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온천

[인천 해수온천] 송도 송해온 생긴지 한달된 신상 온천 찜질방 다녀온 후기

by 이우유 2022. 8. 24.
반응형

인천 송도 송해온 해수온천 찜질방 후기

송도송해온_인천송도해수온천_송해온

며칠 전 송도 해수온천 송해온에 다녀왔다. (부산 송도 아니고 인천 송도) 지난달 중순께 오픈했다고 하니 이제 한 달 남짓인 신상 온천이다. 찜질방도 잘 갖춰져 있다는 소문에 아이와 함께 다녀와서 남기는 내돈내산 솔직 후기이다. 

 

 

 

송해온에서 온천하고 코스트코 송도점에서 장보면 딱 일 거라고 지인이 추천해주어서 다녀왔는데... 이렇게까지 코스트코랑 가까울 줄은 몰랐다. 바로 코앞이라서 송해온에서 4시간 있다가 코스트코에서 장보고 집으로 돌아왔다. 

평일이라 주차장은 상당히 여유로웠다. 송도 송해온 주차는 4시간 무료, 그 이후에는 1시간당 4,000원이다. 집이랑 가깝다면 대중교통으로 다녀오는 게 주차요금 걱정할 것 없이 맘 편히 신상 찜질방 온천을 즐길 수 있는 방법! 

 

 

 

대형 상업시설인 송도 리치센트럴 현장에서 공사 중 대규모의 해수온천이 발견되어, 해당 상가에 대형 해수 온천사우나 입점이 확정된 경우라고 한다. 오픈한 지 얼마 되지 않아서 주차장 한편은 약간 어수선하기도 한데 내부로 들어가면 고급스러운 분위기가 물씬 풍긴다.

 

 

 

송해온 찜질방 내 마사지실도 있어서 스포츠 마사지, 아로마 마사지, 실면도, 속눈썹 연장, 속눈썹 펌, 목 쥐젖 제거 등을 할 수 있다. 가격은 얼굴 기본관리 30,000원 아로마 등 관리 50,000원 속눈썹 펌은 30,000원 정도이다. 

 

 

 

그동안 백 여 곳의 국내외 온천을 다녀왔지만 이렇게 입장권을 결제하는 경우는 처음이다. 보통 온천은 연령대가 있는 분들이 즐겨 찾는 업장이고 영업한 지 오래된 곳이 대부분이라 카운터에서 이용요금을 지불하고 티켓, 수건이나 찜질복을 받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송도 송해온은 새로 생긴 온천 찜질방답게 키오스크를 사용하여 입장권을 구입하는 시스템이다. 우리 엄마 할 수 있을까...?

 

 

 

3인 가족이 찜질방까지 이용하려니 이용요금은 39,000원

 

 

입장권을 가지고 카운터에서 찜질복을 받고, 주차 등록을 한다.

 

 

 

카운터에서 주차등록을 해야 4시간 무료 주차가 가능하다. 주차 미등록 후 출차 시 발생하는 비용, 무료주차 4시간 이후 발생하는 주차요금은 고객부담이다.

 

 

 

송도 송해온 이용요금 가격

이용료 11,000원 

찜질복 대여 2,000원

반응형

미취학 아동은 무료이지만, 초등학생 이상이면 모두 11,000원이다. 만 4세 이상은 혼욕 불가하다. 송해온 영업시간은 06:00~22:00으로 24시간 영업하는 찜질방이 아니라 숙박(?)은 불가하지만, 이용시간 제한은 없다. 다만 주차요금이 4시간까지만 무료라서 딱 4시간 이용하고 나와야 하는 점이 다소 아쉬웠다.

 

 

인천 송도 해수온천 송해온은
지하 993M에서 용출된 고농도 중성 (pH6.94)
암반해수로 미네랄이 풍부한 것이 특징입니다.

 

 

카운터를 바라보고 섰을 때 왼쪽이 여탕, 오른쪽이 남탕이다. 키오스크에서 발급받은 입장권이 락카 키 번호인데 해당 번호 신발장을 찾아 그 키로 락카까지 사용하면 된다. 하지만, 음료 등 구입할 때는 신용카드나 삼성 페이 사용해야 한다.

 

 

 

월요일 오전이었는데 예상했던 것보다 여탕에 이용객이 많은 편이었고, 대부분 회원권 손님들 짬빠가 느껴졌다. 간단히 샤워를 하고 찜질방으로 넘어갔다. 

 

 

 

인천 송도 송해온 찜질방

남편은 센텀 스파랜드 갔을 때 생각보다 규모가 작아서 당황했다고 한다. 읭? 그 이유는 대온천탕이 동래 허심청처럼 막 2층으로 되어있고, 탕도 다양할 줄 알았는데 그렇지 않아서였단다.

송해온에서도 살짝 당황했다고 하는데 새로 생긴 대형 해수 온천사우나 찜질방이라고 해서 큰 규모일 거라 예상했는데 그보다는 아담한 규모이기 때문이란다. 후기를 찾아보니 생각보다 규모가 작다는 의견이 많았는데, 동네 목욕탕 찜질방 상위호환으로 해수온천수를 즐길 수 있는 고급스런 업장이라고 생각하면 될 것 같다.

 

 

 

송해온 찜질복

 

 

송해온 찜질방 내에서 스낵 메뉴를 판매한다. 미역국 같은 것도 취급하는 줄 알았는데 그런 메뉴는 없고, 계란 과자류 닭꼬치 컵라면과 음료 위주이다. 

 

 

이럴 줄 알았으면 아점 먹고 송해온으로 오는 거였는데... 컵라면은 짜파게티, 진라면 매운맛, 사리곰탕, 튀김우동, 새우탕, 스낵면, 김치사발면, 육개장 등이 준비되어 있고 단무지도 셀프로 가져다 먹을 수 있다. 

