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온천

3년 만에 찜질방 (feat. 부산 해운대 센텀 스파랜드 가격 할인 이용팁)

by 이우유 2022. 5. 10.
반응형

부산 해운대 센텀시티 스파랜드 후기

코로나로 찜질방 못 간 지 어언 3년. 그동안 온천은 가족탕 위주로 다니고, 찜질방은 프라이빗 스파 몇 번 가본 게 전부였다. 찜질방보다는 온천을 더 좋아했지만, 그래도 찜질방만이 가지고 있는 매력이 있는 법! 언제쯤 갈 수 있으려나 손꼽아 기다렸는데, 드디어 3년만에 찜질방에 다녀온 솔직후기이다. 미리 언급해두지만 부산 신세계 센텀시티 스파랜드 소문대로 진짜 짱좋다. 다음번에 또 갈 거임 :D

 


부산 해운대 센텀 스파랜드
주소 부산 해운대구 센텀남대로 35 신세계백화점센텀시티점 1층
영업시간 09:00-20:00
입장요금 성인 20,000원 학생 16,000원
조조/심야 영업시간 단축운영 기간 중 폐지
*1회 입장 요금으로 최대 4시간 이용가능, 초과시 3,000원의 추가요금 발생
**입장료를 제외한 스파랜드 내의 사용금액이 1만원 이상일 경우 6시간까지 이용가능
***초등학생부터 입장가능 (초등학생은 동성 보호자와 함께 이용)
주차 4시간 무료 (단, 입장료를 제외한 스파랜드 내의 사용금액 1만 원 이상일 경우 6시간 무료)
정기이용권 10매 180,000원 20매 340,000원 30매 480,000원
특별할인 신세계 sc카드, 신세계 삼성카드, 신세계 씨티카드, 신세계 신한카드 주중/주말/공휴일 10% 할인

 

 

코로나 여파로 유명 온천, 찜질방도 휴업인 곳이 많았는데 스파랜드도 그랬던 모양이다. 부산 여행 가기 전에 찾아보니 최근 영업 재개하여 운영 중이라기에 영업 시작시간에 딱 맞춰 도착했다. 지하에 주차를 하고 엘베 타고 올라와서 매표소에서 입장권 구매하면 된다.

 

 

센텀 스파랜드 가격 할인 예전에는 조조, 심야에도 운영했던 모양인데 영업시간 단축 운영기간 중 폐지되었고,
주중, 주말, 공휴일 공통으로 성인은 20,000원이고 학생은 16,000원이다. 오후 7시 입장 매표가 종료된다.

2022년 5월 2일 다녀왔는데 우리 가족이 방문한 시기에는 신세계 포인트 앱 제휴 1+1 행사와 신세계포인트앱 제휴 스파랜드 30% 할인 행사가 진행 중이어서 총 30,800원 할인받아 아이 포함 4인이 45,200원에 이용했다. 무료주차시간은 4시간인데 반영 시간은 4시간 30분으로 찍혀있었다. 오르내리는 시간 감안해주는 듯

 

 

입장권 발권을 하고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반층 정도 올라간다. 신발장이 나온다. 신발장과 락커 번호가 동일하니 해당 신발장 찾아서 신발 넣고, 키 챙겨서 탈의실 락커 키로 이용하면 된다.

 

 

부산 해운대 신세계 센텀 스파랜드

 

 

해운대구 등록 온천임을 인증합니다. 이 온천 마크가 있어야 찐온천이다!

그다음 찜질복 받는 곳에서 여자는 찜질복과 수건 2장을, 남자는 찜질복만 받는다. 남자는 대온천장에 수건이 엄청 쌓여 있다고 한다. 전국 유명 온천을 다녀보면 대부분 여탕은 수건을 매표소에서 지급하거나 1장당 500원에 대여하고, 남탕에는 뭉탱이로 쌓아두고 사용한다고 하여 아쉬울 때가 많았는데 센텀 스파랜드 역시 그러했다. 여탕 수건 소비는 대체 남탕의 몇 배인 걸까?

 

 

여튼, 센텀 스파랜드는 규모가 크고 시설이 좋기로 유명한 찜질방이다. 만날 때 어디서 만날지 딱 정해두는 게 좋다. 우리가 방문한 날에는 워낙 한가해서 단위면적당 이용인원이 적어서 찾느라 헤멜 일은 없었지만, 붐빌 때는 고생 좀 할 것 같다. 진짜 넓고 시설도 다양하다. 원래 찜질방보다 온천을 선호하는데 스파랜드는 찐온천인데다 찜질방 시설도 아주 좋아서 재방문 의사 1000%이다.

