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온천

부안 변산해수찜 해수탕 가격, 예약, 이용후기

by 이우유 2023. 4. 11.
반응형

부안 가볼만한곳

변산해수찜 해수탕 가격 예약 후기

 


 

프라이빗 해수 찜질방에 한번 가보고 나니 그 매력에 푹 빠져, 영종도 해수방, 함평 해수찜에 이어 전라북도 부안의 변산해수찜 해수탕까지 찾아가게 되었다. 아담한 크기이지만 목욕탕도 갖춰져 있어서 민물샤워가 가능한 장점이 있는 변산해수찜 해수탕 가격, 예약, 이용후기이다.

 

 

 

변산해수찜 기본정보


주소 전북 부안군 변산면 변산로 1788
영업시간 09:00~18:30
해수찜 패키지 입장마감 16:00
좌훈쑥뜸 입장마감 17:00
해수탕 영업종료 18:30
정기휴무 매주 화요일
이용요금 해수찜 1인 44,000원
방송 kbs2tv 생생정보 미스터Lee 대한민국 해수찜 체험

 

 

 

변산해수찜 해수탕 특징


해수찜은 건강요법으로 데워진 탕에서 몸을 담그는 일반적인 목욕방법과는 달리, 데워진 해수에 수건을 적신 후 몸에 얹어 그 효과를 체험하는 방식이다. 입욕제 (개똥쑥+뽕잎)는 면역력 증강과 항암효과, 피로해소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하며, 해수찜은 신경통, 관절염, 아토피 및 각종 피부질환에 효험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부안 변산 해수찜 이런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300x250
  1. 피로회복이 필요한 분 해수찜은 몸속에 파고드는 해수의 뛰어난 삼투압 효과로 온몸에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뭉친 피로해소에 좋다.
  2. 피부질환, 신경통, 관절염, 어깨결림 해소 해수에 포함된 광물질이 고열에 의해 화학적 반응을 일으켜 해수찜을 하면 신경통, 관절염, 어깨결림 등에 효과가 있다. 또한 해수찜을 지속적으로 하면 아토피성 피부질환, 무좀, 습진, 알레르기성 피부질환 등의 치료에 효과가 있다.
  3. 피부미용이 필요한 분 해수찜은 피부모공에 숨어있는 피지, 노폐물 등을 제거해 주므로 피부를 부드럽고 깨끗하게 만들어준다.
  4. 다이어트가 필요한 분 천연 해수를 이용한 해수찜은 몸속의 노폐물을 제거해 주며 피하지방 및 체지방이 분해되어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다.

 

 

 

부안 변산해수찜 가는 방법 & 주차


서울출발 1. 경부고속도로 25. 논산천안고속도로 30. 당진영덕고속도로 151. 서천공주고속도로 15. 서해안고속도로 변산해수찜 도착

부산출발 104. 남해 제2고속도로지선 10. 남해고속도로(순천-부산) 35. 통영대전고속도로 20. 새만금포항고속도로(완주-장수) 204. 새만금포항고속도로지선(익산-완주) 25. 호남고속도로 변산해수찜 도착

주차는 변산해수찜 변산해수탕 건물 앞 지상 주차공간 (넉넉한 편임)에 무료주차 가능하다.

 

 

대중교통 이용 시 부안군 농어촌 버스시간표 (변산면 합구)는 사진참고, 버스시간은 5~10분 정도 늦어지거나 빨라질 수 있다.

 

 

 

변산해수찜 해수탕 이용요금은?


변산 해수탕 이용요금은 대인 8,000원 / 소인 6,500원 / 부안군민 7,000원이다. 부안군민은 사전에 신분증을 제시하여야 하며 소인은 36개월부터 13세까지이다.

변산 해수찜 이용요금은 1인 44,000원 / 2인 22,000원 / 3인 21,000원 4인 20,000원 / 5인 19,000원이다. 해수찜을 이용하면 해수탕은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해수찜, 해수탕, 좌훈, 쑥뜸을 패키지로도 이용이 가능하다. 해수탕+좌훈+쑥뜸이 포함된 패키지 A의 경우 가격은 38,000원이다. 

변산해수찜 예약 변산해수찜, 해수탕 홈페이지에서 예약할 경우 정가보다 약간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다. (예약하여도 특히 주말, 공휴일 경우 오는 순서대로 입장) 3인 이용이라 63,000원인데 59,850원에 예약했다. (신용카드 결제가능) 

 

 

 

변산해수찜 이용방법


건물 앞에 주차를 하고 변산해수찜 안으로 들어서면 신발을 벗어 신발장에 넣으라는 안내표시가 되어 있다. 공중위생 최우수업소라는 문구를 대수롭지 않게 보아 넘겼는데 이용하고 나니 공중위생 최우수업소 인정이다. 그동안 가본 해주찜 업장 중 가장 규모도 큰 편이고 관리도 체계적이다.