 

 

 

찜질방에서는 계란, 맥반석 계란이랑 포박이도 먹고

 

 

 

컵라면과 식혜, 과자도 먹고

 

 

찜질방은 저온방, 중온방, 고온방, 소금방 4개로 아이스방이 없는 점이 의아했고 각방 사이즈가 너무 작다. 특히 소금방이 인기가 가장 많았는데 몇 명 안 들어가도 꽉 차셔 고온방에 있다가 이동하곤 했다. 주말에는 다른 분위기일 수 있겠으나 우리가 방문했을 때는 저온방과 중온방은 거의 들어가는 분들이 없었다. 차라리 이 둘 중 하나를 아이스방으로 만들었으면 더 좋았을 것 같다.

 

 

 

주차시간에 쫓겨 여유롭게 찜질방을 즐기지는 못했다. 주차요금이 30분에 3,000원인 줄 알았는데 나중에 나오면서 직원분께 문의하니 무료 4시간 초과하면 1시간당 4,000원이라고 한다. 1시간 정도는 더 있었어도 괜찮았는데 ㅎㅎㅎ

 

 

 

새로 생긴 신상 목욕탕 찜질방답게 시설이 매우 쾌적하고 관리도 잘 되어 있었다. 락카는 신발장과 같은 번호를 사용하면 되고 특이하게도 여탕임에도 수건이 왕창 쌓여 있다. 보통 남탕에는 흔한 광경이지만 여탕은 수건 1~2장을 카운터에서 제공하는 것이 대부분인데... 평소처럼 딱 2장만 사용했지만, 사용하지 않더래도 잘 세탁된 보송보송한 목욕탕 타월을 보면 기분이 좋아짐 :)

 

 

사진출처 : 네이버 업체 제공 사진

온천탕 내부 사진 촬영은 불가하여 업체 제공 사진을 참고했다. 신상 온천답게 탕과 샤워 칸이 매우 깨끗하다. 메인인 온탕은 40℃ 열탕 44℃ 이벤트탕 38℃이고 18℃의 냉탕과 미온수(온수 표기 X)의 기능탕이 있다. 해수탕이라서 짭조름하고 피부가 뽀드득뽀드득한데 건조 후에는 매끄러워진다. 건식과 습식 사우나도 있는데 회원 손님들로 북적여서 사우나는 이용하지 못했다.

샤워기는 입식 43칸, 좌식 15칸으로 모두 칸막이가 되어 있으며 고체비누가 비치되어 있다. 남탕에는 샴푸와 바디워시도 준비되어 있다고 하는데 여탕에는 비누만~ 특이점은 세신실이 매우 크다는 점이다.

보통 세신 코너는 잘 안 보이는 코너에 위치한 것이 대부분인데, 온탕 바로 앞에 문이나 커튼 없이 오픈되어 있어서 내향 성향의 나는 여기서는 때 못 밀 것 같은;;; 세신 베드는 모두 4개였고, 그중 3대가 항시 세신 손님들로 채워져 있었다. 다들 단골인 것처럼 보이니 세신비용도 합리적 (25,000원)이고 세신사 실력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했다.

 

 

 

인천 송도 해수온천 송해온 솔직후기 시설은 최신식이지만 규모는 생각보다 작아서 입장요금이 좀 비싼 편이라는 인상을 받았다. 허나 여탕에도 수건 쌓여있고 무엇보다 파우더룸에는 여심저격 다이슨 드라이어 총 13대 ,무료 사용이라 주말에도 여유롭게 머리 말릴 수 있을 것 같다. (남탕은 JMW 드라이어가 비치되어 있다고 한다.) 개인적으로는 파우더룸에 바디 드라이어도 2대 정도 비치되어 있으면 더 좋을 것 같다. 드라이기로는 머리카락만 말립시다 흠흠;;;

해수온천, 식염천을 좋아해서 개인적으로는 재방문하고 싶지만 집에서 가깝지 않아 아쉬운... 송해온 근처로 이사와서 회원끊고 자주 다니면 넘넘 좋을 것 같다.

 


인천 송도 송해온
주소 인천 연수구 인천타워대로 197번길 16 리치센트럴 지하 1층 B102호 (송도동)
이용요금 11,000원 (초등학생 이상)
주차요금 4시간 무료, 이후 주차요금은 고객부담
해수온천 송해온 특징 수온 37℃의 pH6.94의 암반해수로 미네랄이 풍부하다

 

 

일몰 맛집, 강화 석모도 미네랄 온천 가격 준비물 후기

석모도 미네랄 온천 가격 준비물, 일몰을 보며 한 해 마무리를... 지인이 강력 추천하던 서울 근교 온천에 다녀왔다. 그곳은 바로 석모대교 개통이후 인기를 끌고 있다는 석모도 미네랄온천! 뜨

padmapadme.tistory.com

 

 

거제 씨스파 가족탕, 거제도해수보양온천 가족온천 후기

거제도해수보양온천 가족탕 거제 여행을 가면 꼭 가보고 싶었던 매미성, 대신에 거제도해수온천 가족탕을 선택했다. 둘 중 하나만 선택해야 하는 일정이라 목욕 바가지 챙겨서 다녀오니 2시간

padmapadme.tistory.com

 

 

가볼만한 화성 온천 발안식염온천

서울 근교 온천 여행을 즐기기에 적합한 화성의 온천들. 주로 월문온천이나 율암온천에 다니곤 했는데 이번주에는 새로운 곳에 가보기로 했다. 세화호텔과 발안식염온천 중 고민하다가 발안식

padmapadme.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