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하와이, 한달

하와이 맛집 마루카메 우동, 가성비에 골라먹는 재미까지!

by 이우유 2020. 9. 16.
반응형

하와이 여행 다녀왔다면 와이키키에서 줄 서서 기다리는 맛집 마루카메 우동을 한번쯤은 들어 봤을 것이다. 첫 하와이 여행 때, 핑크 트롤리 타고 다니면서 보면 항.상. 줄이 매우매우 길었다. 대기 줄을 보면서 지레 포기했는데, 다음번에 가서 먹어보니... 안먹었으면 섭섭할 뻔했다.

 

하와이 우동 맛집 마루카메 

골라먹는 즐거움

 

하와이의 높은 물가대비 저렴한 가격, 사누끼 우동의 쫄깃한 맛, 면과 국물, 튀김 등을 골라먹는 재미까지... 인기만점 맛집이라 대기가 길다는 점 말고는 딱히 불만이 없었던 곳이다.

호놀룰루에 두 곳이 있는데 관광객 유동인구가 많은 와이키키쪽의 인기가 훨씬 더 많다. 두 곳 모두 다녀왔는데 맛에는 차이가 없으니, 대기하는 것이 싫거나 동선이 맞는다면 하와이이 퍼시픽 대학 근처에 있는 마루카메 우동에 가는 것을 추천한다.

 

1. Marukame Udon WAIKIKI


주소 2310 Kūhiō Ave. #124, Honolulu, HI 96815 미국

영업시간 오전 11시부터 오후 8시


 

와이키키 인터내셔널 마켓플레이스 근처에 있고 트롤리 타고 오가다 보면 길가에 있어서 찾기 쉽다. 무엇보다 영업시간 중에는 아침이고 저녁이고 대기 줄이 길기 때문에 '얼마나 맛있길래 저렇게 줄이 길까?'하는 호기심이 발동하는 곳이다.

 

숙소가 여기에서 멀지 않았기 때문에 산책겸 걸어다니기도 했는데, 마침 대기 줄이 좀 짧길래 들어가봤다. 오랜만에 뜨끈 짭쪼름한 국물이 땡기기도 했고 ^^

10분 정도 대기 후에 줄을 따라 앞으로 이동해 가게 안으로 들어갔다. 가게 내부는 넓고 테이블도 많다. 오픈 키친이라 면을 삶고 튀김하는 모습도 훤히 보인다. 하지만 손님이 많아서 식당 내부의 메뉴판이나 내부 사진은 담지 못했다.

메뉴판을 보고 사이즈 (라지 or 레귤러), 온면 or 냉면, 같이 먹을 튀김이나 음료를 선택하면서 쟁반을 쭉쭉 밀고 나간다. (메뉴판에 사진이 함께 들어가 있고, 메뉴 번호도 있기 때문에 간단히 몇 번인지 번호만 말하면 됨) '서브웨이 우동집 버전'인데 주문하기는 훨씬 간단한 편이다.

계산을 완료한 후 빈자리에 앉으면 된다. 음식이 나온 다음 착석하는 시스템인데 자리먼저 맡아두는 사람들도 있어서 중재(?)하느라 직원들도, 쟁반을 들고 있는 손님의 눈도 바쁘다.

 

음식은 매우 빨리 나오고, 튀김이나 무스비, 유부초밥 등은 취향껏 골라 먹을 수 있다.

 

Nikutama Udon 니꾸타마우동 레큘러 $6.60

Kake Udon 카케우동 레귤러 $3.75


유부초밥과 새우튀김, 아스파라거스와 호박 튀김을 골라왔는데 가격대는 $1.25~1.85 정도였다.

 

대각선 맞은편에 아이와 함께온 남자분이 유튜버인지... 식사 내내 토크를 주고 받으면서 카메라를 세워두셔서 몹시 불편한 환경에서 먹기는 했지만 맛있기는 맛있는! 특히 하와이의 물가를 생각하면 가격대도 저렴한 편이라 더욱 인기있는 것 같다. 대기줄이 줄을 부르는 마법과 함께 ^^

레귤러는 양이 적고 면류라 배가 금방 고파지니 무스비 등 곁들임 음식을 함께 주문하거나 '간식'으로 생각하고 먹는 것을 추천한다 ㅎㅎ

 

 

2. Marukame Udon DOWNTOWN HONOLULU


 

주소 1104 Fort Street Mall, Honolulu, HI 96813 미국

임시휴업중 Temporarily Closed


 

이올라니 궁전, 카메하메하 대왕 동상 등 둘러보며 걸어다니다가 우연히 발견한 다운타운 호놀룰루 마루카메 우동, 현재는 임시휴업중이다. 맥도날드 바로 옆이고 근처에 로스와 월마트가 있어서 식사후에 더위를 피하며 쇼핑을 하기에도 좋았다.

 

굳이 막 찾아갈 필요는 없고 동선이 맞고, 와이키키 마루카메 우동에서 오래 기다리기 싫다면 들러볼만 하다.

 

대기가 전혀 없어서 여기 와이키키랑 같은 체인점 맞나 의심을 했던.. 하지만 로고나 메뉴판이 너무나 똑같은 거 ㅋㅋㅋ

 

주문 방법은 앞서 설명한 것과 동일하다. 우동종류 선택 -토핑 선택- 쟁반을 꺼내 우동을 받고 - 먹고싶은 사이드 (튀김, 무스비 등)을 선택하고 결제한다. 결제시 음료 추가 가능하다.

 

 

이렇게 오픈되어 있는 구조라 조리과정을 볼 수 있다.

 

주문하자마자 삶고 담고 토핑올리고...

 

쟁반을 쭉쭉 밀고 옆으로 이동하면서 튀김도 선택하고

 

무스비와 유부초밥 등을 양껏 선택한다. 가격이 명시되어 있으니 열심히 머리로 더하기 하면서....ㅎㅎㅎ

 

음료수는 주문할 때 추가 결제하면 되고, 탄산음료 선택시 컵만 받아서 직접 따라 마시면 된다.

 

친절했던 케빈씨. 한국어도 조금 배우셨다면서 간단한 한국어로 응대를 ^^ 우리가 들어갈 때는 손님이 한명도 없었는데, 어느샌가 손님이 제법 많이 들어왔다. 멀지 않은 곳에 대학이 있고, 직장인들도 애용하는 것 같았다. 혼밥하기에도 좋은 장소~

 

Bukkake Udon 붓카케우동 $3.60

 

Nikutama Udon 니꾸타마우동 $6.30

 

스팸 무스비와 유부초밥, 튀김류는 $1.30~1.90로 부담없는 가격대, 우동도 맛있지만 갓 튀겨낸 튀김도 아주 맛있다.

 

와이키키 마루카메 우동에서는 온면을, 다운타운 호놀룰루 마루카메에서는 냉면을 선택했다. 사누키우동은 어떻게 먹든 다 맛있지만, 아침이나 흐릿한 날씨에는 따뜻한 우동을! 덥고 지치는 오후시간대에는 차가운 우동을 추천한다.

 

함께 보면 좋은 포스트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