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어본맛

군산 맛집 추천 한주옥 간장게장

by 이우유 2018. 12. 28.
반응형

군산 맛집 추천, 한주옥 간장게장 맛있다!

2박 3일 경남 사천- 전남 구례 여행을 마치고 올라오는 길에 전북 군산에 들렀다. 지난번 군산 당일치기여행 때 못가봤던 군산맛집에 가보기 위해서였다. 아쉽게도 내가 먹고 싶었던 칼국수, 남편이 먹고 싶어한 물짜장을 맛보지는 못했지만... 한주옥 꽃게장 백반을 먹고난 후, 가성비에 가심비까지 잡은 레알맛집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군산맛집 한주옥 꽃게장백반

군산 여행을 하면서 푸짐한 게장정식이 먹고 싶다면...? 군산시 자동차 등록사업소 근처 한주옥 (전북 군산시 구영2길 31)에 가보자. 군산여행시 꼭 들르는 초원사진관에서도 가까운 편이고 유명한 빵집인 이성당에서도 그리 멀지 않다.

 

 

구례에서 올라오면서 집으로 바로 갈까하다가 그냥은 아쉬워 군산에 들렀다. 군산 거위를 노래하다에 나왔던 명궁에서 칼국수를 먹고 싶었던 것인데... 전화로 문의하니 5시까지 영업한다고 하셨는데 2시 반쯤 가보니 재료소진으로 영업종료! 명궁 칼국수 가는 길에 줄이 길게 늘어선 곳이 있었는데 그곳이 바로 물짜장, 짬뽕밥으로 유명한 군산맛집 영화원이었다. 가보니 브레이크 타임이길래 잠깐 다른 곳에 다녀왔더니... 그새 영업종료. 마감은 오후 6시이지만 재료 소진되어 일찍 영업이 끝난 것 같았다.

 

그러다 검색해서 찾은 곳이 간장게장이 맛있다는 한주옥이었다. (위의 사진은 식사를 마치고 나오면서 찍은 사진이다. 먹으러 들어갈 때는 들고 나는 손님이 많아서 사진을 찍을 수가 없었다.)

 

식사를 거의 마칠 즈음엔 손님이 많이들 빠진 상태라.. 손님이 없는 곳 위주로 식당 내부 사진을 몇 장 찍었다. 오래된 건물에 내부는 평범했지만, 몰딩이나 소품 등에서 세월이 느껴지기도 했다. 신벗 좌식 테이블이고, 식당규모는 사진으로 담지 못한 공간까지 포함하면 꽤 넓은 편이었다.

 

 

직원의 안내에 따라 착석한 자리 왼쪽에는 최애 배우인 박해일 님의 사인이 붙어 있어서 아주 '잘 먹었습니다!' 더욱 '맛있게 먹었습니다!'

 

군산맛집 한주옥 메뉴

꽃게장 정식 : 꽃게장 + 생선회 + 생선탕 +아구찜 (22,000원)

꽃게장 백반 : 꽃게장 + 생선회 + 생선탕 (17,000원)

대하장 정식 : 대하장 + 생선회 + 생선탕 +아구찜 (17,000원)

대하장 백반 : 대하장 + 생선회 + 생선탕 (12,000원)

 

단품 메뉴 추가시 꽃게장은 20,000원 / 대하장은 10,000원이다. 가격대비 매우 훌륭한 구성이다. 우리가족은 아구찜은 남길 것 같아서 꽃게장, 생선회, 생선탕이 나오는 꽃게장백반으로 주문했다.

 

주문을 하자마자 순식간에 상차림이 준비된다. 생선회, 파래김, 양배추샐러드가 가장 먼저 나왔다.

 

생선회는 광어회로 꽤 두툼하게 썰려 나온다. 메뉴명이 '꽃게장백반'이니 사이드메뉴임에도 예전에 군산 모횟집에서 먹은 광어회보다 훨씬 맛있었다. 남편도 그 집 생각이 났는지 둘이 폭풍 끄덕끄덕하면서 먹었다.

 

한주옥 양념게장

한주옥 간장게장

꽃게장은 양념게장과 간장게장 두 종류가 나온다. 나는 양념게장을 좋아하지 않기 때문에 남편이 다 먹어서 무슨맛인지 모르겠고(남편은 아주 맛있다고 그럼) 간장게장은 간이 적당하니 비리지 않고 게살도 부드러웠다. 게딱지에 밥 비벼 먹으니깐... 환상적!

 

한주옥 꽃게장 백반에 나오는 생선탕은 광어매운탕이다. 광어와 양념이 가라앉아 있어서 맑은 탕인 줄 알았는데 아니었다. 매운탕용 부위 정도만 들어있을 줄 알았더니 나중에 보니 큼지막한 광어 세 토막이나 들어있었다. 대박적!!!

 

이외에 반찬으로 배추김치, 갈치조림, 오이무침, 김자반과 잡채, 편육 등이 나온다.

 

군산 한주옥 꽃게장 백반

이렇게 보니깐 가짓수가 그리 많지 않아 보이는데... 하나하나 맛있고 가격대비 만족도가 높은 메뉴였다. (배추김치는 우리 가족의 입맛에는 별로였고, 양배추 샐러드는 구색맞추기 같은 느낌이 들었으나, 다른 건 다 맛있었음)

 

밥은 갓지은 도자기 솥밥이 나온다. 추가주문시 1천원인데, 떡진 공깃밥 1천원에 파는 식당들 생각하면 혜자롭다는 생각이 든다. 아귀찜을 좋아한다면 꽃게장정식을 주문하면 되겠지만, 그리 좋아하지 않는다면 꽃게장백반만으로도 충분히 만족스럽다. 1인당 1만원대로 이렇게 푸짐한 상차림을 즐길 수 있다니... 군산은 정말 볼거리가 많고, 맛집 만족도도 높은 곳이라 언제고 가고 싶은 관광지가 아닌가 싶다.

 

군산 맛집 한일옥 소고기무국과 육회비빔밥

군산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군산 당일 여행코스)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