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에 특히 여행하기 좋은 단양. 도담삼봉, 사인암, 온달국민관광지 등 가볼만한곳이 많은 여행지이다. 11월 초에 다녀왔는데 오롯이 단양만 다녀온 것도 아니었고, 여기저기 돌아다니기보다는 몇 군데만 추려서 슬슬 다녀왔다. 가장 가보고 싶었던 곳이 단양 구경시장이었기 때문에 여기에서 제법 오랜 시간을 보냈다. 먹거리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했던 구경시장!
단양 가볼만한곳 구경시장, 구경 한번 가보세요!
늑장을 부렸더니 길이 꽤 막혔다. 주차장까지 쭉 들어갔다가는 빼도 박도 못할 것 같아서 강변 주차장에 주차를 했다. 단양관광호텔 근처에서부터 강변에 쭈욱 주차장이 있는데 이쪽에 주차를 하면 30분 넘게 걸어야 한다. 풍경이 아름다워 단양 강변 산책을 할 겸 멀리에 주차를 하고 가을 강변을 만끽했다.
10월에는 코스모스가 한창이었을텐데 11월 초라서 코스모스의 흔적만 남은 것이 대부분... 가끔씩 생명력이 뛰어난 코스모스 한들거리는 모습만 보고 만족해야 했다. 곳곳에 포토존이 조성되어 있어서 10월에 여기에서 사진 찍었으면 진짜 이뻤을 듯!
강변 산책로가 잘 조성되어 있어서 걷기 운동하는 분들, 반려견과 산책하는 분들, 자전거 타는 분들도 종종 보였다. 시간적 여유가 없어서 단양 구경시장에서 먹거리 위주로 간단히 장을 봐야 하는 경우가 아니라면 강변 산책도 강추한다.
산책로에 미모뿜뿜한 고양희 씨도 두 분 계셨는데 간식 줄 만한 것이 없어서 그냥 인사만 드리고 헤어졌다 ^^ㅋ
제트보트, 유람선 타는 곳도 있는 모양이다. 데크구간과 장미터널을 지나 수변무대가 보이면 구경시장에 거의 다 온 셈이다.
여기가 단양 구경시장 근처 하상주차장이니 이쪽 주차를 하면 조금만 걸어도 된다.
하상주차장 근처에는 추억의 담장이 있는데 1980년 단양역의 모습, 1984년 새마을버스 전수식이나 전국노래자랑, 1985년 우화교 폭파장면, 소백산 철쭉제 등의 사진이 게시되어 있어서 신기했다. 이렇게나 많이 변했다니...
찻길을 건너 단양구경시장쪽으로 넘어왔다. 문(?)이 여러 군데로 나있는데 우리가 들어간 쪽은 도담문이다.
명부 작성과 발열체크를 하면 QR코드 스티커를 붙여준다. 발열체크를 했는지 확인도 하고, QR코드를 읽히면 단양 구경시장 온라인 보이는 라디오 접속이 된다고 했다.
가장 먼저 찾아간 곳은 원주닭집 단양 흑마늘닭강정이다. 단양 구경시장 먹거리 중 가장 유명한 것 같아서 제일 먼저 들렀는데 역시나... 주문하고 1시간 정도 기다려 받을 수 있었다.
단양 구경시장 맛집 흑마늘닭강정 내돈내먹 솔직후기
지난 주말 단양 여행 갔다가 들른 단양의 대표 전통시장 구경시장. 구경시장에 먹거리 볼거리가 많다고 해서 부푼 기대를 안고 시장으로 향했다. 먹거리 중 가장 인기가 많고, 단양 오면 하나씩
padmapadme.tistory.com
흑마늘닭강정을 주문하고 기다리는 동안 레이더에 포착된 것은 바로 블랙핑크아이스크림이다. 블랙핑크 아이스크림은 대한민국 단 한 곳, 바로 단양시장 여기에서만 맛볼 수 있다고 한다. 진짜인가... 싶었지만 확인할 방법은 없고, 일단 한번 먹어보기로 했다.
