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온천

양양 오색탄산온천 찜질방, 오색그린야드호텔 온천탕 이용후기

by 이우유 2019. 10. 1.
반응형

무더웠던 여름도 가고 어느덧 온천여행이 생각나는 시기가 되었다. 오랜만에 떠나는 온천여행이라 목적지를 어디로 정할지 많은 고민을 했다. 갈팡질팡 고민 끝에 결정한 곳은 바로 강원도 양양 오색탄산온천이다. 숙소가 그린야드호텔이었고, 온천까지 이용할 수 있는 패키지여서 저렴한 가격에 온천, 찜질방까지 이용할 수 있었다.

양양 오색온천, 탄산온천 찜질방 온천탕 이용후기

오색온천지구는 양양군 서면 오색리 511 일원의 온천시설로 조선시대 말엽에 발견되었다고 한다. 주요성분은 알칼리와 탄산이며 온천수 온도는 26.6~37.6이다.

오색온천지구에 숙박시설과 사우나를 겸하는 업소가 몇 군데 있는데, 그 중 그린야드 호텔은 일반온천수와 탄산온천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고 했다. 이용요금이 비싼 편이기는 하지만, 설악산 대청봉, 주전골, 오색약수터, 낙산사, 하조대 등의 주변 관광지를 둘러보고 피로를 해소하기에 안성맞춤인 곳이다.

 

우리가 1박한 객실은 그린야드호텔 서관 4층이었고, 엘리베이터로 지하2층으로 내려오면 연결되어 있다. 객실-온천간 이동시 약간 무서울 수 있다. 지하2층에는 당구대 같은 시설이 방치되듯 놓여 있는데 전등이 꺼져있어 늦은 시간 혼자서 이동하게 된다면 쭈뼛쭈뼛 무서움 주의, 온천과 불가마만 이용할 경우엔 문이 반대쪽 (본 포스팅 마지막 사진 참고)으로 나 있으니 상관없는 이야기다.

 

탄산온천탕 입구쪽은 밝으니 빛을 향해 고고씽~ ^^ 입구쪽으로 들어가면 신발 벗고 들어오라는 안내문구가 보인다. 그 앞에서 신발을 들고 매표소에서 입장권을 구입하면 된다.

 

양양 그린야드호텔 오색탄산온천 홀론면역방 이용요금

홀론복합온천은 탄산온천 + 알카리 온천 / 홀론복합온천 + 암반파동욕장은 탄산온천 + 알카리 온천 + 암반파동욕장 + 테마실(6실) + 쉼 자율 명상실 + 휴게실 을 이용할 수 있다.

온천만 이용시 대인 (중학생 이상)은 12,000원 / 소인 (37개월~초등학생)은 8,000원 / 할인 (투숙객, 경로우대, 국가유공자, 장애인, 양양거주자, 단체) 8,000원이며
영업시간은 오전 6시부터 오후 10시까지이다.



찜질방까지 이용하려면 대인 20,000원 / 소인 12,000원 / 할인 15,000원이다. 할인은 대인기준이므로 소인은 투숙객할인이 적용되지 않는 셈이며 입장 마감은 영업시간 종료 1시간 전이다.

 

그린야드호텔 객실 체크인할 때 객실 카드키와 함께 온천&홀론면역 이용권 2매를 받았다. 온천은 물론이고 찜질방복 추가비용없이 홀론면역방 이용도 가능했다. 9만원대에 3~4인 정원의 이그제큐티브 스위트룸을 예약했는데, 온천이용권 2매 제공 패키지였으니 엄청 저렴하게 숙박한 셈이다.

아이는 12,000원 결제 (대내후불, 룸차지 가능)하고 찜질방복과 열쇠 등을 받았다. 여탕이용자는 수건 2장도 준다. 남탕은 역시 탕 입구에 수건이 놓여져 있는 모양이다. 부럽다, 남탕!

 

들고 있던 신발은 번호 상관없이 아무칸이나 마음에 드는 번호칸에 넣으면 된다. 신발키는 개인 보관해야 하는데, 신발키와 옷장키 2개이므로 분실하지 않게 조심조심~

 

왼쪽이 남탕이고 오른쪽이 여탕입구이다. 그 중앙 대여섯개의 계단 위로 올라가면 객실로 연결되는 복도가 나오는 것! 온천탕에서 머리를 감고, 샤워를 한 다음 찜질복으로 갈아입고 암반파동욕장에서 만나기로 했다.

 

오색그린야드호텔 암반파동욕장

홀론면역을 즐기는 올바른 방법

1. 온천수로 몸을 씻고 환복하기 : 알카리 온천 및 탄산온천수로 몸을 씻은 후 찜질복으로 환복한다.

2. 홀론면역장으로 입장하기 : 홀론 면역장으로 입장후 가벼운 마음을 위해 명상실에서 음악을 들으며 5분간 명상한다.

3. 불가마 입장하기 : 온도가 높으면 거적을 이용하여 몸을 보호하고 충분히 땀을 낸다.

4. 수분섭취하기 : 불가마에서 땀을 낸 후에는 물 한잔을 마시며 부족한 수분을 섭취한다.