 

 

일단 여자 락커룸 여탕으로 들어가서 씻기부터~ 제공받은 찜질복과 수건은 올풀림이나 낡은 곳 없이 상태가 매우 좋았다. 락커룸은 관리가 매우 잘 되어있고, 수시로 관리를 하고 있어서 매우 환경이 쾌적하다. 탈의실 중간에 자판기가 있어서 깜빡한 목욕용품이나 여분의 마스크 등을 구매할 수도 있게 되어 있다. 

 

 

▲사진출처 : 부산 해운대 센텀시티 신세계백화점 스파랜드

스파랜드 노천탕 부산 신세계 스파랜드 여탕에는 샴푸와 바디워시가 비치되어 있으며 좌식 45칸, 칸막이 입식 총 12대이고 아쉽게도 여자 노천탕은 미운영 중이었다. 상기 사진이 아마도 노천탕이 아니었을까 싶은데, 노천탕 운영될 때 꼭 재방문 해보리라 다짐해본다. 엄청 운치 있어 보인다!! 여탕에는 온도가 조금씩 차이나는 탕도 여럿이었지만 그중 25℃의 미 냉탕 (염화나트륨천)과 온탕을 오가면서 온천을 즐기기 참 좋았다. 

 

 

참고로 이날은 최대 10명 정도 동시에 여탕을 이용한 것 같은데 샤워할 때를 제외하고는 핀란드 사우나에서도, 온탕, 열탕, 바데풀에서도 외국인 1인을 제외한 모두 마스크 착용하고 이용하였다. (찜질방에서는 마스크 미착용한 이용자를 단 한 명도 목격한 적 없음)

 

 

센텀 스파랜드 찜질복 양머리에 장갑까지 깔끔하게 착용한 모습 ㅋㅋㅋ 찜질복보다는 생활복 같은 느낌도 들고... 입어보니까 오래 입어서 허리 고무줄 늘어난 거는 폐기하시는지, 허리 고무줄 늘어난 게 찜질방에서 입고 있기 편한데 너무 쫑기는 거 주셔가꼬 바지를 가슴 아래까지 올려서 입었다. ㅎㅎㅎ

 

 

은근 포토존도 있다. 사진 찍어보면 잘 나온다. 러브와 러브 사이에 앉아야 특히 잘 나옴:D 소원나무(?)도 있어서 포스트잇에 소원도 적어서 붙였다. 부디 소원이 이뤄지기를!!!

 

 

5월 2일 월요일 오전이라 입장객이 진짜 많지 않았다. 4시간 이용후 퇴장이니 입장료가 비싼가 싶다가도 그만큼 관리가 잘되고 또 할인 가격에 입장했으니까 아깝다는 생각은 들지 않았다. 물론 찜질방에서 많이 사 먹어서 6시간까지 머물러도 되었지만 다른 일정 중인 가족들도 있어서 스파랜드에서 더 머무를 수 없었던 점은 아쉽다. 사진 다시 봐도 이렇게 쾌적할 수가 없는 환경이다. 손님보다 직원들이 더 많았던 시간대였던 듯;;;;

 

 

부산 해운대 신세계 센텀 스파랜드는 핀란드 사우나, 로만 사우나, 노천탕(여성전용, 미운영 중), 스팀 사우나, 바데풀, 황토방, 참숯방, 소금방, 불가마, 아이스방, 웨이브드림룸, 바디사운드룸, SEV룸(오타주의), 로만룸, 하만룸, 피라미드룸, 발리룸까지 18개의 온천탕과 13개의 테마로 즐기는 찜질방이다.

 

 

지하 1,000M (행정안전부 2021년 전국 온천 현황에는 평균 굴착심도 559M로 기재되어 있다. 부산센텀 온천지구의 온천공이 2개인데 둘 중 1개의 굴착심도가 1KM에 육박하는 것으로 짐작된다) 에서 끌어올린 2종류의 천연 온천수(염화칼슘 성분을 함유한 온천/ 염화나트륨 성분을 함유한 온천)와 다양한 테마의 욕탕으로 입욕의 즐거움을 더해준다. 찜질방, 여탕/남탕에 실외족탕까지 더해져 만족도를 높였다. 특히 실외족탕은 찜질방 혹은 온천 여행 온 분위기를 물씬 풍기면서도 사진 촬영이 가능해서 사진만 찍고 나가는 손님들도 적지 않았다.


 

족탕

 

보행족탕

 

라벤다탕 이런 것은 주말에만 운영한다면서 나중에 직원분이 종이를 빼가셨다. 평일인 월요일에는 해당 없음이다. 무슨 탕이든 간에 불가마나 참숯방에서 땀 쫙 빼고 아이스방 직행하기보다 실외족탕 나와서 시원한 바람 쐬면서 족탕 하니까 딱 좋은 5월 초 날씨였다. 

