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어본맛

비오는 날에는 김치수제비! 화성 반월동 대한민국 대표국수

by 이우유 2020. 7. 20.
반응형

화성 반월동 맛집 대한민국 대표국수 김치수제비 후기

비오는 날이면 어릴 때 김치부침개, 수제비를 먹곤 했던 기억이 생생하다. 그 때의 엄마 나이보다 더 많은 나이가 되었지만, 내가 만든 부침개는 왜 이 모양이며, 수제비 맛은 왜 이런지... 비오는 날 몇 번 별미삼아 만들어보려던 노력은 짜증이 되고, 남는 것은 음식쓰레기뿐;;; 앞으로는 그냥 사먹기로 했다.

 

경기 화성시 반월동에 위치한 대한민국 대표국수, 이름처럼 국수전문점이지만 가장 인기 있고 맛있는 메뉴는 아마도 김치손수제비일 것이다. 근처에 빅마켓이 있어서 가끔 들르곤 했는데, 빅마켓 신영통점이 폐점하고 나니 딱히 갈 일이 없었다.

어제는 마침 이 근처 가구점에 식탁 구경하러 갔다가 수제비 한 그릇 먹고 가자며 가게 안으로 들어갔다. 주차는 가게 앞에~

 

내부에 테이블이 많은 편인데 손님이 아주 많은 편은 아니었지만, 적당히 떨어져서 식사중이라 내부사진은 찍지 못했다. 테이블마다 수저통, 냅킨, 설탕과 소금통이 놓여 있다. 물과 컵은 주문받으러 오실 때 가져다 주심.

가게 들어가기 전에 메뉴는 결정하고 들어가는 것이 좋다. 갈 때마다 느끼는 것인데 주문을 빨리 받으러 오심 ㅋㅋㅋ

 

화성 반월동 대한민국 대표국수 메뉴

부모님과 동반시 70세 이상 어르신께는 무료 제공한다는 문구가 인상적이다.

 

주문을 마치면 배추김치와 인원수에 맞게 개인접시, 국자도 챙겨주신다. 반찬은 김치 하나뿐이고 리필이 필요할 경우 셀프로 가져다 먹으면 된다.

 

우리가 주문한 메뉴는 아이가 좋아하는 잔치국수, 남편이 좋아하는 비빔국수, 날이 구물구물 하니까 김치손수제비 :D 빌지 끄트머리에 20이라고 적힌 것은 아마도 테이블 번호인 듯?

손님이 아주 몰리는 시간대는 아니었지만, 전화 포장 주문도 많은 곳이라 메뉴가 나오기 까지 좀 기다렸다. 메뉴가 동시에 나와서 다 함께 먹기에 좋았다. 따로 나오면 윽-

 

잔치국수 6,000원

 

고명으로 달걀지단, 당근, 부추가 듬뿍 올려졌다. 가격대비 양이 무척이나 많은 편이다. 갈 때마다 남기게 되는 메뉴;;;

비빔국수 6,000원

 

비빔국수는 국물이 나로 나온다. 멸치육수는 부족할 시 셀프리필 가능하다. 새콤달콤한 맛으로 몇 젓가락 먹고 나면 없어진다. 여름철 입맛살리는 1등 공신이다.

 

김치손수제비 7,000원

 

밀가루 수제비, 김치, 잘 익은 감자가 조화로운 대한민국 대표국수 김치수제비! 옆 테이블 손님들은 술 생각이 난다며 막걸리를 주문하셨지만, 돌아오는 대답은 술은 안팝니다 ^^ㅋ

양이 정.말. 많은데 손이나 폰으로 사이즈 비교라도 해둘 걸.. 허겁지겁 먹느라 사진을 못찍어뒀다. 여자분들은 혼자서 한 그릇 다 못먹을 양이지만, 나는 찐돼지라 가능 :P

손으로 뚝뚝 떼어 넣은 거라 크기와 두께는 제각각이지만 맛은 일품이다. 특히 얇게 떼어진 수제비 먹을 때는 더욱 맛있어서 그런 부분을 우선 골라먹었다.

 

결국에는 이렇게.... 두꺼운 부분까지 싹다 먹었지만 ㅋㅋㅋㅋ

 

영업시간은 오전 10시 50분부터 오후 9시까지, 수제비는 8시 40분까지 주문가능하며 국수류는 9시까지 주문가능하다. (지역화폐 사용가능)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