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온천

부산 가족탕 솔직후기, 해운대 해운온천 레알추천!

by 이우유 2021. 3. 2.
반응형

부산 해운대온천 해운온천 가족탕 후기 가격은?

부산 해운대에 가면 해수욕장이 머릿속으로 '자동완성'되었던 내가 이제는 바다보다도 온천을 먼저 떠올리게 되었다. 부산에 가면 동래온천 (온천장)이나 해운대온천 (구남온천) 등 물 좋은 온천지구 다양한 대중탕을 이용하는 재미가 쏠쏠했다. 최근에는 가족탕 위주로 이용해 오고 있어 다소 아쉬움이 남지만, 지난 주말 다녀온 해운온천 가족탕은 그 만족도가 남달랐다. 재빠르게 그리고 솔직하게 남겨보는 부산 가족탕 후기이다.

 

대중탕과 가족탕을 모두 운영하는 해운온천 (해운온천탕, 해운온천모텔, 해운온천장..등 여러 이름으로 불린다)은 지난여름 다녀왔던 송도탕 (송도각) 바로 옆에 위치하고 있다. 전부터 가고 싶었던 온천 중 하나여서 시설이 낙후되었음을 예상했음에도 망설임 없이 선택했다.

 

일요일 낮시간대라 그런지 주차자리는 여유 있어서 바로 주차할 수 있었다. 주차장은 1층이다.

 

부산 해운대온천 가격 방문일 기준 해운온천 대중탕도 영업을 하고 있었고, 일반요금은 7,000원이었다.

대중탕은 2~3층이고 5~6층은 객실 (가족탕)이다. 가족탕 요금은 게시되어 있지 않았으나 3인 가족 3만 5천 원이었다. 그동안 가족탕 이용해본 경험으로 미루어 2인 2시간 기준 3만원이고 1인 추가에 5천 원일 것으로 생각된다. 마음이 급해서 제대로 여쭤보지를 못했다. 

 

오래된 건물 같은데 엘리베이터도 있고 (엘리베이터가 없는 온천도 종종 있다) 엘베 속도도 느리지 않은 편이다. 세월이 느껴지지만 곳곳이 관리가 잘된 느낌이었다. 가족탕 요금을 결제하면 카드키가 아닌 '진짜 열쇠'를 주시는 경우가 대부분인데 특이하게도 종이에 객실번호를 적어주셨다.

5층 510호 앞에 서니 객실 문이 열려있다. 문이 닫힌 곳은 이용 중, 열린 곳은 청소를 마친 빈객실이라는 의미인 모양이었다. 아, 그리고 상태가 매우 양호한 수건도 두어 장 챙겨주셨다. 객실에도 4장 준비되어 있었기 때문에 부족하지 않았다.

 

이런 분은 절대 가지마세요 시설이 좋은 가족탕 선호하는 분들에게는 매우 선호도가 떨어질 스타일이다. 일단 켜켜이 세월이 고스란히 느껴진다. 리모델링을 하지 않아서 스타일이 옛날 그대로인데, 선풍기, 전화기도 진짜 오래된 제품들이다. 심지어 객실 문에 붙어 있는 대피도만 보아도 레트로 갬성 뿜뿜하다.

 

보통 가족탕이 있는 온천은 욕실과 침실 사이즈가 반반이거나 욕실(탕)이 더 큰 경우가 대부분이다. 하지만, 해운온천은 본디 온천에 붙어 있는 숙박업소 개념으로 시작한 거라 그런지 욕조가 큰 편은 아니다. 큰 욕조, 최신 시설을 선호한다면 방문시 실망할 가능성이 높다.

 

이런 분은 꼭 가보세요 해운온천 가족탕은 시설이 오래되었지만, 관리가 굉장히 잘 되어있다. 타일 하나하나 문질러보았는데 그냥 물만 뿌려 청소한 게 아님;;; 미끌미끌한 곳이 전혀 없고 뽀드득하다. 가족탕 구조상 욕조와 변기가 한 공간에 있는데 가까운 편이지만, 냄새나는 것도 없고, 깔끔하다. 이용하는데 전혀 불편함을 느끼지 못했다~ 방의 청소상태도 양호한 것으로 보아서 청소를 신경 써서 하시는 듯하다. 

