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온천

[국내 온천 여행 추천] 수질 시설 좋은 호텔리조트 BEST 7

by 이우유 2023. 1. 7.
반응형

온천 수질 좋고 시설도 좋은 온천리조트 추천 BEST 7 겨울 국내여행지 찾는 분들 참고하세요!

국내 온천 여행 추천

수질 시설 좋은 호텔리조트 BEST 7

 


 

온천여행을 다니기 딱 좋은 계절, 겨울입니다. 그동안 다녀본 국내 온천 호텔 리조트 중 수질이 좋고 시설도 우수하여 만족도가 높았던 호텔리조트 BEST 7을 추려보았습니다. 다가오는 설 연휴, 긴긴 겨울방학 동안 가볼 만한 여행지가 고민이 된다면 온천 여행을 계획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1. 강릉 금진심곡온천지구 탑스텐호텔

 

사진출처 : 탑스텐호텔 홈페이지

주소 강원 강릉시 옥계면 헌화로 455-34
운영시간 08:00 ~ 20:00 (입장마감 19:00)
*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 정기휴관
이용요금  대인 정상가 13,000원

 

 

 

아주 특별한 붉은 온천수로 풍부하고 귀한 미네랄들이 피부에 가장 효과적으로 흡수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금진온천수는 학계최초, 칼슘 체내 흡수에 최적의 황금비율 1.6:1로 구성되어 있는 금진수로 건강 및 미용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2. 고성 원암온천지구 델피노리조트

 

사진출처 : 델피노리조트 홈페이지

위치 강원 고성군 토성면 미시령옛길 1153
영업시간 주중 07:00~19:00 / 주말 07:00~20:00
이용요금 대인 정상가 15,000원

 

 

 

원암온천의 용출 온도는 28.8℃ ~ 47.0℃로 pH값이 8.99 ~ 9.16의 알칼리성 온천수입니다. 피부접촉 시 미끈미끈하고 부드러운 느낌을 주며 신경통, 관절염, 류마티스성 질환, 진균증 등 피부질환 및 통풍 등의 치료에 효능이 있습니다. 병후회복, 건강증진 및 피로회복에 효과가 크고 인체 각 부분의 조형감각을 북돋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3. 양양 설해온천지구 설해원

 

주소 강원 양양군 손양면 공항로 230
운영시간 06:30~22:00
*정기정비 화, 금요일 09:00~12:00
이용요금 대인 정상가 30,000원 

 

 

 

럭셔리한 휴식공간 설해온천수로 피로를 씻고, 히노끼의 향기로 머리를 씻는곳 양양 설해온천입니다. 온천사우나뿐만 아니라 노천스파와 온천수영장, 면역공방도 추천! 객실내 욕조가 있는 경우에는 프라이빗하게 패밀리스파를 즐길 수 있습니다. 

 

양양 설해원 면역공방, 프라이빗 찜질방 디톡스 솔직후기

양양 설해원 설해온천 면역공방 후기 온천도 좋아하지만 찜질방 사우나도 즐겼던 사람이라 코로나로 대중시설 이용이 제한되니 아쉬움이 많이 남는다. 특히 목욕탕이나 대온천탕은 운영하더라

padmapadme.tistory.com

 

 

 

 

4 울진 덕구온천지구 덕구온천리조트

 

위치 경북 울진군 북면 덕구온천로 924
영업시간 06:00~22:00
이용요금 대인 정상가 10,000원

 

 

 

경상북도 1호 보양온천 지정 해발 998m의 응봉산 줄기와 군립공원으로 둘러싸인 자연용출온천으로 덕구온천의 온도는 데우거나 식히지 않는 자연 그대로의 42.4℃입니다. 중탄산나트륨, 칼륨, 칼슘, 철, 탄산 등의 성분이 많이 함유된 약알카리성의 덕구온천은 신경통, 류머티즘, 근육통, 피부질환 등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프라이빗 스파룸 (가족탕) 도 갖추고 있으며, 객실에 온천수가 공급되므로 욕조가 있는 경우 가족탕처럼 이용가능한 장점이 있습니다. 시간이 된다면 응봉산 트레킹을 하며 덕구계곡에서 족욕도 하고, 국내 유일 자연용출 원탕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5. 청송 솔기온천지구 주왕산온천관광호텔

 

사진출처 : 주왕산온천관광호텔 홈페이지

주소 경북 청송군 청송읍 중앙로 315
운영시간 06:00~20:00 마감
이용요금 대인 정상가 7,000원

 

 

 

청정지역인 청송에서 솟아나는 건강온천수로 온천물이 미끈 거려 마치 비단옷을 입고 있는 느낌을 주는 솔기온천수는 피부미용은 물론 신경통, 류마티스성질환, 근육통, 피부질환, 노화방지 등에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PH9.58의 알칼리성 중탄산나트륨천으로 한국자원연구소에 조사를 의뢰한 결과 전국 최고의 수질이라는 판정을 받았습니다. 

