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온천

창원 북면온천 가족탕, 욕조가 커서 좋은 MS호텔 내돈내산 후기

by 이우유 2022. 6. 16.
반응형

경남 창원 북면온천 가족탕 MS호텔 VVIP룸

(왼쪽 사진 출처 : 북면 MS HOTEL 엠에스호텔 홈페이지)

땅콩 콩국수가 먹고 싶기도 하고, 오랜만에 가족탕에서 개운하게 목욕을 즐기고 싶은 생각이 들어서 지난 주말 다녀온 경남 창원 북면온천에 다녀왔다. 유명한 온천지구인 수안보, 동래, 해운대온천 등과 마찬가지로 북면온천 (마금산온천)도 대중탕과 가족탕을 함께 운영하거나 가족탕만 운영하는 업장이 한데 뭉쳐있다.

어디를 가야 하나 굉장히 고민스러웠으나 내가 제일 가고 싶은 곳은 가족들이 원치 않았다. 어쩔 수 없이 탕이 크고 시설이 좋아 후기가 좋은 북면 가족탕  MS/ 바오밥 /누와즈 컬리넌 중 한 곳에 가보기로 했다. 

 

 

코로나19가 절정일 때에는 온천지구 족욕체험장은 운영하지 않았는데 이제 다시 제자리를 찾아가는 모습이다. 마금산온천 족욕체험장 어르신들이 많이 이용중이셨다. 이용료는 무료! 운영기간 2022. 4. 1. ~ 11. 30. (월요일 및 명절 휴장) / 운영시간 12:00~21:00 *조기입장시 화상 위험 (수온 80℃) 족욕순서 (발 씻는 곳에서 깨끗이 발을 씻는다→족욕탕으로 이동하여 족욕을 즐긴다)

 

 

가족탕 가기 전에 북면온천 맛집으로 유명한 산미에서 땅콩국수 한 그릇씩 먹고 난 후, 어디로 갈지 확실히 결정했다. 행정안전부 2021년 전국 온천 현황에 따르면 마금산온천지구는 온천공이 총 13개이고, 이용시설개수는 9개이다. 

 

2021 전국 온천현황 (행정안전부)

2009년 발행된  [아름다운 우리온천 /행정안전부]에 소개된 마금산온천(북면온천)은 마금산원탕온천, 북면 황토방온천, 신라온천, 신촌온천, 우성온천, 자연온천, 천마산온천, 하니온천 등이다. 그러니 북면온천 가족탕으로 유명한 업장은 온천지구내에 있기는 하지만, 온천수를 사용하는 시설은 아닌 모양이다. 

 

 

어쩐지 온천로고가 없어서 의아했는데 이유가 있었다...

 

 

북면온천 가족탕 MS호텔 객실 사용방법
1. 원하는 객실을 터치후 선택 버튼을 누르고 선택한 호실로 이동한다
2. 객실 현관 앞 무인 정산기 터치 후 안내에 따라 요금 정산하면 문이 열린다.
3. 퇴실할 때는 정산기의 퇴실버튼을 꼭 누른다.


욕조 타입을 보고 어떤 객실을 선택할지 결정했는데 남아있는 객실이 많지 않았다. 토요일 점심시간대이다보니... 다행히 원하는 VVIP룸은 남아 있어서 401호를 선택했다. 터치가 잘 안먹혀서 고장 난 줄 알았는데 요래조래 하다 보면 터치 먹힌다.

 

 

엘리베이터를 타고 4층으로 이동했다. 문이 닫혀 있었는데 객실 키가 없어도 이 문은 열린다. 그러면 전실에 무인 정산기가 있다. 무인정산기로 객실 이용요금을 지불하여야 안쪽 문이 딸깍하고 열린다.

 

 

북면온천 가족탕 MS호텔 무인정산시스템 이용요금 지불방법은 현금(지폐)이나 신용카드, 삼성페이 안되니까 꼭 실물 신용카드 챙겨가야... 평일에는 가족탕 대여시간이 3시간이고 주말은 2시간인데 결제 완료되면 남은 시간이 뜬다. MS호텔 VVIP룸 가족탕 대실 이용요금은 4만 원이다.

처음엔 3시간으로 계산되어 떠서 이상하다 했는데, 잠시 후 알아서 2시간으로 잘 계산되어 남은 시간 (객실에서 나가야 할 시간)을 알려주니 굉장히 편했다. 

 

 

주말이니까 대여시간은 2시간, 우리 가족은 2시간이면 충분한데 어린아이가 둘 이상이라면 2시간으로는 빠듯할 듯하다. 여튼 빠르게 객실을 살펴보고 욕조에 물을 받기로 했다. 우선 욕실부터~

 

 

욕조가 굉장히 크다. 내가 좋아하는 스타일의 욕조 타입! 아이가 없다면 굳이 이렇게 큰 욕조는 필요 없는데... 대중탕에 있을 법한 욕조 사이즈로 튜브 같은 거 챙겨 와서 놀아도 될 정도로 큰 사이즈이다. 

