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여기저기

시흥 하늘휴게소 브릿지 스퀘어

by 이우유 2019. 7. 24.
반응형

지난 주말 인천에 다녀오는 길에 휴게소에 들렀다. 꼭 들를 필요는 없었는데 화장실에 가야할 것 같고, 전부터 시흥 하늘 휴게소에 가보고 싶었기 때문이다.

 

시흥 하늘휴게소 브릿지 스퀘어

요즘에는 전참시를 보지 않아서 몰랐는데, 전지적 참견시점에서 청하가 다녀간 휴게소로 유명해진 모양이었다.

서해 5도 수산물 복합문화센터에 갔다가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 들른 거였는데, 서울 외곽순환고속도로 조남JCT와도리JCT 사이에 위치한다.

특이하게도(?) 대중교통으로도 갈 수 있는 휴게소인데 양방향 1층 주차장에 버스 환승 센터가 있다.

 

5000번 (공항버스, 인천공항-판교), 8106번(급행버스, 부천-분당 오리역), 9100번(광역버스, 인천 숭의역-강남역), 9200번(광역버스, 인천 송도-강남역), 9201번(광역버스, 인천 연수-강남역)가 시흥 하늘 휴게소에 정차한다.

 

주차장이 1층, 2층으로 되어 있어서 생각했던 것보다는 주차할 수 있는 차량의 수가 많았다. 시흥 하늘 휴게소는 일산방면과 판교방향이 연결되어 있다. 2층과 3층만 연결되어 도보 이동은 가능하지만 차량 이동은 불가하다. 따라서 휴게소 내의 회차는 불가하다.

 

시흥 하늘휴게소는 다른 고속도로 휴게소와는 외관부터 차별화된 느낌이었다. 쇼핑몰에 주차를 한 것 같았달까?

 

여기가 2층인데 2층에는 배스킨라빈스, 바움, 파리바게트 등 커피&디저트 전문점과 CU편의점, 하늘마트, 르까프, 머렐, 케이스위스, 엘르골프, 좋은사람들, 슈즈아울렛, 레노마, 더샘, 폴햄, STCO 등이 입점해 있다.

 

일단 화장실이 급해서 화장실부터.. 화장실도 칸수가 넉넉하고 깔끔하게 관리가 되어 있었다. 사용중인 칸수, 이용 가능한 칸도 확인하고 들어갈 수 있게 되어 있다.

1층 (부천/김포/일산방면)은 델리, 편의점(미니스톱), 패스트푸드가 M층(평촌/판교/구리방면)에는 셀프빨래방, 골프장 등 생활 편의 서비스가, 1층(평촌/판교/구리방면)에는 편의점(CU)과, 롯데리아 등 패스트푸드가 입점해있다. 층이 같다고 해도 방향에 따라 입점한 상점이 다르다. (연결되어 있는 2층과 3층으로 건너가서 이용가능)

 

3층에는 푸드코트, 전문식당가, VR게임캠프 등이 있다.

 

비가 오락가락 하는 날이라 그랬는지 국수가 땡겨서 궁중국수를 먹었는데, 맛은 보통이고 가격은 맛대비 비싸게 느껴졌다;;; 다음에 또 하늘휴게소에 들른 다면 진짜 맛집을 찾아봐야겠다! ^^

브릿지 푸드마켓 (푸드코트)에 자연은맛있다, 오자와, BBQ플랜트, 플라잉볼, 파스타&스테이크, 서서갈비, 찬장 등이 입점해 있는데, 흔한 휴게소 푸드코트와는 차별화된 배치와 인테리어가 돋보인다.

 

생긴지 오래되지 않은 모양인지 층별 편의시설 안내문도 비치되어 있지만, 밥 먹고 한바퀴 쓰윽 둘러보면 그리 오래 걸리지는 않는다.

 

지금은 잠깐 온천여행 휴지기이지만, 한창 때는 거의 매주 국내 여기저기 물 좋다는 온천을 찾아다녔다. 그래서 고속도로 휴게소도 여러곳 들러 쉬었다 가곤 했는데, 여타 휴게소와는 차별점이 딱 보인다. 보통 휴게소에서 판매하는 제품은 그다지 구매욕이 생기지 않는 것들이 대부분인데, 시흥 하늘 휴게소에는 쇼핑몰에서 볼 법한 브랜드가 입점해 있어서 쇼핑할 맛도 난다.

배스킨라빈스, 할리스커피, 던킨도넛, 드롭탑, 탐앤탐스 등이 입점해 있는데 보통 휴게소에서는 할인이나 쿠폰 적용이 안되었던 것 같은데... 할리스 커피를 이용했는데, 여기는 보통 매장과 동일하게 멤버쉽 혜택을 받을 수 있어서 좋았다.

 

편의점도 CU와 미니스톱으로 구비된 물품도 다양하고, 하늘마트인지 행복장터인지에서는 특이하게 백화점처럼 포장해서 청과를 판매하고 있었다.

 

시흥 하늘 휴게소의 각층별, 입점 매장별 영업시간이 조금씩 다르다.

3층 푸드코트는 오전 7시부터 오후 10시까지 (평일, 주말 공휴일 동일) / 3층 전문식당가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 (평일, 주말 공휴일 동일) 등이며 24시간 영업매장도 있다.

브릿지스퀘어 앞에는 시흥하늘휴게소 포토존도 있다. 이거 보고 전지적참견시점에 나온 휴게소인 것을 알았다는 ^^

종합안내소는 3층 푸드코트 계산하는 곳에 있으며, 분실물 보관, 휠체어와 유모차 대여, 휴대폰 충전, 팩스 및 프린트 등 편의서비스를 제공한다.

주유소와 가스 충전소, 전기차 충전소는 판교 방면, 일산방면의 1층 주차장에 각각 있다. (판교 방면 1층에는 세차장도 있다)

흡연 구역은 판교 방면 2층 출입문 바깥, 일산방면 1층 2번 게이트 바깥에 있다. 그외의 구역은 금연구역으로 흡연시 과태료가 부과된다고 한다.

 

관련글 더보기

이영자 휴게소 맛집 안성맞춤휴게소 안성국밥

덕평휴게소 맛집 자연소반 소갈비찜 정식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