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온천

설연휴 가볼만한곳 국내온천여행 추천

by 이우유 2019. 2. 2.
반응형

본격적으로 설연휴가 시작되었다. 부모님을 뵈러 고향에 내려간 분들도 있을 테지만, 그렇지 않은 분들을 위해 그동안 다녀본 온천 중 설연휴 국내 온천여행으로 추천하고 싶은 BEST5를 꼽아본다.

 

 1. 설연휴 가볼만한곳 : 덕구온천

하루 2,000여톤 자연용출되는 온천수로 데우거나 식히지 않은 자연 그대로의 42℃이다. 중탄산나트륨, 칼륨, 칼슘, 철 등의 성분이 많이 함유된 약알카리성 온천수로 피부질환, 근육통, 류마티스, 신경통 등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한다.

국내 온천 추천, 울진 덕구온천 스파월드 대온천장 킹왕짱!

주소 : 경북 울진군 북면 덕구온천로 924

문의 : 054-782-0577

넓은 주차장, 아이들과 놀기 좋은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노천탕이 있다.

 

 

2. 설연휴 가볼만한곳 : 동래온천 허심청

국내 최대의 마그네슘 함유 온천으로 3천여명이 동시에 입장할 수 있는 수용시설을 자랑한다. 장수탕, 화목탕, 동굴탕, 청자탕, 반식욕탕, 물맞이탕 등 40여 종의 효능별 욕탕이 있어 골라 들어가는 재미가 있다.

온천여행 추천, 부산 동래온천 허심청

 

주소 : 부산 동래구 온천장로 107번길 32 허심청

문의 : 051-550-2200

호텔농심에서 운영하고 있다. 대온천장 1층에는 주로 각종 탕이, 2층에는 노천탕, 사우나, 미니풀장이 있다. 아이들이 튜브 등 물놀이 준비물을 챙겨와 겨울에도 물놀이 즐기기 좋은 곳이다.

 

 

3. 설연휴 가볼만한곳 : 율암온천

화성군 온천허가 제1호 온천. 약알카리 단순천으로 물이 굉장히 부드럽다. 대온천탕의 모든 탕과 사우나, 찜질방, 노천탕은 천연옥으로 만들어졌다.

서울근교 가볼만한곳 ♨ 화성 율암온천

주소 : 경기 화성시 팔탄면 온천로 434-14

문의 : 031-354-7400

서울 근교에서 갈만한 온천을 찾는다면 율암온천숯가마테마파크 강력추천한다. 시설이 세련되지는 않았지만 규모가 크고 자연과 함께 하는 넓은 노천탕이 장점이다. 덕구온천이나 지리산온천랜드 등의 노천탕에서는 옷을 입어야 하는데 옷을 벗고 개운하게(?) 노천탕에서 목 위 시원, 목 아래 따뜻을 경험하고 싶다면 율암온천을 방문해보자. 참숯가마도 있어 날씨와 계절 상관없는 휴식처가 되어 준다.

 

 

4. 설연휴 가볼만한곳 : 지리산온천랜드

단 1%의 화학약품도 섞지 않은 100% 천연 게르마늄온천수와 광천수만 사용한다는 지리산온천랜드. 지리산이 한눈에 들어오는 자연경관속의 대규모 노천온천이 매력적이다.

겨울 온천여행 추천, 지리산온천랜드 노천온천

 

주소 : 전남 구례군 산동면 지리산온천로 261 지리산온천

문의 : 061-780-7800

서울에서 3시간, 부산에서 2시간 남짓 소요되는 거리에 위치한 찜질방 데이트 즐기기 좋은 곳이다. 노천 온천네마파크, 찜질방, 대온천장 및 각종 편의시설과 넓은 주차장 완비하고 있다.

 

 

5. 설연휴 가볼만한 곳 : 초정약수 세종스파텔

온천은 아니고 탄산천 (25℃미만의 냉천)이지만 설연휴 국내여행하기 좋은 곳이라 함께 소개해본다.

초정스파텔의 광천수사우나는 세계3대 탄산광천수원탕이다. 동국여지승람에 세종대왕이 행궁을 짓고 67일 동안 머물면서 안질을 치료했다는 기록도 있을만큼 그 효능이 뛰어난 원천수이다. 원천 광천탄산수 뜨는 곳에서 초정약수를 마셔보면 톡 쏘는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데 그 물에 몸을 담근다면?

초정약수 세종스파텔 탄산힐링 온천여행 추천

주소 : 충북 청주시 청원구 내수읍 신기초정로 699

문의 : 043-213-2332

광천수사우나, 노천탕, 장작불가마와 황토불한증막이 있다. 힐링카페가 넓고 시설이 깔끔하게 되어 있어 가족 단위의 방문은 물론이고 커플 데이트하기에도 좋다.

 

설연휴 국내여행을 하면서 혼자서 또는 가족과 함께 힐링의 시간을 가질 수 있을 법한 온천 다섯 군데를 꼽아보았다. (이러저러한 이유로 위 목록에 포함시키지는 않았지만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곳은 솔기온천과 덕산온천이다.) 온천여행 3년차가 되어 더 많은 국내온천을 다녀본다면, 올 추석과 내년 설에는 더욱 알찬 여행지 소개를 할 수 있으리라 생각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