개인적으로 국내 온천 여행 다녀본 곳 중 가장 수질 만족도가 높았던 곳입니다. 리조트 및 온천시설은 근처 솔샘온천이 더 우수합니다. 소노벨 청송에서 숙박을 하고 솔기온천도 입욕해보시면서 솔샘온천과 솔기온천을 비교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소노벨 청송 온천 노천탕 솔직후기, 솔샘온천 가격 할인 이용팁

청송 소노벨 솔샘온천 후기 찜질방을 즐겨가던 내가 본격적으로 여행을 다닌 지 5년 정도 되었다. 5년이면 꽤 긴 시간인데, 온천여행 다니기 시작할 무렵에 청송 솔기온천에 다녀오고 그 수질에

padmapadme.tistory.com

 

 

 

 

6. 부산 동래온천지구 농심호텔 허심청

 

사진출처 : 농심호텔 허심청 홈페이지

위치 부산 동래구 온천장로 107번길 32
운영시간 05:30~22:00 연중무휴
이용요금 주중 일반 12,000원 토/일/공휴일 일반 15,000원
*온천이용 시 4시간, 온천 내 찜질방 및 부대업장 이용 시 최대 5시간
*시간 초과시 1시간 단위 2,000원의 추가요금 부과

 

 

 

남·여 총 3,000명이 동시에 입장할 수 있는 1,300여 평(4,300㎡)의 온천탕에는 장수탕, 회목탕, 동굴탕, 노천탕 등 40여 종의 효능별 욕탕이 있으며, 계절에 따라 천연 입욕제와 한방 약재를 이용한 다양한 이벤트탕이 운영됩니다. 웹툰 목욕의 신 모티브가 된 목욕탕답게 대규모의 확 트인 초대형 온천탕, 자연채광이 가능한 천창, 예술적 조형미를 갖춘 아름다운 실내전경을 갖추고 있습니다.

동래온천 허심청은 100%자체 개발한 기공에서 뿜어 올린 천연 온천수만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알칼리성 약식염천의 국내 최대 마그네슘 함유 온천으로 무색무취의 투명하고 맑은 수질이 특징입니다. 동래온천은 46℃ ~ 60℃의 높은 수온을 자랑하며, 류머티즘, 신경통, 창상, 요통, 근육통, 외상의 후유증, 냉증, 부인병 등에 특히 효과가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7. 제주 호근온천지구 포도호텔 & 디아넥스

 

사진출처 : 디아넥스 호텔 홈페이지

주소 제주 서귀포시 안덕면 산록남로 863
영업시간 07:00 ~ 21:00
*정기휴장일 매월 세번 째 수요일 (변동가)
이용요금 대인 정상가 35,000원

 

 

 

제주의 오름과 초가집을 모티브로 설계된 포도호텔은 하늘에서 내려다보니 한 송이 포도 같다 하여 이름 지어진 고품격 부띠끄 호텔입니다. 포도호텔 전 객실에서 아라고나이트 온천 공급되는데 한실에는 기소 히노끼 욕조, 양실 대리석 욕조를 갖추고 있습니다.

수 억년 전 생성되어 300만 년 전에 모양을 갖춘 지하 화강암 위에 백오십년 전 순수한 물이 심도 2,001.3m로 서서히 유입되어 각종 미네랄을 함유하며 생성되었습니다. 아라고나이트 온천수는 숙성과정에서 투명한 맑은 물이 변화되어 만들어낸 독특한 우유빛깔을 나타냅니다. 토출 온도는 약 42℃이며 나트륨(칼륨, 마그네슘) 탄산천으로 당 현종과 양귀비가 목욕을 즐긴 서안 온천과 성분이 유사합니다. 

세계 최고의 지질학자 (기타가와 다가시, 마쓰모도 유끼오)에게 의뢰하여 분석한 결과 아라고나이트 심층 고온천은 온천의 꽃으로써 가장 뛰어난 성질을 가진 가치 있는 온천임을 입증받았다고 합니다.


**그동안 국내 온천 여행 경험을 토대로 수질과 시설이 우수한 온천 호텔 리조트 BEST 7 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탑스텐온천부터 포도호텔까지 모두 직접 다녀온 국내 온천 여행 추천 장소입니다. 더 자세한 후기가 궁금하시다면 온천여행 카테고리에서 검색하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목욕갑니다] 블로그 "온천여행" 카테고리 더보기 클릭

 

'국내여행/온천' 카테고리의 글 목록

온천을 비롯한 국내외여행, 맛집 정보를 나눕니다. 문의 : varunani@naver.com 또는 방명록에 글 작성해주세요 :)

padmapadme.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