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어본맛

'황도면옥'인데 냉면은 안파는 식당? (구. 황도칼국수)

by 이우유 2022. 7. 18.
반응형

화성 봉담 황도면옥 바지락칼국수

황도면옥_황도칼국수_융건릉맛집_봉담맛집

지난주에 볼일이 있어 화성 봉담 융건릉 근처에 들렀다. 이 근처에 오면 항상 청학동 칡냉면을 먹곤 하는데 새로운 맛집에도 가보자 싶어서 황도면옥이라는 곳에 들어갔다. 냉면을 먹으러 들어간 건데 메뉴판 보고 당황한 리얼 후기이다.

 


황도면옥
주소 경기 화성시 세자로 489
영업시간 매일 09:00-22:00
라스트오더 21:00
대표메뉴 바지락칼국수 10,000원
특징 1인 1식 주문 시 보리밥 막걸리 무제한

 

 

평일이고 애매한 시간대라 주차장에 주차된 차량은 많지 않았다.

 

 

봉담 황도면옥 메뉴 가격
칼국수 10,000원
왕만두 6,000원
스페셜 모둠만두 11,000원
미니 보쌈 13,000원

나중에 보니 식당 밖에도 메뉴가 게시되어 있었지만 제대로 보지 않고, 들어갔다가 메뉴 보고 읭?읭?읭? 황도면옥은 예전엔 황도칼국수라는 간판을 달고 있었던 거 같다. 메뉴에는 냉면이 없어서 여쭤봤더니 냉면은 아직 안된다고... 찾아보니 1년쯤 전에 상호를 변경한 것 같은데, 아직도 없다고?

국수를 파는 음식점을 면옥이라고 하니까 바지락 칼국수 전문점으로써 잘못된 이름은 아니지만, 보통 여름에 즐겨 먹는 냉면을 파는 음식점 상호로 ○○면옥이라고 하는 경우가 많다 보니 당연히 냉면을 팔 줄 알고 들어갔던 거였다. 

 

 

기본 식사 주문 1인 1식할 경우 보리밥 막걸리 무제한

 

 

사실 보리밥 막걸리 무제한으로 안 먹어도 되니까 칼국수 2인분만 주문할 걸~ 바지락 칼국수 양이 상당히 많은 편이다. 아이와 함께 가서 3인분 주문했더니 거의 절반은 남긴 거 같다.

 

 

여튼 1인 1식으로 먹을 수 있게 된 무제한 보리밥 :) 보리밥에 무생채, 참기름 휙~ 고추장 약간 넣어서 쓱싹 비벼 먹으면 맛있기는 맛있다. 

 

 

보리밥 한 공기씩, 막걸리는 나만 두 잔 츄릅:D

 

 

보리밥과 막걸리 먹고 마시느라 칼국수 기다리는 시간은 무료하지 않았다. 워낙 빨리 나오기도 했고 ㅎㅎㅎ 테이블마다 1구 인덕션이 설치되어 있어서 서빙된 그대로 끓여먹으면 된다.

 

 

화성 봉담 칼국수맛집 황도면옥 바지락칼국수 3인분

황도면옥이라 그런가 칼국수 면은 노랗고 탱글탱글하다. 냄비 아래쪽으로 바지락이 쫙 깔려있는데 양이 상당히 많았고, 그래서인지 국물이 굉장히 시원했다.

 

 

국물은 시원했지만 맛은 평범한 편? 그리고 요즘 밀가루 가격이 많이 올라서 그렇겠지만, 1인분에 1만 원. 반찬은 배추김치 하나였는데... 무제한 보리밥이랑 막걸리 많이 먹고 마셔야 가성비 좋다고 느껴질 황도면옥 바지락 칼국수 솔직후기 끝:D

 

 

[화성 냉면 맛집] 청학동 칡냉면 중독성 강한 맛!

화성 청학동 칡냉면 내돈내먹 후기 흡사 행주빤 물맛이라는 평가를 받곤 하는 슴슴한 평양랭면을 더 좋아하지만, 쨍한 여름이면 절로 생각하는 출구 없는 매력의 냉면이 있다. 바로 경기도 화성

padmapadme.tistory.com

 

 

[융건릉 맛집] 봉담 우애담 우대갈비

봉담 맛집 우애담 우대갈비 솔직후기 지난 주말에는 융건릉 쪽에 볼일이 있어서 갔다가 우대갈비를 먹고 왔다. 우대갈비는 처음이고, 융건릉 근처에 가면 항상 칡냉면을 먹고 오곤 해서... 마

padmapadme.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