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온천

거제 씨스파 가족탕, 거제도해수보양온천 가족온천 후기

by 이우유 2021. 12. 2.
반응형

거제도해수보양온천 가족탕

거제 여행을 가면 꼭 가보고 싶었던 매미성, 대신에 거제도해수온천 가족탕을 선택했다. 둘 중 하나만 선택해야 하는 일정이라 목욕 바가지 챙겨서 다녀오니 2시간이 후딱~ 짭조름한 맛이 느껴지는 식염천에서 가족온천 즐기고 온 후기이다.

 

 

거제도해수보양온천 GEOJEDO SEA SPA 2021 전국온천현황에 따르면 pH 9.12, 온도 33℃, 온천공수 2개이다. 평균굴착심도 802m의 알칼리성 약식염천이다. 바닷물의 성분과 비슷하게 식염을 포함하고 있어 입욕 후 피부에 붙어있는 식염이 땀의 증발을 방지하므로 보온효과 뛰어나고, 만성적인 근육통, 류머티즘, 관절염, 여성병, 고혈압증, 동맥경화, 피부병 완화에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다.

 

주차장도 몇 개의 층으로 되어 있고, 딱 보는 순간 규모가 엄청나다 생각했는데 찾아보니 과연 그러했따. 시설규모 총면적 7,887㎡ (기타: 대지면적 14,248㎡, 노천풀면적 2,310㎡, 주차면적 4,504㎡)에 이른다.

 

 

거제도해수보양온천은 행정안전부로부터 국내 제10호 국민보양온천으로 지정받았으며, 양질의 총 고용물이 가장 높은 보양온천이라고 한다. 수소이온 수치와 대표성분은 거제 해수온천 홈페이지의 것과 2021 전국 온천 현황 (행정안전부)의 내용이 달라 행자부의 자료를 따라 기재하였다.

 

 

평일 낮시간이라 이용객이 많지 않고, 시설 규모가 워낙에 커서 대온천탕에도 들어가보고 싶은 마음이 굴뚝같았지만 원래의 계획대로 가족온천만 다녀오기로 했다. 입장 전 체온측정과 QR코드 인증(또는 안심콜) 체크를 꼼꼼히 마친 후 요금을 결제하고 1층 가족온천으로 향했다. (로비가 2층임)

 

 

거제도해수보양온천 요금 및 이용시간

온천 일반7,500원 
온천 유아 (12개월 이상) 4,000원
05:00-24:00 (23시 발권 마감)

가족온천 일반실 25,000원
가족온천 특실 30,000원
10:00-21:00 (20시까지 발권)
2시간, 성인 2명 이용기준
초등학생 이하 자녀 추가시 최대 4명까지 이용가능
1인 추가 6,000원
1시간 추가 10,000원

 

 

1층이지만 지하1층 같은 기분으로 한 층 내려가 가족온천 카운터에 영수증을 올려두면 된다. 어쩌다 보니 발권을 두 번했는데, 당연히 특실이 탕이 더 크다고 생각하고 특실로 요금을 지불했는데... 두둥! 특실은 방만 더 크고 탕 크기는 모두 동일하다고 알려주셔서 일반실로 바꿔 결제했다.

거제도 씨스파 가족온천 이용 주의사항

-수건은 각 호실에 준비되어 있다.
-일회용품은 가족욕장 입구 자판기를 이용하면 된다.
-음식물 반입 금지


 

가족탕은 총 10~13개 정도인 것 같다. 탕 크기가 동일하다고 하니까 굳이 특실로 이용할 필요는 없을 것 같다. 이용하는 중에 밖에서 문을 열려고 손잡이 덜컹덜컹 소리가 들려서 당황스러웠는데 방을 잘못 찾으신 듯? 만일의 상황에 대비해 문은 위아래 둘 다 잠그고 있어야 ^^

 

 

거제도 해수 보양온천 가족탕 일반실 규모는 아담하다. 방과 욕탕을 반반씩 나눠서 구성한 듯한? 아담하지만 벽걸이 에어컨, TV, 선풍기, 소파 등이 있어서 목욕 전후로 휴식을 취할 수 있게 되어 있다. 

 

 

욕실쪽으로 기다란 창문이 나있는데 방에서 탕 내부를 볼 수 있게 되어 있어서 좋다. 물 받으면서 어느 정도 찼는지 방에서 확인 가능~ 물론, 탕이 큰 편은 아니라 물 받는데 오랜 시간이 걸리지는 않는다.