 

 

 

신발을 벗어 성별에 맞게 신발장에 넣는다. 신발장 키는 카운터에 맡기면 된다. 혹시 귀중품을 소지하고 있다면 귀중품도 안내데스크에 보관하는 것 추천!

 

 

 

변산해수찜 해수탕은 오전 9시 오픈인데 9시 45분쯤 도착했다. 대기해야 하나 걱정했는데 이제 봄이라 그런지 해수찜 이용 수요가 많지 않은 모양이다. 대기 없이 바로 입장 가능했다. (안에 들어가서 보니 해수찜보다 해수탕만 이용하년 동네분들이 더 많아 보였다.)

 

 

 

목욕탕 안에 샴푸나 비누 같은 것은 비치되어 있으나 때타월이나 칫솔, 면도기 등은 안내데스크에서 구입해야 한다. 때가 아주 많아서 신경 쓰일 정도가 아니라면 그냥 욕탕에 비치된 세신타월만 사용해도 충분할 듯. 

 

 

 

미리 해수찜 3인으로 예약을 해서 예약자 확인을 마치고 이용자 체격에 맞게 직원분이 찜질복과 락카키를 챙겨주신다. 여탕이용자는 수건 2장도 안내데스크에서 주심. (남탕의 경우 안에 많이 쌓여 있다고 함) 수건이 부족할까 봐 인당 하나씩 더 챙겨갔는데 수건인심이 좋아서 챙겨간 수건은 꺼낼 필요가 없었다. 이 수건은 해수탕 이용 시 사용하면 되고, 해수찜에는 찜질용 수건이 넉넉하게 제공되니 락카에 넣어두고 환복 해서 2층 대기실로 올라가라는 안내를 받았다.

 

 

 

여탕은 1층, 남탕은 2층에 있다. 각자 환복을 하고 2층 대기실에서 만나기로 했다. 곳곳에 안내표시가 잘 되어 있어서 처음 이용하는 분들도 크게 헷갈릴 일이 없을 것 같다.

 

 

 

변산해수찜은 해수탕도 운영 중이라서 민물샤워도 가능하고 파우더룸 공간도 넓고 쾌적한 편이다. 해수찜 이용객은 많지 않은데 해수탕은 규모대비 꽤 붐벼서 의아했는데 외지인은 나뿐이었던 듯.

 

 

 

찜질복으로 갈아입고 2층 해수찜 대기실로 올라갔다. 해수찜 대기실이 예상했던 것보다 더 널찍하고 깨끗했다. 해수찜 대기가 길어질 경우 여기에서 간식도 사 먹고, 텐트 안에서 쉬고 그러면 될 듯.

 

 

 

외부음식은 금지이고 음료와 계란은 대기실에서 주문가능하다. 계란은 껍질 깐 후에 해수찜방 안으로 가지고 들어갈 수 있다. 음료와 간식 주문은 대기실에서 락카키 태그로 할 수 있고, 퇴장할 때 일괄 계산하는 시스템이라 편했다. 혹시 몰라서 현금 1만 원 챙겨 올라갔는데... 지폐만 눅눅해질 뿐 ㅋ

 

 

 

프라이빗 해수찜질방은 전라도, 경상도, 경기도, 평안도, 황해도 등 지명을 붙여뒀는데 우리는 황해도로 배정받았다. 

 

 

 

황해도는 아담한 사이즈의 탕과 바가지, 입욕제가 미리 준비되어 있었다. 탕의 규모가 큰 편이 아니라 안내데스크 입장하고 환복 하는 동안 물을 받는 것 같다. 우리 가족은 2023년 4월 8일 토요일 오전에 이용했는데, 같은 시간대에 전라도실만 이용객 2명 있었던 것 같고 그 후로 우리가 퇴장할 즈음 물 받는 소리가 들린 것으로 보아 새로운 이용객을 맞을 준비를 하는 것 같았다. 칸막이가 되어 있지만, 큰 목소리나 물 받는 소리 등은 꽤 잘 들리는 편이다.

 

 

 

프라이빗 찜질방이 2.5층 (?) 여기에만 있는 줄 알았는데, 해수 테라피에서 남탕(2층), 여탕(1층)으로 내려가면서 보니 다인실도 여러 칸 마련되어 있었다. 아마도 국내 해수찜 중에서는 변산해수찜이 가장 큰 규모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든다.

 

 

 

변산해수찜 황해도 3인 이용시간 1시간 30분

 

 

바가지와 목욕타월, 세면타월 등은 인원수에 맞게 준비되어 있고 탕은 조금 큰 족탕 같은 사이즈로 개똥쑥과 뽕잎 입욕제가 둥둥- 바닥에는 큰 돌이 깔려 있어 수온을 유지하게 해 준다.

 

 

 

50℃ 이상의 고온이라 앗뜨앗뜨하면서 수건에 물을 적셔 해수찜질을 즐겼다. (바가지를 이용해서 뜨거운 물에 적신 후 바가지로 눌러 흥건한 물기를 빼는 방법 추천) 탕에 몸을 담그는 것을 즐기는데 요즘 해수찜질에 빠졌더니 이런 방식이 더 개운하게 느껴지기도.

