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여기저기

춘천 레고랜드 테마파크 방문후기 (인기 어트랙션 가이드 꿀팁有)

by 이우유 2022. 5. 4.
반응형

춘천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 후기

국내 첫 글로벌 테마파크이자 세계 10번째 레고랜드인 춘천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는 2022년 5월 5일 어린이날 정식개장을 한다. 강원도 춘천시에 위치한 레고랜드는 7개의 테마 클러스터, 40개 이상의 놀이키구 어트랙션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춘천 레고랜드는 이미 3월 26일 준공되었으며 그동안 가오픈을 하여 유튜브, 블로그 등으로 통해 방문후기를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었다. 어린이날을 맞아 레고랜드에 가려고 춘천행을 계획한 가족도 많다고 하는데 며칠 전 다녀와 솔직히 적어본 춘천 레고랜드 코리아 인기 어트랙션과 꿀팁 솔직후기이다.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
주소 강원 춘천시 하중도길 128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
입장료 성인/청소년 50,000원~ 어린이 40,000원~
정식개장 2022년 5월 5일 오픈 예정

 

 

2022년 4월 29일~5월 1일까지 3일간 SK하이닉스에서 춘천 레고랜드 테마파크를 단독대관하여 임직원을 위한 피크닉데이를 진행했다. SK하이닉스 임직원 1명당 가족, 친구 등 최대 6명까지 초대가 가능해서 1인당 입장료와 1만원 상품권을 제공받았다. 지인 덕분에 레고랜드에 갈 수 있게 되어서 우리 가족은 4월 29일부터 5월 3일까지 가족여행을 다녀오게 되었는데 그 시작이 춘천이다.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매표소에서 SK 하이닉스 구성원 초대권으로 교환을 한 다음 입장했다. 에코백도 받았는데 그 안에 부채, 썬블록, 마스크, 물티슈 등이 들어 있어서 아주 유용했다. 해당 행사를 기획하신 분과 쌀집회장님 진짜 최고 멋있다고 생각합니다 :)

 

 

레고랜드 즐기기 꿀팁 춘천 레고랜드 테마파크 입장에 앞서 레고랜드 앱을 스마트폰에 깔아두면 편리하다. 탑승, 줄서기 시간 등을 알아볼 수 있는데 줄서기 시간은 레고랜드 내에 있을 때만 확인 가능하다. 대기시간이 실제랑 완전 일치하는 것은 아니니 참고용 정도로만 생각하는 것이 좋다. 20분 기다리면 된다고 했는데 30분 넘게 기다리기도 했다...

 

 

어플리케이션으로 레고월드 맵을 확인할 수 있지만, 폰으로 보는 게 불편하다면 레고랜드 내에 비치된 리조트 가이드를 참고하면 된다. 아이는 폰보다 지도를 직접 보는 것을 더 선호해서 계속 들고 다니면서 라이트, 어트랙션을 결정하곤 했다. 

에버랜드 규모에 익숙해서 그런가 생각했던 것보다 규모는 크지 않았다. 대상 연령도 미취학~초저학년이 좋아할 법한 테마파크인데 신기하게도 초고학년인 우리 아이도 매우 좋아하며 다음에 또 오고 싶어했다. 레고랜드의 매력이란 ㅎㄷㄷ

 

 

춘천 레고랜드 꿀팁 어린아이들 대상의 테마파크이지만, 어른들도 아주 좋아할법한 라이드&어트랙션이 있으니 그것은 바로 드래곤 코스터이다. 입장하자마자 다른 놀이기구 제쳐두고 캐슬존으로 달려가서 드래곤코스터 줄서는 거 추천! 20분 대기후 탔는데 나중에 보니 50분 이상 대기라서 또 타지는 못했다.

대표 이미지에도 항상 나오는 인기 놀이기구라 대기시간도 길고, 어른이 타도 무섭다. 뭣모르고 에버랜드에서 티익스프레스 한번 탔다가 죽는줄 알았던 놀이기구 잘 못타는 어른이라 그런지 드래곤 코스터 타고 바깥으로 나오는 순간 아, 이거 큰일났다. 생각했다 ㅠㅠ 1. (겁많은 아,주머니) 엄청 무서움 2. (겁많은 옆의 초딩남) 엄청 무서워할까봐 걱정됨 이 두가지 때문이었는데... 타고 나니까 아이가 엄청 좋아한다. 나는 엄청 무서웠는데 소리지른 사람은 우리 조에 나뿐이었던 것을 보면 ㅎㅎㅎ

 

 

LEGOLAND® 전망대 드래곤 코스터를 탑승한 후에는 대기시간과 이동거리를 고려해서 어트랙션을 선택했다. 다음에 선택한 것은 역시 인기있는 것 중 하나인 레고랜드 전망대이다. 춘천 레고랜드 리조트를 한눈에 내려다 볼 수 있다. 익사익팅한 재미는 없지만 한번쯤 타보면 좋다. 대기하는 동안에 레고판이 곳곳에 설치되어 있어서 아이들이 레고를 하면서 기다릴 수 있게 배려해 둔 점도 마음에 든다.