 

 

스파랜드의 황토방, 참숯방, 소금방, 불가마는 원적외선을 방사하는 대표적인 소재를 사용하였다고 한다. 원적외선은 생체에 흡수되어 온열 작용 및 체내 세포 활성화를 일으켜 스트레스 해소, 피로 해소, 혈행 촉진, 피로물질 배솔 등의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스파랜드 찜질방의 각 소재는 공신력 있는 한국원적외선협회의 시험측정 결과 원적외선 방사의 기준이 되는 방사율이 우수한 것으로 측정되었다. 방사율을 1로 기준으로 할 때 0.9 이상은 우수한 것으로 평가한다고 한다고 하는데 스파랜드의  4개 방 모두 0.9 이상이라며 결과치도 게시되어 있었다.

 

 

직원들이 수시로 온도 체크하고 정리해서 매우 환경이 쾌적했기에 모든 방이 마음에 들었지만, 그중에서 가장 좋았던 것은 참숯방, 피라미드 방과 하맘 룸이었다. 개인 기호에 맞는 온도와 취향에 맞는 컨셉방을 찾는 재미도 쏠쏠하다.

 

 

이용시간이 4시간 제한이라 아쉽기는 하지만 2층 릴렉스룸은 편하게 눈 붙이기 좋은 휴식공간, 진짜 조용하면서 깔끔하다. (이용객이 나갈 때마다 직원분이 자리 정돈을 함) 센텀 스파랜드 릴렉스룸은 단순 수면 기능이 아닌 일본식 릴렉스룸을 국내 최초로 도입하여 휴식을 취하며 TV시청이나 신문, 잡지를 읽을 수 있고 음료 서비스 등을 이용할 수 있다고 한다. 저 땐 몰랐는데 포스팅하면서 찾아보니 에스테틱, 레스토랑, 카페&음료바도 2층에 있다고 하는데 현재 운영 중인지는 잘 모르겠다.

 

 

스파랜드 레스토랑은 셀프서비스로 운영하며 카운터에서 직접 주문하고 원하는 테이블에 앉은 후 진동벨은 전용 케이스에 넣으면 된다. 식사후 퇴식, 정리 역시 셀프이다.  운영시간 11:00-19:30


스파랜드 레스토랑 런치&디너 메뉴 가격
우거지갈비해장국 13,000원
전복 해물된장찌개 11,000원
새알미역국 10,000원
해물된장찌개 9,000원
낙새볶음 12,000원
돈까츠 정식 10,000원
닭날개튀김 6조각 8,000원
12조각 14,000원
새우튀김 10,000원
야채비빔만두 7,000원
하이트 맥스 생맥주 425ml 5,000원
클라우드 생맥주 425ml 5,000원
공기밥추가 1,000원

 

우리는 식혜에 구운 계란만 엄청 많이 사먹었다. 아이가 찜질방에서 양머리하고 식혜에 구운계란 먹고 싶다고 노래노래를 불렀는데 3년 만에 드디어!!

 

 

번호키로 계산하고 먹으면 퇴실할 때 계산하고 나가야 수월하게 회전바를 통과할 수 있다. 찜질방 내에서 쓴 금액 결제 안하면 퇴실못함 ^^ 퇴실시에도 번호키를 갖다댄 다음 회전바를 통과하고, 번호키를 가지고 신발장을 열어야 하니 끝까지 잘 간수해야 한다.

그동안 시설 좋다 꼭 가봐라 추천 많이 받았던 부산 찜질방 데이트하기 좋은 곳 스파랜드, 코로나 3년 쉬었다가 드디어 가본 솔직후기, 역시 고급스럽고 좋더라! 올 8월에도 부산 해운대 여행을 갈 예정인데 아마도 신세계 센텀시티 스파랜드 또 들르게 되지 않을까 싶다. 그때는 노천탕도 오픈했기를 두 손 모아 기대해본다.

 

 

온천여행 추천, 부산 동래온천 허심청

온천여행 추천, 부산 동래온천 허심청 10월 7일~9일 꽉 채운 2박 3일 부산여행을 떠나는데 가장 큰 이유가 되었던 '동래 온천'. 올초부터 본격적으로 온천 여행을 다니기 다니기 시작하면서 온천

padmapadme.tistory.com

 

 

수원 온수골 온천 (24시 찜질방 온천)

24시 찜질방 온천이 생각날 때, 수원 온수골 온천 서울에서 그리 멀지 않은 수원에는 유명 온천시설이 두 군데 있다. 하나는 지하철 1호선 성균관대역 앞에 위치한 북수원온천 스파플렉스이고,

padmapadme.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