생각한 모양이다. 

 

 

 

여튼 다음날 아침 델피노 호텔&리조트에서 온천을 즐기고 울산바위 사진도 찍고, 행사장으로 나왔다. 날씨가 좋아서 가족단위로 온 여행객이 더 많은 것 같다고 생각한 10월의 어느 멋진 날.

 

 

 

세종대왕과 초정약수 축제는 비 오는 날 방문해서 아쉬움이 컸는데, 고성온천 축제는 날씨는 맑았으나 기대한 것보다는 행사 규모가 크지 않은 편이었다. 벳푸팔탕온천축제같은 스케일을 생각했다면 경기도 오산이다.

 

 

 

대한민국 온천주제관, 온천산업관 부스, 한방족욕 체험관, 고성군 특산품 한마당 등 전시 체험행사가 진행되었고 에코백 증정 이벤트도 있어서 하나 받을 수 있었다.

 

 

 

금요일에는 아이들 찾아다니느라 여기서 3만 보 걸어 다니면서 풍선아트 100개도 못 불었다고 아쉬워한 삐에로님, 토요일이라 어제보다 아이들이 많아서 다행이라고 :)

 

 

 

10월 14일 금요일에는 엄홍길 대장과 함께 하는 온천지식 콘서트, 10월 15일 토요일에는 안택원 박사와 함께하는 온천지식 콘서트 , 10월 15일 토, 16일 일요일에는 이치현, 소리디딤 외 힐링칠링 온천음악회가 있었다.

내년 온천대축제는 어느 온천지구에서 개최될지 모르겠지만, 올해 고성 온천 축제보다 더욱 알차게 꾸며져 국내 온천여행이 보다 더 활성화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다.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