 

 

변산해수찜 해수탕 이용후기


 

국내외 온천여행을 다니면서 느낀 점은 대중탕의 한계로 찜질복이나 수건의 컨디션이 좋지 않은 경우가 많다는 것이다. 변산해수찜이 경우 찜질복 상태도 좋은 편이었고, 수건도 올 풀림 없이 양호한 것들로 제공받았다.

 

 

 

노란 바구니는 개인소장품

해수찜질방에 비치된 용품은 인원수에 맞는 수건, 바가지. 음료나 간식이 필요할 경우 대기실에서 주문가능하며 전실 개별실로 이루어져 가족끼리, 친구들 까리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에 최적화되어 있다. 또한 취수한 바닷물을 3단계에 걸쳐 여과한 후 가열하여 각 해수방에 공급하고, 한번 사용한 해수물을 폐기하기 때문에 위생적인 이용이 가능한 점도 장점이다. 

 

 

 

해수찜은 물론이고 쑥뜸과 좌훈, 피로해소에 좋은 해수탕까지 즐길 수도 있는 업장이라 부안 힐링여행을 하기 위해 가볼 만한 곳으로 강력추천! 속옷은 땀과 해수로 축축하게 되므로 여분의 수건을 챙겨 올 필요는 없지만, 여분의 속옷은 준비하는 것이 좋다.

 

 

 

프라이빗 해수찜질방 세 번째 방문인데 그중 개별실이 가장 깨끗하고 개방감이 좋았다. 창문이 위, 아래로 두 군데 나 있어서 답답함이 없고 층고가 높은 편이라 장점도 있지만 더 후끈하고 뜨거운 온도를 원하는 분들한테는 만족도가 덜할 수도 있을 것 같다. 하지만 해수 특성한 몸이 금방 덥혀지므로 오랜 시간 한증막에 있을 경우 쓰러질 수 있으니 무리를 하지 않는 것이 좋다. 이용시간은 1시간 30분이지만, 해수찜은 1시간만 이용하고 해수탕도 해보기 위해 아래층으로 내려갔다.

 

 

 

사진출처 : 변산해수찜 (seasauna.kr)

해수찜은 민물샤워가 거의 불가능하거나 샤워장 환경이 열악한 편이다. 하지만 변산해수찜의 경우 해수탕도 함께 운영 중이라서 찜질 후 샤워가 가능하다.

목욕탕 크기는 아담하다. 온도표시는 따로 되어 있지 않은 탕 3개 (해수탕, 온탕, 냉탕)와 좌식 샤워칸 8석, 입식 샤워칸 11석을 갖추고 있다. 탕이 큰 편은 아니라서 세신베드는 없으나 아기욕조도 있고, 샤워타월과 샴푸, 비누 등이 탕내에 비치되어 있다. 파우더룸에는 선풍기 2대, 드라이어 2대 (무료)와 스킨, 로션, 헤어제품, 면봉 등이 준비되어 있다.

 

반응형
장점 1. 해수찜, 해수탕, 쑥뜸, 좌훈 등 다양한 힐링코스
2. 개별실에서 소규모 인원이 프라이빗하게 찜질방을 즐길 수 있다.
3. 예약시 할인가격에 이용가능
단점 1. 대기, 입실 시간이 정확하지 않다. (케바케)
2. 다른 해수찜에 비해서 가격이 높은 편이다.
3. 해수찜의 탕 크기가 작아서 수건에 적시다보면 물이 금세 줄어든다.

전북 부안 변산해수찜 해수탕가격, 예약, 솔직 후기 시설 규모가 크고 관리가 잘 되고 있다. 개별실이 많아서 회전율이 좋을 것 같지만 당일 이용상황에 따라서 대기나 입실 시간이 달라질 수 있다는 점은 감안해야 한다. 3인 가족 6만 원 정도로 가격대가 있는 편이지만, 해수탕과 샤워시설 이용이 가능하고 찜질복과 수건 등 제공품의 퀄리티도 만족스러워 재방문하고 싶어 부안 가볼만한곳으로 강력추천:D

유튜브 쇼츠 #변산여행 #변산해수찜

 

 

인천 영종도 솔밭해수방 해수찜 가격, 예약, 솔직 후기

어서와 한국살이는 처음이지 해수찜 인천 영종도 솔밭해수방 후기 온천여행을 좋아하는 편이라 계절 상관없이 물 좋다는 온천을 찾아다닌다. 그러나 온천의 묘미를 느끼기 최적화된 계절은 바

padmapadme.tistory.com

 

 

[함평해수찜] 200년 전통의 약돌 찜질방 주포해수약찜 예약, 가격, 후기

유황석 약돌 찜질방 주포해수약찜 함평해수찜 예약 가격 솔직후기 인천 영종도에 있는 솔밭해수방에 가기 전부터 꼭 가고 싶었던 이색 찜질방이 있다. 바로 전라남도 함평에 있는 주포해수약찜

padmapadme.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