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어본맛/간단요리

코스트코 민어 매운탕, 민어탕 밀키트 가격 구매후기

by 이우유 2022. 7. 11.
반응형

코스트코 민어 매운탕 가격 후기

코스트코민어매운탕_여름보양식_민어탕_후기

얼마 전에 을지로 예전명가에서 여름보양식으로 좋다는 민어찜을 먹고 왔다. 먹어보고 참 맛있길래 홈플러스에서 냉동 민어를 구입해서 집에서 민어조림을 해 먹기도 했다. 그러다 지난주 금요일 코스트코에 오랜만에 다녀왔는데 민어 매운탕이 있길래 한 팩 구매하여 바로 먹고 보고 남기는 솔직후기이다. 음, 가격이 참 혜자롭다!

 

 

코스트코 공세점 하도 오랜만에 갔더니 생선류 밀키트 판매하는 장소도 바뀌어 있었다. 내가 요즘 민어에 꽂혀서 민어 매운탕을 집어 오기는 했지만....

 

 

옆에 있던 갈치조림 (24,990원)과 문어해물탕 (29,990원)도 구성이 매우 알찼다. 특히 문어해물탕은 얼핏 보아도 문어, 전복, 새우, 꽃게 등등 얼핏 보아도 힘이 불끈 솟는 것 같아서 마음이 많이 흔들렸으나 다음을 기약하기로 했다.

 

 

그렇게 이번에 구입한 것은 코스트코 민어 매운탕 가격은 19,990원이다.

 

 

전자제품 같은 거 구입하지도 않았는데 합계금액이 너무 많이 나와서 무척 놀랐지만, 집에 얼른 가서 민어탕을 끓여 먹어야겠다는 생각에 발걸음은 가벼웠던 지난주 금요일! 여담이지만, 레이니어 체리 넘 맛있는 것으로 집어와서 만족스러웠고, 등심 스테이크와 갈비살팩도 벌써 다 먹어버렸;;; 나오면서 목이 말라서 사온 수박주스도 굿굿이었다. 

 

 

코스트코 민어 매운탕

내용량 1,500g (1,301.6kcal)

민어 53.3% / 민어 원산지 : 국산

민어 외에도 무, 콩나물, 대파, 홍고추 등 채소와 매운탕 소스가 들어있다.

 

 

민어 매운탕 요리법도 쓰여있는데 매우 간단하다. 재료 씻어 준비하고 끓이는데 30분이면 끝 :D 매운탕 소스는 양에 따라 순한맛, 약간매운맛, 매운맛으로 조절할 수 있으니 취향껏 가감하면 된다.

 

 

민어는 손질하여 세척되어 있고, 채소도 손질되어 밀봉되어 있어나 한번씩 더 세척해준다.

 

 

무, 콩나물 등이 특히 신선해 보여서 좋았다. 양도 넉넉하게 들어있는 편이다.

 

 

민어는 이렇게 5조각이 들어있는데 굉장히 두툼하다. 크기가 제법 큰 민어를 손질한 듯~  매운탕 소스는 150g이니까 맵게 먹는다면 다 짜서 넣으면 되고, 맵찔이라면 100~120g 정도만... 120g 정도 넣었는데 맵찔이인 내게는 그것도 몹시 매운 수준이었다 ㅎㅎㅎ

 

 

 

1. 냄비에 물을 약 1.3리터 정도 넣는다. (물을 종이컵 크기로 7컵 정도 넣으면 1.3L라고 한다)

매운 것을 잘 못 먹는 편이라서 매운탕 소스를 빼고 소금 간을 해서 민어 맑은탕으로 먹을까 했지만, 처음이니까 이번에는 민어 매운탕으로 끓여 먹기로 했다. 재구매 시에는 매운탕 소스는 빼고 민어탕 지리로 조리해 먹을 생각이다.

 

 

2. 냄비에 세척한 민어와 야채, 소스를 넣어 센불에서 20분, 중불에 5분 순서로 약 25분 정도 가열한다. 

소스의 양은 기호에 따라 조절한다.

 

 

3. 단 30분 만에 세척부터 조리까지 끝! 완성된 코스트코 민어 매운탕!

한 번에 다 먹기엔 많은 양이라서 적당량을 덜어 먹기 시작했다.

매운탕에는 소주가 잘 어울리니까 소주 한 잔 같이♬

 

 

생물 민어라서 반건조 민어찜이랑은 식감이 다르다. 굉장히 담백하고 살점이 많고 가시가 커서 발라낼 것이 별로 없어 손이 많이 가지 않는다. 비린내도 많이 나지 않아서 좋음~ 혼자서 먹기엔 많은 양이라서 혼자서 한 그릇 먹고, 다음날 아점으로 한 그릇 더 먹고 끝냈다.

19,900원으로 민어탕 2번 먹을 수 있어서 좋았고, 민어도 큼지막하고 신선해서 재구매 의사는 200%. 다음에는 아이와 함께 먹기 좋은 맑은탕으로 끓여먹기 위해 매운탕 소스는 빼고 조리해서 먹을 생각이다. 다가오는 초복 여름 보양식 밀키트로 뭘 구입할까 고민이라면 코스트코 민어 매운탕 추천드림~ 내돈내산 솔직 후기 끝:D

 

 

코스트코 생물 도다리쑥국 밀키트 가격 구성 솔직후기

코스트코 도다리쑥국 오랜만에 다녀온 코스트코 공세점에 다녀왔다. 코스트코에 가더라도 보통 평일 저녁 시간대에 가곤 하는데 이번처럼 오픈런(?)을 하기는 처음이었다. 도다리쑥국을 세 번

padmapadme.tistory.com

 

 

이마트 트레이더스 추천상품 우라차차 인삼넣은 소고기탕 내돈내먹 후기

이마트 트레이더스 추천상품 우라차차 인삼넣은 소고기탕 후기 대형마트는 주로 코스트코나 이마트만 이용해오다가 지난 주말에는 이마트 트레이더스에 다녀왔다. 오랜만에 갔더니 살 게 왜

padmapadme.tistory.com

 

 

여름보양식 민어찜 맛집 을지로 예전명가 솔직후기

을지로 민어찜 맛집 예전명가 복더위에 민어찜을 일품으로 쳤다던가? 예년보다 일찍 찾아온 무더위에 체력이 떨어지는 것 같아서 여름보양식으로 민어찜을 먹으러 가기로 했다. 민어찜도 맛

padmapadm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