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양 설해원 설해온천 면역공방 후기
온천도 좋아하지만 찜질방 사우나도 즐겼던 사람이라 코로나로 대중시설 이용이 제한되니 아쉬움이 많이 남는다. 특히 목욕탕이나 대온천탕은 운영하더라도 사우나는 미운영인 곳이 많은데 그런 분들에게 한줄기 빛과 같은 프라이빗 찜질방, 설해원 면역공방 이용해본 솔직후기이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대박 좋다. 강추, 강추!
온천여행을 좋아하는 내가 꼭 가보고 싶은 온천이 둘 있었으니 제주도 우유온천(아라고나이트온천, 포도호텔)과 양양 미백온천 (설해원) 이었다. 포도호텔은 작년에 다녀왔으니 소원을 풀었는데, 설해온천은 다녀오질 못해 아쉬운 마음이 컸다. 그러다 드디어 설해원 면역공방 패키지로 예약하고 다녀왔다. 미리 면역공방 이용시간을 예약하고 방문했다.
설해원 면역공방 이용안내
설해원 면역공방은 설해온천 스파레벨(B1)에서 이용할 수 있다. 입장시간은 09:00-20:30이며 마지막 입장시간이 오후 7시이다. 온천사우나, 파동복, 타월 및 베드 타월이 포함되어 있어 면역공방 이용 전후 온천사우나도 즐길 수 있다. 이용요금은 1인 33,000원, 설해온천 입장료 정상가가 대인 24,000원임을 감안하면 면역공방 이용요금은 합리적인 편이라고 해야 하나... (사실 설해온천은 그동안 내가 다녀본 온천 중 입장요금이 가장 비싸다. 하지만 그만큼 수질과 시설도 굿굿임)
마지막 타임인 오후 7시에 면역공방 예약을 했는데 이용시간 전에 와서 온천사우나 하고 들어가면 효과가 더 좋다고 한다. 총 이용시간이 1시간 30분이라 1시, 3시, 5시...와 같이 홀수 시간대로만 예약이 가능하다.
신발은 신발장에 넣어두고, 온천사우나로 향한다. 왼쪽은 면역공방이고 오른쪽이 온천사우나이다. 사우나 내부에서 샤워 및 환복을 하고 예약한 시간 10분 전까지 나와 대기하면 예약실로 안내해준다.
입장할 때 마스크도 지급해주는데 온천사우나 이용 시에도 필히 마스크를 착용해야 한다. 환복을 마친 후 타월을 챙겨서 면역공방으로 향했다.
설해원 면역공방 복도 끝은 클라리 스파인 모양이다. 면역공방은 총 3실로 그중 우리는 면역공방B를 이용했다.
예상했던 것보다 설해온천 면역공방 규모가 커서 놀랐다. 이렇게 넓은 공간을 둘이서만 이용하다니 찜질방 좋아하는 가족끼리 연인끼리 친구끼리 함께 오면 참 좋은 곳이다.
면역공방b 구성은 너른 평상, 파동욕방, 테이블까지 준비되어 있어서 휴식, 취식하면서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공간이다. 지어진 지 오래되지 않아 시설도 깨끗하고 관리상태도 굿굿!
곳곳에 숯이 가득 담긴 바구니가 놓여 있고, 공기청정기와 파동욕 후 마실 파동 환원수도 준비되어 있다. 스마트폰 무선 충전도 가능해서 파동욕장 입장하기 전에 충전해두면 배터리 든든~
파동욕장은 칸막이로 나뉘어 있으며 동시에 10명이 이용 가능한 넉넉한 공간이었다. 이렇게 넓은 공간을 단 둘이 전세를 낸 셈이다. 파동석이 굉장히 뜨거우니 꼭 베드 타월을 깔고 이용해야 한다.
설해원 홈페이지 설명에 따르면 면역 공방 (파동욕)은 직접 공수한 천연 암석인 ’파동석’에서 발생하는 원적외선 파동을 이용하여 각종 유해 성분을 체외로 다량의 땀과 함께 배출시키는 과학적 디톡스 온열요법을 경험하는 힐링 공간으로 지친 몸과 마음을 위로하는 곳이다.
파동석이란? 수억 년 전부터 생성되어온 가장 오래된 천연 광석으로 파동석은 테라헤르츠 파동과 원적외선 수치가 유례없이 탁월하며, 이 파동석을 이용한 파동환원욕은 체내의 독소를 대량의 땀과 함께 배출시킨다.
습기가 많이 차고 뜨거워서 파동욕장에서 찍은 사진이 뿌옇길래 설해원 홈페이지에서 참고한 파동욕장 사진, 이용방법 따라서 이용하면 땀이 줄줄 흐른다.