 

 

레고랜드 테마파크이다보니 곳곳에 사진찍기 좋은 레고 조형물이 즐비하다. 크기도 엄청 큰데 정교하고 레고블럭으로 만들어진거라 신기할 따름이다. 이 조형물 중 내가 가장 좋아한 것은 첫번째 사진의 것이고, 가장 인기가 많아서 줄 서서 사진을 찍어야 했던 것은 두번째 공룡이며, 마지막 사진은 닌자월드에 사부님(움직임, 안에 사람이 들어가 있음)과 포토타임~ 사부님은 피곤하시어 포토타임 때 칼같이 줄을 자르므로 줄을 잘 서야 한다. 직원분이 사진도 여러컷 잘 찍어준다. 다리 길어보이게 거의 바닥에 붙어서 찍어주시므로 5등신도 9등신이 되는 마법 경험!

 

 

레고 닌자고 더 라이드 줄이 굉장히 길어서 재미있는 건 줄 알고 따라서 줄을 서 봤다. 대기시간이 어플에 예상시간보다 길었다... 대기하는동안 플레이 방법이 설명되는데 잘 보고 따라서 하면 점수가 올라간다. 나는 플레이방법 제대로 안보고 그냥 막 했는데 신기하게 내 점수가 제일 높게 나왔다. 노란색이 내 자리점수 ㅋㅋㅋ

 

 

춘천 레고랜드 먹거리 레고랜드 리조트 음식물은 반입금지이다. 생수는 가지고 갈 수 있어서 한병 가져 가기는 했는데 계속 걷고 어트랙션 이용하다보면 자꾸 배가 고프고 간식거리를 찾게 된다. 우리는 레고 닌자고 월드 웍 앤 볼에서 떡볶이를 먹었는데... 떡볶이는 맛있는데 음료수는 주문하지 말 걸 그랬다. 음료수 3종이 모두 맛이 없었다. 라떼는 특히 깜짝 놀라버림 ㅎㅎㅎ

300x250

레고랜드에서 가장 맛있으면서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먹거리를 추천하자면 단연 카이즈 애플 프라이즈이다. 계피로 코팅된 청사과 튀김을 휘핑 크림에 찍어서 먹는 건데 완전 맛있다. 강력추천!

 

 

드라이빙 스쿨 연수를 받은 후 운전면허증을 수령할 수 있다. 물론 무료는 아니고 사진촬영후 운전면허증을 받으려면 25,000원을 내야 한다.

 

 

춘천 레고랜드 제대로 즐기기 꿀팁 레고랜드 직원들 명찰 옆에 레고 피규어를 하나씩 달고 있다. 디스코스핀은 딱 봐도 유치해서 그런지 대기시간이 전혀 없어서 바로 탑승이 가능했는데 나는 한번 타고 너무 어지러워서 근처 의자에 앉아서 휴식을 취했고... 아이는 이게 재미있다면서 3번을 더 탔다;;;; 그리고 직원분과 피규어를 교환했다고 한다. (레고랜드 가기 전에 집에 있던 레고 피규어 열개 정도 챙겨감) 아쉽게도 내가 옆에 없던 상황이라 교환 타이밍의 사진은 찍지 못해 아쉽다.

 

 

춘천 레고랜드 입장할 때 너무 붐비길래 나올 때 기념사진 찍으려고 했는데 나올 때도 역시나 사람이 엄청 많았다. 5월초 어린이날 기념해서 테마파크 놀이공원 가서 사진 찍을 때는 나도 누군가의 배경이 된다는 걸 생각하고 사진을 찍어야 하나보다. 깔끔하게 LEGOLAND KOREA Picnic Day SK hynix 10th Anniversary와 우리 가족만 찍힌 사진은 한 장도 건지지 못했지만, 알차게 즐기고 온 4월 29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춘천 레고랜드에서의 기록이다.

 

 

주차장으로 오는 길에 보면 아직 중도 역사유적지, 맹꽁이 서식지와의 분쟁이 끊이지 않는 것 같아 안타까운 마음이 들었다. 고인돌 101기를 잡석으로 취급하지 말고 하루속히 약속대로 레고랜드 옆에 고인돌, 선사유적지 박물관을 조성해 주었으면 좋겠다.

 

 

주차장은 5월 4일까지는 무료였으나 5월 5일부터는 유료로 전환된다고 한다. 그리고, 찾아보니 아쉽게도 5월 5일 파크 이용권은 모두 매진되었다고도 한다. 취소 수량에 한해 매진 이후 일부 이용권 구매가 가능할 수 있다고는 하지만 어린이날 당일 레고랜드 예약은 쉽지 않을 것 같다. 징검다리이지만, 학교장재량 휴가로 내일부터 4일동안은 연휴이니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춘천 레고랜드 꿀팁을 참고하여 아이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 함께하시길!

 

방정환 명언

어린이는 어른보다 한 시대 더 새로운 사람

 

 

제주도 아이와 가볼만한곳 제주신화월드 신화테마파크

아이와 함께 제주도 여행을 하면서 제주신화월드에 숙박하게 된다면 가보면 좋을 신화테마파크, 메리어트관에서 3박을 했는데 아이때문에 라바보러 2번 다녀왔다. 무료입장이기 때문에 부담없

padmapadme.tistory.com

 

 

거제도 포로수용소 유적공원, 거제 여행 필수코스입니다

거제도 포로수용소 유적공원 거제 여행 필수코스라고 추천하는 분들이 많아서 아이와 함께 다녀온 거제도 포로수용소, 거제여행을 다녀온 지 벌써 한달하고 보름이나 지났지만, 뒷북으로 포스

padmapadme.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