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양양 설해온천
전부터 꼭 가보고 싶었던 강원도 양양 설해원, 설해원 원탕에서 온천수를 직수로 공급하는 온천 수영장도 좋지만 약알칼리성인 설해원 온천수를 노천에서 별 보며 즐길 수 있는 노천온천탕은 힐링 그 자체이다. 규모가 크지는 않지만 대체로 조용하고 한적하게 힐링의 시간을 즐길 수 있는 가심비 최고 온천사우나 설해온천 솔직후기이다.
설해원 면역 패키지로 예약하여 면역공방 이용권을 가지고 설해온천 스파레벨(B1)으로 향했다. 마운틴 스테이를 하여 온천동까지 이동은 픽업차량을 이용했다. 면역공방은 사전예약이 필수라 미리 시간을 예약해야 하며, 면역공방 이용 전후로 온천사우나 이용이 가능했다.
SEOLHAE HOT SPRING 설해온천은 행정안전부 2021 전국온천현황에 따르면 온천공수 4개, 온도 28.6-37.1℃, 수소이온 농도 (PH) 7.03-8.85, 성분 Na-HCO3(중탄산나트륨)이며 1일 적정양수량이 2,534톤인데 이용시설이 설해원 단 한 곳이라 풍부한 유량이 특징이다.
온천수 직수로 공급하는 온천수영장, 노천스파 등도 있어 설해원 숙박 시 수영장이나 스파 패키지로 예약할 수도 있다. (하지만 잔여 객실을 잡기가 굉장히 어렵고, 가격도 매우 고가라는 단점이 있다.)
설해원 설해온천은 스파레벨 (B1)에 있는데 설해온천 객실 엘리베이터를 이용해도 되고 계단을 통해도 된다. 엘베를 이용하면 편한데 계단을 이용하면 예쁜 사진을 건질 수 있다 ^^ 설해온천 브로셔 메인 사진을 장식하는 공간이기도 하니 내려갈 때는 엘베, 올라올 때는 계단 추천드림 :D
설해온천 스파레벨 온천사우나 면역공방 클라리 스파 온천수영장 노천스파를 이용하려면 온천 프론트데스크를 통해야 한다. 데스크를 두 번 거쳐야 하는 셈이다.
스파레벨이 매우 잘 꾸며져 있는데 공간도 넓고 가구배치, 색감 보는 재미도 쏠쏠하다. 흔들의자 보니까 영화 싱크홀 김성균이 생각나서 잠시 앉아서 앞뒤로 흔들흔들 해보고~~ ^^ㅋ
설해온천 온천 프론트 데스크 여기에서 요금을 내고 신발장&락카 키를 받아 입장하면 된다. 설해원에서 사용하는 바디제품과 컵, 목침 등도 별도 구매가능하다. 그중 목침이랑 티타늄 컵은 꽤나 소유욕을 자극했다.
설해온천 운영시간
주중 및 주말 06:30-22:00 (입장마감 21:30)
정기 정비 매주 화요일 09:00-12:00
공휴일인 경우 수요일에 정비함
*마스크 착용 필수이며 물놀이 전용 마스크 구입 가능
설해온천 온천사우나 이용요금
정상가 대인 24,000원 소인 14,000원
회원가 대인 12,000원 소인 7,000원
투숙가 대인 16,000원 소인 9,000원
소인기준 36개월~초등학교 6학년 (증빙서류 지참)
개인적으로는 면역공방 예약해서 프라이빗 찜질방과 온천사우나 함께 즐기는 것을 권한다. 온천사우나만 이용해도 워낙 시설이 쾌적하고 수질 관리가 잘되어 만족도가 높을테지만, 면역공방 함께 이용하면 더더더 좋다. 특히나 현재 편백향 가득한 노천탕 근처 사우나는 이용불가라 개운하게 땀빼고 싶은 분들이라면 면역공방 (예약 필수 / 1인 33,000원 온천사우나 파동복 타월 포함 가격임) 강력추천!
온천 프론트데스크에 면역공방 쿠폰을 제시하고 신발장&락카 키와 KF94마스크 하나 받아 입장한다. 여기서부터는 신발을 벗고 다니는 구역인 것~ 입장권=신발장 번호=락카번호 동일해서 편하다. (키 하나로 둘다 열림)
마스크를 한 상태로 입장했지만, 온천사우나 안에서 마스크가 젖을 수 있으므로 온천탕 내에서 사용할 KF94 마스크도 나눠준다. 실제로 많지는 않지만 마주친 모든 이용객이 마스크를 한 상태였다.
온천 프론트 데스크에서 키를 받고, 신발을 벗어 신발장에 넣은 다음 온천사우나로 향했다. 여기 데스크 기준으로 오른편에 온천사우나가 있고 왼쪽에 면역공방과 클라리 스파가 있다. 간단히 음료나 간식을 사 먹을 수도 있는데 가격대는 꽤 비싼 편이라 정수기 물 마시며 참고 나중에 편의점 이용하는 거 추천~
설해온천수는 PH 8.3의 약알칼리수로 나트륨과 칼슘이 풍부하여 몸에도 좋고 미백효과도 뛰어납니다.
