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여기저기

제주도 아이와 가볼만한곳 제주신화월드 신화테마파크

by 이우유 2020. 11. 5.
반응형

아이와 함께 제주도 여행을 하면서 제주신화월드에 숙박하게 된다면 가보면 좋을 신화테마파크, 메리어트관에서 3박을 했는데 아이때문에 라바보러 2번 다녀왔다. 무료입장이기 때문에 부담없이 갈 수 있고, 자유이용권도 가성비 좋기 때문에 한번쯤은 가볼만한곳이다.

 

제주도 아이와 가볼만한곳

제주 신화월드 테마파크 무료입장 자유이용권 후기

 

제주신화월드에는 신화테마파크와 신화워터파크가 있다. 물놀이는 즐기지 않는 편이고 약간 쌀쌀하기도 하여 수영장과 워터파크는 이용하지 않았지만, 신화테마파크에는 두차례 다녀왔다.

신화테마파크 3주년 기념으로 무료입장! 원하는 놀이기구만 즐길 수 있는 싱글 3,000원 / 빅3 8,000원 / 빅5 13,000원 / 하루종일 무제한 특가로 즐기는 자유이용권은 16,000원이다.

 

무료입장이라고 해도 매표소에서 발권을 해야 한다. 자유이용권 등 구매시 프로모션도 다양했는데, JSW 홈페이지구매, 제주도민, 신화리워드 멤버십, 신한카드 할인, 롯데카드, 삼성카드, 비자 플래티넘, 하나카드 할인, BC카드 할인, 우대할인 등이 있다.

그 중 가장 할인폭이 큰 투숙객 할인적용을 받으면 자유이용권은 11,000원이며, (투숙기간 내 할인이 가능하며 예약자명, 룸넘버, 룸키 등을 확인한다.) 룸차지 가능하다.

 

방문명부 작성, 열체크를 한 다음 입장! 예상했던 것보다 규모가 큰 편이었다.

 

신화테마파크 첫 방문이니까 가이드 책자 잘 챙기고, 첫 날은 뭐뭐 있는지, 다시 와도 좋을지 확인할 겸 입장한 거였다.

매표소에 게시된 놀이시설 운영현황을 잘 살펴봐야 하는데 신장제한도 꼼꼼히 봐야겠지만, 무엇보다도 운영시간 체크가 중요하다. 오후 2시까지만 운영하는 놀이시설이 있기 때문에 아이가 좋아할만한 놀이시설과 동선을 체크하기 위함이었다. 무료입장이니 부담없기도 했고 ^^

 

라바(Larva)와 친구들 캐릭터를 좋아한다면 굉장히 좋아할 테마파크이다. 아이가 라바를 그리 좋아하는 편은 아닌데도 여길 참 좋아해서... ㅎㅎㅎ 개인적인 느낌으로는 미취학~초저학년이 좋아할 것 같다.

화려한 무대의상과 신나는 댄스, 리드미컬한 음악이 함께하는 이국적인 공연을 즐길 수 있는 센트럴 스테이지, 토요일 낮시간대에는 라바 애니메이션 방영중이었다.

 

토요일인데도 이용객이 많지 않아서 한산했다.

 

제주 신화테마파크는 총 3개의 테마존, 13여 가지의 놀이기구로 구성되어 있다.

입구에 위치한 로터리 파크, 다양한 볼거리와 어트랙션이 있는 라바 어드벤처 빌리지, 얼룩덜룩한 나무와 석조 구조물들이 특징인 정글 속 신비한 고대도시 오스카 뉴월드

 

놀이기구 대부분은 대기없이 바로 탑승할 수 있어서 좋았지만, 2시 이후 방문이라 이미 마감된 놀이기구도 있고... 놀이동산은 적당히 사람이 있어줘야 재미있는 법이라며 일요일인 내일 다시 오기로 했다;;;;

 

아마도 신화테마파크에서 가장 인기가 좋을 놀이기구, 오스카 스핀 앤 범프

 

다음날 아이와 남편이 탔는데 매우 무서웠다고... 그런데 소리지르는 사람이 한명도 없어서 소리를 못질렀다고 ㅋㅋㅋ

 

댄싱오스카

방문객이 많이 없는 날은 사진찍기에 좋았고, 다음날에는 이용하려는 사람들이 조금 더 많아져서 놀이동산 온 기분을 낼 수 있어 좋았다.

 


다음날 다시 찾은 신화테마파크 (SHINHWA THEME PARK) 한라산 갔다가 바로 온거라 꼬질꼬질했다. 숙소 들러서 씻고 가면 오후 2시 넘을 것 같아서 바로 테마파크로 직행했기 때문이다. 전날보다는 방문객이 많아서 다행(?)이었다!

 

전날과 마찬가지로 매표소에서 무료 입장권을 발권하고

 

아이와 남편은 자유이용권 (투숙객할인 11,000원)을 이용하기로 했다. 빅3, 빅5는 입장권같은 종이티켓이지만 자유이용권을 팔찌 착용이다.

 

오후 2시까지인 라바를 찾아서와 오스카 드래곤부터 도장깨기 한 다음, 차차 하나씩 즐기기로 했다. 등산하고 와서 너무 힘든데 아이는 매우 신나함;;;;

 

플라잉라바

놀이동산에 가면 적당히 기다리는 재미도 필요한데, 5분도 안기다린 듯? 놀이기구 수준은 유아틱하지만 꽤 무서운 것도 있었다고.... 오스카 스핀 앤 범프 ㅎㄷㄷ

 

신화월드 테마파크의 소박한 퍼레이드 ^^;;;

 

대부분의 놀이기구나 체험시설이 초고학년부터는 유치하다 느껴질만한 것들이지만 곳곳에 사진 찍거나 구경하기에는 괜찮다는 생각, 아이가 아니었다면 두 번 올 필요는 없을 것 같지만... 제주도에서 아이와 가볼만한곳으로 딱 적합하다는 생각이 든다.

 

테마파크 내에 카페테리아, 런치박스, 라바스낵 등이 있기는 하지만 신화쇼핑스트리트에서 밥을 먹고 오기로 했다.

 

나갈 때는 손등에 도장을 찍어준다. 재입장할 때 불빛을 비춰서 도장 확인하고 입장할 수 있다. 잠깐 테마파크에서 나와서 문어라면, 냉면, 돈까스를 먹고 재입장했다.

 

오스카 브이월드

아이말로는 오스카 스핀 앤 범프와 VR이 가장 재미있었다고 한다.

테마파크 내에 분실물센터, 미아보호소, 수유실, 물품보관소, 의무실, 유모차&휠체어 대여소 등이 있으며 대부분의 시설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된다. 오후 2시까지만 운영되는 놀이시설도 있으니 꼭 운영시간을 미리 확인하고 방문하는 것이 좋다.

 

제주도 아이와 가볼만한곳 제주신화월드 테마파크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안덕면 신화역사로 304번길 98

 

제주 신화월드 메리어트 호텔 프리미어 패밀리룸 객실 3박 후기

제주 신화월드 랜딩다이닝 디너 뷔페 씨푸드 페스티벌

[제주] 신화월드 맛집 제주선 통갈치구이 3인 후기

데블스도어 제주 신화월드점 수제맥주 마시고 온 후기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