 

 

대부분의 온천 가족탕이 그러하듯 탕과 변기칸이 오픈되어 구조, 처음에 가족탕 갔을 때는 당혹스러웠는데 이제는 익숙해졌지만... 앞으로 생길 가족온천은 따로 화장실이 있는 구조로 만들어졌으면 좋겠다.

 

 

비치된 용품으로는 치약, 비누, 대야, 바가지, 목욕의자 정도이다. 이외의 목욕용품을 챙겨오지 않았다면 자판기를 이용해야...

 

 

미니 냉장고도 있는데 생수도 들어 있지 않다. 식염천에서 목욕을 하면 유독 목이 마른데, 물이 없어서 좀 아쉬웠다. 편의점에서 사 올 걸 그랬나 싶었는데, 가족온천 내에서는 식음료 취식 금지로 안내되어 있다. 코시국이라 지침이 바뀐 것인지, 원래의 가족온천 운영 방침인지는 잘 모르겠다.

화장대 위에 빗, 아무도 사용하지 않고 앞으로도 사용하지 않을 것 같은 남성용 화장품, 드라이어 등이 준비되어 있으며 수건도 올려져 있다. 수건에 '축개장'이라고 쓰여 있었는데, 개장했을 때부터 사용해 온 것인지.. 수건 컨디션은 별로였다.

 

 

거제도 씨스파 가족탕 이용법 순서

1. 냉수, 온수 밸브를 최대한 개방하여 20분간 물을 받는다. (평균 물 온도 40℃)

2. 물을 받은지 20분 후 사용자의 기호에 맞게 냉수, 온수를 조절하여 물 온도를 맞추어 사용한다.

 

 

가족탕 밸브에 둘 다 온천수로 표시되어 있어서 온천공 하나는 50℃이고 하나는 32℃라고 생각했는데... 온천수온이 33℃라고 되어 있는 것으로 보아 본래의 온천수에 일부는 데워서 사용하는 것으로 생각된다. (그리고 이 밸브의 물은 짠맛이 나는데, 샤워기 물은 짠맛이 나지 않는다)

 

 

후끈후끈한 열감을 내기 좋은 식염천이라 아주 뜨거운 온도로 맞추지 않아도 금세 땀이 송골송골 맺힌다. 너무 덥다 싶으면 탕 밖에 앉아 잠시 땀을 말렸다가 다시 물에 담그기를 반복했다. 한 시간 정도 목욕을 마치고, 머리 말리고 정리하는데 삼십 분 ㅎㅎㅎ 가족탕 2시간은 생각보다 여유롭다. 

건성피부인데 바디워시 사용하지 않고, 로션도 바르지 않았는데 목욕후 피부가 건조하지 않고 매끄럽다. 여름엔 뽀드득한 느낌이 개운해서 좋지만, 겨울엔 이런 부드러운 촉감이 좋다. 거제도해수보양온천 근처에 아파트가 많던데... 근처 주민들이 부럽다. 우리 집 근처에도 온천이 있었으면...


경남 거제도 해수보양온천
주소 경남 거제시 수양로 507
가족탕 요금 일반실 25,000원 특실 30,000원
특징 수온 33℃, 온천공수 2개, 알칼리성 약식염천

 

 

 

거제 지평집, 4개월 전에 예약해서 다녀온 ㅇ방 바베큐 조식 솔직후기

거제 지평집 ㅇ방 (이응방) 건축가 조병수가 설계한 게스트 하우스 지평집, 거제의 핫하디 핫한 펜션이다. 객실수가 많지 않고 워낙 인기가 많은 곳이라 내가 숙박하고 싶다고 숙박할 수 있는게

padmapadme.tistory.com

 

 

[거제 맛집] 배말칼국수김밥 본점 톳김밥 내돈내산 솔직후기

거제 배말칼국수김밥 본점 리뷰 맛있는 거제! 오늘 소개할 거제 맛집은 배말칼국수김밥 본점! 평소 김밥을 즐겨 먹기도 하고, 이색김밥이 있다면 꼭 찾아가서 먹어보려고 하는 편이다. 이번엔

padmapadme.tistory.com

 

 

부산 해운대 온천 가족탕 요금은? 할매탕 가족탕 3호실 이용 후기

90년 전통의 원탕, 해운대 온천 할매탕 가족탕 후기 할머니들이 많이 찾아 '할매탕'이라고 불렸다는 90년 역사의 해운대 할매탕, 1935년에 문을 연 해운대 최초의 대중목욕탕이다. 개인적으로 만족

padmapadme.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