5. 테마방에서 휴식취하기 : 명상실 주변에 위치한 일곱 테마방에 입장해 몸과 마음을 안정시키는 휴식과 힐링을 경험한다.

6. 알카리 온천 및 탄산온천욕 : 알칼리온천 및 탄산온천욕으로 땀과 노폐물으 제거하고 산뜻하게 목욕을 마무리한다.

 중앙에 위치한 명상실

 

송불가마 입구, 수건과 거적, 모래시계 등이 준비되어 있으며 출입구 앞에 cctv 작동중이다. 이용자가 많지 않아 조용하고, 관리가 잘 되어 깨끗하고, 무엇보다 땀이 잘 나서 좋았다 ^^ (땀 잘나는 불가마 찾으시는 분들 여기여기 꼭 가보세요!)

 

건강차코너에서는 시원한 녹차를 제공하며, 암반파동욕시 필요한 장타올을 대여해준다.

 

암반파동욕장, 황도방, 보석방, 자갈방, 소금방 등 다양한 테마방이 있는데 최적 체험시간은 10분이다.

 

체험방법이 잘 안내되어 있으니 취향에 맞는 방을 선택하여 휴식을 취하면 된다.

 

홀론 암반파동욕은 50도 정도로 데워진 파동석에 누워 심신을 따뜻하게 하여 면역을 높이는 목욕치유법이다. 그냥 누우면 등 익는다. 꼭 장타올을 깔고 이용하기~

효과  해독작용, 면역증강, 피부미용, 부종개선, 어깨결림이나 두통해소, 냉풍예방

종류 홀론 암반파동욕장은 청맥반 파동석, 황토파동석, 홍맥반 파동석으로 준비되어 있다.

 

양양 오색온천, 탄산온천 이용하기

홀론복합온천은 저온 탄산온천과 고온 알카리온천을 이용할 수 있다. 저온탄산온천은 탄산효과로 피부를 자극하고 전신에 포말이 생겨 온몸이 후끈거리는 신비의 온천, 피부미용, 혈압강하, 동맥질환 등에 도움을 주고, 고온 알카리온천은 한계령 650m고지대 자연용출 온천으로 매끈함과 부드러움을 느낄 수 있고, 칼슘, 나트륨, 중탄산 등 좋은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신경통, 관절염, 통풍, 위장병, 피로회복에 도움을 준다고 한다.

 

오색 그린야드호텔 온천탕 (여탕)에는 입식 샤워기 4대를 포함한 샤워기가 80석 가량 있어 여유로운 이용이 가능했다. 탕 입구에 오색온천원수가 흐르고 있고, 녹차탕 37, 알칼리 온천탕 온탕 40℃, 열탕 43℃, 건식사우나(한방)과 습식사우나, 냉탕 23℃, 아담하지만 노천탕도 있다.

탄산온천, 쑥탕, 어린이탕, 세신실 (세신비 2만원)까지 있으니 얼추 그려보아도 공간이 상당히 넓다는 것을 짐작할 수 있을 것이다. 이렇게 욕장이 넓을 경우엔 온천탕 내에 기둥이 있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그린야드호텔 온천탕 (여탕)도 마찬가지로 둥근 기둥이 5~6개 있었던 것 같다.

찜질방격인 홀론 암반파동욕장에서 나와 샤워하고, 녹차탕-알카리 온탕-탄산온천 순서로 이용했는데 탄산온천이 정말 짱이다. 냉천이 아니라 온천인데도 이렇게 탄산감이 살아있다니 신기할 따름이었다.

파우더룸도 깔끔했다. 무료 사용이 가능한 드라이어 5대 가량이 비치되어 있고, 선풍기도 있다. 면봉, 스킨, 로션, 빗 등도 비치되어 있으며 청소상태가 매우 양호하다.

 

다음에 또 오고 싶은 곳, 그래서 11월 초에 또 가려고 예약을 해두었다. 그 때는 온천입장권 포함된 패키지가 아니라 아쉽지만, 한번만 다녀오기에는 아쉬움이 방울방울한 양양 오색온천되시겠다 ^^

 

양양 오색온천, 탄산온천 오색그린야드호텔

투숙객이 아니라 고강도 산행을 마치고 온천욕, 찜질방만 이용하려는 분들은 길가 있는 이쪽 출입문을 이용하면 된다.

이 가을, 다가올 겨울에 가볼만한 여행지로 양양 오색탄산온천 추천한다. 강력추천하고 싶지만 찜질방까지 포함하면 다소 부담스러운 가격임이 분명하므로 '강력'은 뺐다.

 

 

주소 강원도 양양군 서면 대청봉길 34

문의 033-670-0880

특징 홀론복합온천 (저온 탄산온천+고온 알카리온천)

이용요금 대인 12,000원 소인 8,000원 할인 8,000원

영업시간 오전 6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찜질방 이용요금과 이용시간은 상이함)

 

관련글 더보기

충주 앙성 탄산온천 (24시 찜질방 온천)

충주 능암 탄산온천 (능암온천랜드) 가족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