 

 

오르내릴 때는 꼭 손잡이 잡고 영~차~하고 올라가야 ㅎㅎㅎ  욕조 한쪽에는 베드가 있다. 탕에 있다가 쉴 때 사용해도 되고, 때밀이 베드로 활용할 수도 있다. 

 

 

MS호텔이 2017년 오픈했다고 하는데 5년 정도 되어서 그런지 세면대, 드라이어, 거울, 샤워호스 등 곳곳에서 세월의 흔적이 보인다. 기대치가 높아서였나 관리상태가 살짝 아쉽다.

 

 

그래도 가족탕으로는 아주 드물게 샤워 칸과 변기 칸이 나뉘어 있어서 매우 좋다. 

 

 

욕조 바닥에 물마개는 2개이다. 욕조가 엄청 크다는 의미~ 퇴실할 땐 꼭 물을 빼고 나가야... 욕조가 커서 물 받는데 시간이 오래 걸릴 거라 생각했는데 물 받는데 10분 정도밖에 소요되지 않았다. 수압 완전 굿굿!

 

 

아이들과 함께 숙박하는 손님들도 많은 MS호텔 VVIP룸 침대는 2대이고 벽걸이 텔레비전이 설치되어 있다. 침실 쪽에도 거울이 있으면 좋을 텐데 욕실에만 거울이 있어서 화장할 때 약간 불편함이 있다.

 

 

전기포트, 녹차 티백과 믹스커피도 준비되어 있고

 

 

객실 내에 전자레인지도 있어서 이유식 데워 먹이기도 편할 듯.

 

 

미니 냉장고 안에는 생수 2병과 캔음료 2개가 들어있다.

 

 

페이스 타월은 3개, 배스타월은 1개가 준비되어 있었는데 모두 상태가 매우 양호했다. 

 

 

일회용품 파우치에는 치약, 칫솔, 면도기, 비누 등이 들어있다. 샴푸, 바디워시 등은 샤워칸에 구비되어 있지만, 화장품과 목욕용품은 챙겨 오는 게 더 좋을 것 같다.

 

 

수압이 좋아서 이만큼 물 받는 데는 10여분 정도밖에 걸리지 않았다. 탕이 워낙 커서 평소 가지고 다니는 노란 바가지가 완전 작아 보일 정도...

 

 

경남 창원 북면온천 MS호텔 가족탕 VVIP룸 401호

 

저희 호텔은 천연자연수를 사용합니다
사용후에는 꼭 물을 빼주세요.

지난번에 다녀온 자연온천과 가까운 가족탕이라 당연히 같은 온천공일 거라 생각했는데 아니었나 보다. 온천수를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천연자연수를 사용한다고 안내되어 있다. 나처럼 온천욕을 즐기는 사람에게는 아쉬울 테지만, 아이들 물놀이를 위해서 오는 거라면 이렇게 큼지막한 물놀이 시설이 있는 게 더 환영받을 거 같기는 하다. (미끄럼틀이 있는 가족탕도 있다.)

 

 

틈틈이 쉬어가며 목욕을 했는데도 2시간은 충분했다. 두고 가는 물건 없나 잘 챙기고 남은 시간 확인하니 8분 남았길래 1층으로 내려왔다. 퇴실할 때는 욕조 물을 꼭 빼고, 정산기 퇴실 버튼을 꼭 누른 후 나온다.

 

 

오며 가며 마주친 손님들은 없었음에도 북면 MS호텔 가족탕 인기는 대단했다. 주변 다른 가족탕에 비해 탕이 크고 시설이 좋아서 그런 듯하다.

 

북면온천 MS 호텔
주소 경상남도 창원시 의창구 북면천주로 1173번길 6
가족탕 이용요금 3~4만 원
예약은 숙박만 가능

 

 

창원 북면온천 가족탕 요금은? 마금산온천 원탕 후기

경남 창원 마금산온천 가족탕 후기 경상남도 창원시 의창구 북면 신촌리 마금산 자락에 위치한 마금산온천. 북면에 위치한 온천이라고 해서 '북면온천'이라고도 부른다. 원래 갈 갈 예정이 없었

padmapadme.tistory.com

 

 

창원 북면온천 가족탕 자연온천, 탕이 큼직한 풀장형

북면은 온천수 물도 좋고, 먹거리도 우리 가족 입맛에 맞기 때문에 자주 가고 싶은 곳 중 하나, 진짜 오랜만에 다녀온 가족탕 후기이다. 창원 북면 자연온천 대중탕은 없고 가족탕만 있는 곳 3개

padmapadme.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