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발리

발리 배달음식, 누사두아 맛집 한식당 꼬끼

by 이우유 2018. 10. 25.
반응형

발리 누사두아 맛집, 한식당 꼬끼 (koki restaurant)

해외여행을 가면 문득 한국음식이 생각날 때가 있다. 그래서 물어물어 현지 한식당에서 한끼를 해결하고 나면, 돈은 돈대로 쓰고 (맛이 없어) 입만 버렸다, 하는 경험 한번씩은 있을 것이다.

이번에도 그러면 어쩌지? 하는 고민과 갈등 사이에서.. 이미 발리를 찾은 한국인 여행객에게 맛있다고 인정받은 한식당을 찾았다. 보통 외국에서 한국음식점을 찾으면 재료나 맛내기에 묘한 차이가 있어 어설프다고 느끼곤 했다. 그런데 꼬기 레스토랑은 좀 달랐다. 작년엔가 발리 여행하면서 한식당 꼬기 매장을 방문해 먹어본 적이 있는데, 기대이상의 맛과 비주얼이라 만족감을 느꼈다. 그래서 배달음식 주문하는데에도 큰 거부감이 없었다.

 

발리에서 배달음식을?

 

 

 

▶주소 : Jl. By Pass Ngurah Rai, Sanur Kauh, Denpasar Sel., Kota Denpasar, Bali 80222 인도네시아
▶영업시간 : 오전 10시 ~ 오후 10시

 

발리에 있는 한국식당 꼬끼(koki)는 꾸따에 하나, 누사두아쪽에 하나 있는데 우리는 매장방문도 배달주문도 누사두아 꼬끼를 이용했다. 매장에서는 돌솥비빔밥과 잡채, 김치전, 냉면 등을 먹었는데 잡채가 특히 맛있었던 기억이 난다. 함께 나온 반찬들도 훌륭했다. (내가 만든 것보다 훨씬 맛있었다;;;;) 한국아이스크림도 판매하고 있었는데, 한국음식 메뉴든 아이스크림이든 가격대는 약간 비싼 편이다.

 

 

 

꼬끼식당에서 호텔로 음식 배달이 가능하다고 하여 이번에는 배달주문을 이용했다. (누사두아, 사누르 지역은 무료였고 그 외 지역은 배달료가 별도로 부과된다고 한다.) 주문은 카카오톡(카카오톡 아이디는 aisischoi 또는 choi0913)을 이용하면 되는데 한국인과 직접 주문이 가능하기 때문에 의사소통이 원활하다.  Rp. 350,000 이상이어야 배달이 가능하며  식사하기 한시간쯤 여유를 두고 주문하면 된다.

 

잡채, 김치전, 비빔밥, 매운갈비찜(소고기), 공기밥 2개를 주문했다. 시간 약속을 하고 호텔 로비에서 기다리면 꼬끼라고 스티커 붙은 차량으로 배달을 해준다.

 

10% 세금과 5% 봉사료가 붙는데, 음식가격에 세금봉사료 포함한 금액을 미리 확인한 다음 음식대금을 준비해 둔다. 음식대금은 루피아, 달러, 원화 모두 가능하다.

 

우리는 하얏트 누사두아 호텔에 숙박할 때 배달주문해서 먹었는데, 첫날은 잡채 (Rp.85,000) 김치전 (Rp.75,000) 비빔밥  (Rp.80,000) 매운갈비찜(소고기 Rp.180,000)에 공기밥을 추가했다.

 

발리여행 갈 때마다 거의 누사두아 하얏트에 빠짐없이 묵었던 것 같다. 그만큼 편하기도 하지만, 음식이 약간 질리기도 하기 때문에... 배달음식이 필요하다 생각한 터, 고젝과 꼬끼 배달 중 고민하다가 한식당 꼬끼를 선택했는데 매우 만족스러웠다.

 

메뉴가 진짜 다 맛있다. (맛이 없는 것은 아니지만, 비빔밥은 비추한다;;;) 반찬으로 같이 온 가지나물과 김치도 매우 칭찬할 맛이다. 기본 제공되는 양 말고 추가분 요청시에는 별도요금을 내야하는 모양인지 메뉴를 보면 김치 500g에 120,000 이라고 되어 있다.

 

배달시 신라면 박스에 담아서 가져다 주었는데, 김치 등 냄새나는 한국음식이라 식사를 마친 직후 박스에 도로 담아 호텔직원에게 바로 정리를 요청하는 것이 좋다. 객실에 오래 두면 냄새도 풍기고 벌레도 꼬일 것 같아서, 넉넉한 팁과 함께 부탁했다.

 

원래는 꼬끼에서 한번만 주문해 먹고, 고젝을 이용해 다른 배달음식을 주문해볼 생각이었는데 오랜만에(?) 먹은 한국음식이 너무 맛있어서 다음날도 또 꼬끼 주문을 위해 카카오톡을 했다. 약속한 시간에 로비에 나가서 기다리면, 딱 시간 맞춰서 배달해준다.

 

 

다음날에는 잡채 (Rp.85,000) 오징어볶음 (Rp. 85,000) 매운소갈비찜 (Rp.180,000)에 공기밥을 추가했다. 전날 맛있게 먹은 메뉴에 오징어볶음을 주문한 것인데 이 메뉴들은 모두 매.우. 흡족했다. 반찬은 전날과 약간 달랐다. 맛있게 먹었던 가지나물이 오지 않아 아쉬웠지만, 감자조림도 맛있었으므로 큰 불만은 없었다.

발리 누사두아 맛집, 한식당 꼬끼

발리여행하다가 한국음식이 그리워 질 때 한번쯤 먹어봐도 좋을 맛, 가격대는 인도네시아 물가 대비 비싼 편이긴 하지만 만족도가 높다. 발리에서 뭔가 먹어도 먹은 거 같지 않고, 더부룩해서... 잘 익은 김치 몇 조각이면 소화 잘 될 것 같은 느낌이 들 때 찾으면 좋은 발리 누사두아 맛집이다. 직접 가서 먹어도 맛있지만, 배달음식으로도 훌륭한게 포장이 꼼꼼하고, 차로 배달되므로 거의 흐트러짐이 없어서 만족스러웠다.

(2018년 8월 중순 주문가격 기준으로 작성하였는데, 꼬기 메뉴 가격과 배달 최소 가격 등은 변동될 수 있으니 주문전 확인이 필수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