맛 조합은 총 5가지이다. 블랙핑크는 초코+딸기, 블루블랙은 블루레몬+초코, 화이트블루는 블루레몬+바닐라, 블랙화이트는 초코+바닐라, 소프트수멜은 수박+멜론이다. 가장 인기 많은 것이 블랙핑크라 초코 딸기맛으로 선택했는데 인기 있는 이유를 알겠던 맛! 가격은 3,000원이다.
그리고도 시간이 남고, 배도 고파서 다르다면&다르다캔에 들어가기로 했다. 다르다면 따뜻한면, 시원한면, 시원한면 육회를 주문했는데 개인적으로는 다르다면 시원한면이 가장 맛있었다. 그리고 면이 진짜 다르다 ^^ㅋ
단양 구경시장 먹거리 다르다면, 진짜 면이 다르다!
돌아다니며 먹거리 구경하고 하나 둘 구입하는 재미가 쏠쏠했던 단양 구경시장. 흑마늘닭강정 주문 후 1시간 정도 기다려야 했기 때문에 구경하다 지친 다리와 허기를 채울 겸 다르다면&다르다
padmapadme.tistory.com
수수부꾸미, 수제어묵, 마늘순대, 마늘만두 등 단양구경시장에 다양한 먹거리가 많아 선택하기 참 힘들었는데... 가장 먹음직스럽게 보였던 것은 바로 메밀배추전이다. 판매하는 곳은 여러 곳이었지만, 여기가 가장 맛있어 보이고 손님도 많아서 포장해왔다. 메밀 배추전은 3장에 5천 원이었는데 3장은 다 못 먹을 것 같아서 1장만 구입했다. 이거 이거 진짜 맛있다. 안 사 왔으면 후회할 뻔했다~
구경시장 돌아다니면서 보면 닭강정 박스를 손에 든 사람이 가장 많이 보였고, 그리고 그에 버금가는 인기는 단빵제빵소였다. 즉석 마늘빵, 크림치즈 단양마늘빵을 파는 곳이다.
그리고 전국 3대 통닭집이라고 했던가.. 오성통닭 단양점이 흑마늘닭강정 맞은편 쪽에 있다. 마늘통닭을 살까, 흑마늘 닭강정을 살까 하다가 내적 갈등 끝에 닭강정을 선택한 것인데... 다음번에는 오성통닭 통마늘야채후라이드도 먹어보고 싶다.
단양 구경시장 가기 전에 영주 부석사에 들렀다. 부석사에서 내려오면서 못난이 사과를 샀고, 풍기에 들러 정도너츠 본점에서 도너츠도 샀다. 그리고 단양구경시장에서 흑마늘닭강정과 배추전을 포장해서 숙소 도착 :D 먹부림이 과했지만 다들 맛있어서 만족스러웠던 여행이었다. 단양여행 간다면 먹거리 구경할 거 많은 구경시장은 진짜 필수코스!
단점이 하나 있다면... 시장 내에 화장실은 많은 편이지만.... 2층인데 어두워서 약간 무섭고 고장 난 곳도 많아 이용하기 불편했다. 그리고 고무신 타입이라... 1985년 그대로인 느낌? 화장실만 개선되면 더할 나위 없이 좋을 것 같다.
단양구경시장
주소 충북 단양군 단양읍 도전5길 31 도전리시장
유형 상설장, 5일장
매달 1일, 6일, 11일, 16일, 21일, 26일, 31일
주차장 화장실 있음
'국내여행 > 여기저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제주 포도호텔 건축가 이타미준 건축예술 가이드 후기 (1) | 2021.01.08 |
---|---|
제주 넥슨컴퓨터박물관 입장료 방문후기 (0) | 2020.12.01 |
제주도 아이와 가볼만한곳 제주신화월드 신화테마파크 (0) | 2020.11.05 |
10월의 성산일출봉 입장료 소요시간 주차요금 (0) | 2020.10.30 |
제주 쇠소깍 카약 (전통조각배) 요금 시간 찐재미 후기 (1) | 2020.10.26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