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어본맛

[융건릉 맛집] 봉담 우애담 우대갈비

by 이우유 2021. 6. 3.
반응형

봉담 맛집 우애담 우대갈비 솔직후기

지난 주말에는 융건릉 쪽에 볼일이 있어서 갔다가 우대갈비를 먹고 왔다. 우대갈비는 처음이고, 융건릉 근처에 가면 항상 칡냉면을 먹고 오곤 해서... 마뜩잖았지만, 주말에는 고기력을 충전해 주어야 한다는 생각에 봉담 맛집 검색해서 찾은 우애담으로 향했다.

 

우애담

주소 경기 화성시 봉담읍 최루백로 459
영업시간 매일 11:00~22:00
연중무휴
대표메뉴 우대갈비 10,000원 토마호크스테이크 13,000원

 

수원대학교, 홍익대학교 4차캠퍼스, 수원과학대학교 근처이고 세계문화유산인 융건릉, 보통리저수지에서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하여 주말 나들이 왔다가 들를 만하다. 그동안은 이 근처에서는 청학동 칡냉면만 떠올렸는데, 이번에 우애담 다녀오고 번갈아 다녀보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주차장이 넓어서 주차하기 편했고, 매장 앞 안내판에는 영업시간이 오전 11시부터 오후 9시 33분까지로 되어 있어서 웃겨서 찍어봄 ㅋㅋㅋ 30분이면 30분이지... 왜 33분인지??? 우애담 홈페이지에 나와있는 영업시간과 약간 차이가 있으니 방문 전 확인하는 것이 좋을 듯하다.

 

개별 룸도 있는데 고기 연기 잘 빠지라고(?)  홀 테이블 한켠에 자리 잡았다. 애매한 시간대라 손님은 많지 않았고, 메인 메뉴보다는 가성비 좋은 점심특선을! 

 

바베큐보쌈 정식 1인에 9천 원인데 상차림이 훌륭했다. 살짝 마음이 흔들렸지만, 고기 먹으러 간 거라... 소갈비 아사도가 먹고 싶었는데 그건 4시간 전 예약 필수이고, 기름이 많이 빠져서 셋이서 먹으려면 2kg는 주문해야 한다고 한다. 아사도는 다음 기회에...

그래서 또 우대갈비 얼만큼 주문해야 할지 고민 중~ 우대갈비는 100g에 10,000원으로 뼈 무게 감안하면 3인 가족 시 1kg은 주문해야 할 거라고 하셨는데, 우리는 800g만 주문했다.

 

사진은 미처 찍지 못했지만, 생수는 500ml 개봉 안 한 생수병으로 제공되는 점이 마음에 들었다. 주문하자마자 기본 제공 반찬(?)이 놓인다.

 

고기와 함께 먹을 구운 채소와 상추 무침, 찍어먹을 양념 등이 나오는데 정갈한 차림새도 취향저격!

 

차돌박이도 약간 가져다주셨는데 우대갈비 기다리는 동안 입맛 제대로 돋워주는 역할을 했다. 아, 그리고 특이하게도 고깃집이라고 하면 꼭 숯불이 아니더라도 불판 식탁 테이블이 대부분인데~ 구워 먹는 양이 많지 않아서 그런지 고기 주문 시 휴대용 가스버너? 부르스타?가 따라 나온다. 

 

10,000원(100g) / 최소주문량 500g

오래지 않아 우대갈비가 나왔다. 이만큼이 800g이다. 양미 많지 않은 것 같아서 1kg 주문했어야 하나 싶었는데... 먹어보니 우리 가족한테는 딱 적당한 양이었다.

 

테이블 앞에서 바로 손질해서 잘라주시는데 보기만 해도 고기가 얼마나 야들야들한지 느껴져서 식감이 자못 기대되었다.

 

최상의 블랙엥거스 갈비로 최고의 맛있는 진갈비부위를 사용한다고 한다

얼핏 보면 생김새는 참치 다디끼처럼 보이고, 이 정도 분량이 야들야들한 부분이다. 나머지 갈빗대에 붙은 근막 등은 주방에서 더 손질해서 내어준다.

 

10초씩만 구워 먹어야 맛있다고 해서 손이 바빴다. 하지만 미리 적당한 크기로 잘려 있고 어느 정도 익은 숙성 고기라 굽는 게 크게 어렵지는 않다.

 

구운 마늘이랑 같이 먹어도 맛있고

무엇보다 소고기 구이는 생와사비랑 잘 어울리는 환상의 조합!

 

아까 먹은 부위들은 매우 부드러워서 어르신들이 먹기에도 편할 정도의 야들야들 살살 녹는 매력이 있다면, 나중에 가져다 주신 갈빗대 근처 근막과 살점들은 그보다 질기지만 씹는 맛이 있다.

 

고기 먹을 때 된장찌개 떠먹는 걸 좋아해서 된장찌개 (3,000원)를 추가했다. 된장찌개는 여느 고깃집 된장찌개처럼 맛이 괜찮았지만...

 

김치말이 국수 (5,000원)는 아이가 좋아하는 메뉴라 주문했는데, 이건 그리 추천하고 싶지는 않다;;;

직원분들이 친절하고, 오픈 키친이라 믿음이 가며, 매장도 깔끔하다. 다음엔 꼭 예약을 해서 아사도를 먹으러 재방문해볼 예정이다. 지역화폐 사용 가능한 매장이니 넉넉히 충전을 하고 가봐야겠다. 화성 봉담 융건릉 맛집 우애담 내돈내먹 솔직후기 끝 :D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