세숫비누, 바가지, 대야, 목욕의자 등은 구비되어 있지만 샴푸, 컨디셔너 등은 없으므로 개인 목욕용품은 챙겨 와야 한다. 우리 가족은 항상 가지고 다니는 목욕가방에 바가지 등을 넣어 들고 왔다.

 

100% 해수 온천수로 온수 밸브(왼쪽)만 사용하면 100% 온천수 목욕을 즐길 수 있다. 하지만 매우 뜨거우므로 냉수를 섞어야 겨우 몸을 담글 수 있을 정도였다. 물 좋은 온천, 고온 온천, 식염천 선호한다면 강력 추천하고 싶다. 물이 아주 그냥 최고이다.

 

이런 이유로 해운온천 가족탕이 나의 최애가 되었습니다

그동안 시설이 아주 우수한 가족탕에도 가보고, 욕조가 2개인 가족탕도 이용해 보고, 노천탕이 있는 곳, 편백나무 욕조가 있는 곳 등등 물 좋고 유명한 가족탕 여러 곳을 가보았지만 나의 원픽은 바로 부산 해운대 해운 온천이다. (남편과 아이는 동의하지 않았고 각각 할매탕과 대성관을 꼽았다)

이렇게 가족끼리도 의견이 다른 것이 바로 물맛! 방문시 온천의 컨디션 (물이 뜨겁길 원한다면 겨울철 방문 권장), 기분과 몸 상태 등에 따라 선호도는 달라질 수 있는 점 등을 감안해야 한다.

내돈내산 리얼후기 레알추천 이유는? 식염천은 소금과 같은 염화나트륨이 주성분으로 온천욕을 하면 후끈후끈 몸이 따뜻해지고 보온효과도 강력하다. 반반 섞은 물로 반신욕을 하고(온천 수온에 따라 다름), 수시로 뜨거운 100% 해수 온천수를 몸에 찍어 발라 말리는 식으로 온천욕을 즐겼는데~ 피부는 삶은 달걀 까놓은 것처럼 매끈하고, 혈액순환이 잘 되는지 한참이나 기분이 좋은 상태가 유지되었다. 

 

부산 가족탕 해운대 해운온천

주소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달맞이길 8 (중동 1128-41)
요금 대중탕 7,000원 가족탕 30,000원 
(2인 2시간 기준, 추가 요금 있음)
해운대 온천 특징 Na-Cl형식염천
해운온천은 공동탕(대중탕)과 가족탕(해운온천여관) 둘다 영업중

 

 

부산 해운대 온천 가족탕 요금은? 할매탕 가족탕 3호실 이용 후기

90년 전통의 원탕, 해운대 온천 할매탕 가족탕 후기 할머니들이 많이 찾아 '할매탕'이라고 불렸다는 90년 역사의 해운대 할매탕, 1935년에 문을 연 해운대 최초의 대중목욕탕이다. 개인적으로 만족

padmapadme.tistory.com

 

 

부산 해운대 온천, 송도탕 가족탕 송도각 513호 다녀옴

부산 해운대 온천 가족탕 가격은? 송도각 513호 송도탕 후기 6월 초 부산여행 때는 동래 녹천호텔, 해운대 할매탕, 창원 마금산온천 가족탕에 다녀왔다. 꼭 한 달만인 7월초에 다녀온 부산여행 때

padmapadme.tistory.com

 

 

부산 해운대 온천 청풍장, 청풍 가족탕 후기

부산 해운대 청풍 가족탕 (청풍장 온천, 청풍탕) 온천여행을 하다보면 짝꿍같은 상호를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다. 대온천탕과 숙박업소 (온천호텔, 온천장)를 함께 운영하는 업소가 적지 않기

padmapadme.tistory.com

 

 

부산 온천장 가족탕 추천, 대성관 호텔 노천탕 후기

부산 동래온천 가족탕 추천, 온천장 대성관 호텔 노천탕 한달만에 다시 부산행, 이번 부산여행도 2박 3일 일정이었다. 동래 온천장 대성관 호텔, 해운대 온천 송도각, 해운대 청풍장 가족탕 순서

padmapadm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