대피 안내도 보면 프라이빗 찜질방 규모가 어느 정도 일지 가늠이 될 듯, 둘이서 이용하기 상당히 여유로운 공간이라 만족스러웠다.
설해원 면역공방 이용방법
1. 충분히 수분을 보충한다.
2. 파동석에 큰 타올을 깐다.
3. 엎드려서 5분간 힐링한다
4. 누워서 10분간 힐링한다
5. 밖으로 나와서 5분간 휴식을 취하면서 수분을 보충한다.
6. 3~5를 3회 반복한다.
파동욕장 안에 칸마다 모래시계가 비치되어 있는데 모래시계가 5분짜리이다. 엎드려서 시계 1번, 누워서 시계 2번 하고 난 후 나와서 평상에서 휴식을 취하면 된다. 면역공방 목침 등 비치된 용품은 구입 가능하다. 목침이랑 티타늄 컵은 좀 탐났다 ㅎㅎㅎ
설해원 홈페이지에 귀여운 그림과 함께 이용방법이 설명되어 있다. 이렇게 3번 정도 하면 1시간이고 체력에 따라 횟수는 조절하면 된다. 땀배출이 활발하므로 물 보충은 필수이다.
엄청난 양의 땀과 함께 유해물질이 빠져나가기 때문에 이용 전, 휴식 중, 수시로 파동수를 충분히 섭취하라고 안내되어 있다. (최저 500ml 이상, 발한량이 많을 경우에는 700 ~ 800ml 정도 기준)
신기한 점은 저녁 시간대만 되면 다리 부종이 심해져 고생이었는데 면역공방 이용한 날과 다음날은 부종 전혀 없다. 신기방기~ 이게이게 그냥 땀이 아니라면서 신기하다 했건만, 남편은 말도 안되는 소리라고 그런다. 누가 뭐래든 1시간 남짓 파동욕을 한 후 내 몸이 가벼워졌으니 내 몸이 바로 증거, 몸이 찌뿌둥한 분들 설해원 면역공방 예약 찐추천드림 :D
오색온천 홀론 암반파동욕장도 좋았지만, 맡아두기 하면서 순서를 내어주지 않는 경우가 있어서 원활한 이용이 어려운 적도 있었다. 그보다 가격대는 있지만, 프라이빗하게 이용할 수 있고 순서 맡아두기 신경 안 써도 되는 점이 퍽 마음에 든다. 효과도 굿굿이고!
설해원 면역공방 해독주스도 마셔보고 싶었는데 파동수도 좋지만 해독주스 마시면 더 좋을 것 같다는 얄팍한 생각에 지갑을 텁니다?
설해온천 음료 가격
청혈주스 13,000원
키사주스 11,000원
사과주스 9,000원
당근주스 9,000원
파동석 계란 (4개입) 5,000원
혈관을 깨끗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다는 청혈주스(당근, 사과, 귤, 양파, 생강)와 뼈 건강 및 면역력 강화에 효과가 있다는 당근주스를 주문했다. 둘 다 당근이 들어가서 색깔이 비슷했지만 마셔보면 맛이 다름~ 이런 건 1회 마신다고 바로 효과가 오는 건 아니지만 기분으로 마십니다 ^^
그리고 신기했던 점 하나 추가하지면, 면역공방에서 계속 새소리가 나길래 자연의 소리 같은 음원 틀어놓은 건 줄 알았는데 엠씨스퀘어 브레인샤워였다. 엠씨스퀘어 고등학교 때 사용했는데 이거 알면 나이가....ㅎㄷㄷ
여튼 이렇게 1시간 30분 정도의 면역공방 이용을 마치고 간단히 샤워만 한 후 퇴장~ 1인에 33,000원이라 가격대가 비싼 편이긴 하지만 묵혀둔 찜질방 땀내기 열정을 발산하며 힐링하고 싶은 분들이라면 강력추천한다. 개운하게 땀 배출하고 나니 몸이 가뿐하다. 설해원 면역공방 한 줄 솔직후기 여기 레알!
'국내여행 > 온천' 카테고리의 다른 글
거제 씨스파 가족탕, 거제도해수보양온천 가족온천 후기 (0) | 2021.12.02 |
---|---|
별 보이는 노천탕이 있는 강원도 양양 설해온천 솔직후기 (0) | 2021.10.08 |
[가족온천 추천] 연휴에 가볼만한 가족탕 BEST 7 (1) | 2021.09.17 |
부산 가족탕 솔직후기, 해운대 해운온천 레알추천! (0) | 2021.03.02 |
수안보 온천 가족탕 르네상스호텔 프리미엄 가족 온천탕 후기 (0) | 2021.02.03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