완벽하게 피로를 풀고 미백효과까지 풍부한 설해온천 사우나를 즐기세요!
제주 포도호텔의 아라고나이트온천은 물빛이 뿌옇기에 '우유온천'이라고 부르기도 하는데, 설해온천은 '미백온천'이라고 부르기도 하는 모양이었다. 그 이유가 궁금했는데, 미백효과가 있어서 이런 별칭을 붙인 듯하다. 사진으로 남겨두고~ 일본 온천에 온 듯한 분위기 자아내는 노렌을 지나 여탕 안으로 향했다.
고급 리조트 내의 온천사우나답게 탈의실과 파우더룸도 최신 시설에 깔끔하게 관리되고 있었다. 사용자가 서로 비슷한 섹션의 락카에 겹치지 않게끔 입장 시 번호키를 잘 분배해서 나눠주는 듯하다. 잠깐씩이었지만 동선이 겹치는 이용자가 없었다. 파우더룸에는 스킨, 로션, 바디로션, 면봉 등이 준비되어 있으며 수시로 깔끔하게 정돈하는지 항시 물기 하나 없이 깨끗하다.
입식 좌식 샤워 칸이 칸막이로 제대로 되어 있어서 좋다. 온천사우나에 비치된 어메니티는 샴푸, 린스, 바디워시, 페이셜워시, 거품타올, 타올 등이다. 탈의실 및 파우더룸 대비 온천탕 규모는 작은 편이었는데, 온천수영과 노천스파 이용하는 분들도 많기 때문에 탈의실과 파우더룸을 여유 있는 규모로 만든 것 같다.
온천탕은 실내에 22℃ 냉탕, 39℃ 온탕 각 1개씩 있으며 실외에 21℃ 냉탕, 42℃ 노천탕, 사우나(현재는 이용불가)가 있다. 설해온천은 유량이 풍부해서 재사용하지 않는다고 하나, 수온이 28.6-37.1℃이니 온탕의 온도는 약간 높여서 제공하는 것으로 짐작된다.
설해온천 노천탕은 별이 보이는 온천으로 유명하다. 노천스파에서만 즐길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온천사우나 노천탕 (별이 보이는 노천탕)끝에 앉으면 별이 아주 잘 보인다. 얼마나 잘 보이겠어? 싶었는데 예상했던 것보다 매우 잘 보여서 깜놀~ 혼자서 매끄러운 온천수에 몸을 담그고 시원한 바람맞으며 별 보면 힐링 충전 10000% 그동안 다녔던 온천에 비해서 이용요금이 가장 비싼 곳이지만, 가심비는 으뜸인 온천탕이다.
아쉬웠던 점은 수영복 입고서는 탕에 들어가면 안 되는데, 래시가드에 조끼까지 입은 아이가 탕에 들어가는데도 제지하는 보호자나 직원이 없었다. 파우더룸 수시로 닦고 관리하면서 온천탕 내부도 종종 살펴주면 좋을 텐데 워낙 동시 이용객이 적어 인구밀도가 낮다 보니 한 명쯤은 괜찮겠지, 알아서들 잘하겠지 하는 마음인 듯...?
설해원 온천 내돈내산 리얼후기 레알추천 이유는? 그동안 다녀본 온천사우나 중 가장 이용요금이 비싸다. 가심비 가득한 후기일 수밖에... 하지만 비싼 만큼 시설과 관리가 잘 되고 있어 돈이 아깝다는 생각이 들지 않는다.
탕이 다양하거나 규모가 크지는 않지만, 매우 위생적이며 노천탕은 개방감이 좋은 데다 '별빛 맛집'이다. 별멍하기 좋은 노천탕이 있다니 추천하지 않을 수 없다. 선호하는 천질은 아니었지만, 별이 보이는 노천탕으로 모두 커버 가능~ ♪엄마랑 별 보러 가지 않을래~♬ (투숙객 아니어도 온천만, 면역 공방만 이용 가능)
강원도 양양 설해온천
주소 강원도 양양군 손양면 공항로 230
요금 정상가 대인 24,000원 소인 14,000원
설해온천 특징 수온 28.6-37.1℃, 온천공수 4개,
Na-HCO3 중탄산나트륨천
'국내여행 > 온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부산 기장 가족탕 가격은? 동부산온천호텔 가족온천 숙박 내돈내산 후기 (0) | 2022.02.08 |
---|---|
거제 씨스파 가족탕, 거제도해수보양온천 가족온천 후기 (0) | 2021.12.02 |
양양 설해원 면역공방, 프라이빗 찜질방 디톡스 솔직후기 (1) | 2021.09.24 |
[가족온천 추천] 연휴에 가볼만한 가족탕 BEST 7 (1) | 2021.09.17 |
부산 가족탕 솔직후기, 해운대 해운온천 레알추천! (0) | 2021.03.02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