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어본맛/간단요리

짜파구리 조리법, 채끝살 짜파구리 맛있게 끓이는법

by 이우유 2020. 3. 5.
반응형

영화 기생충을 보기 전에도 종종 짜파구리를 끓여 먹곤 했다. 하지만, 감히(?) 한우 채끝을 넣어서 채끝살 짜파구리를 끓여 먹게 될 줄은 몰랐다. 기생충 아카데미상 수상 이후로 제시카송, 짜파구리 조리법 등이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하는데 뒤늦게 동참하며 스테이크 람동(라면+우동)을 끓여보았다.

영화 기생충 채끝살 짜파구리 맛있게 끓이는법

기생충이 아카데미 영화제 수상한 이후로 마트에서 짜파구리 재료를 구입하려 했더니만, 너구리는 많은데 짜파게티는 없었다. 여기저기 돌아다녀 보아도 짜파게티는 품절이라 ㅠㅠ


인터넷으로 주문하기로 했다. 가격이 전보다 많~이 오른 상태라 (마스크도 그렇고, 짜파게티도.. 요즘 참 힘들게 한다 ㅠㅠ) 짜파구리 혼밥세트라는 것을 사보기로 했다.


판촉상품? 선물용? 인 것 같았는데 구성은 꽤 알차다. 진짜 혼밥족에게 유용한 구성이고, 요즘처럼 집콕해야 하는 상황에서 선물로 받으면 참 좋을 것 같았다. 나는 셀프 선물 :P

 

오뚜기 3분 쇠고기카레, 오뚜기밥, 농심 짜파게티, 얼큰한 너구리 각 1개씩 들어있었다. 참치캔이 포함된 구성도 있었는데 이게 더 인기 좋을 듯~ 요즘 택배 물량이 많은지 보통 주문한 다음날 도착하곤 하는데 하루 더 걸려 이틀만에 받아보았다.


마침, 주문한 한우 채끝살도 같은 시간대에 도착했다. 얏호!


Parasite Ram-don 채끝살 짜파구리 조리법 

재료 한우 채끝살, 짜파게티, 너구리

 

누구나 다 알고 있을 초간단 재료이다... 채끝살은 넣으면 더 맛있지만, 단가가 훌쩍 뛰므로 특별한 날에만 넣어 먹기로 한다;;; 요즘 아이와 집콕 중이라 끼니 해결이 시급한데다 스트레스도 상당한 터라 한 끼쯤은 이르케~ ^^


1. 한우 채끝살은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 소금, 후추, 올리브유를 넣고 밑간을 해준다.

채끝살은 200g 사용하였고, 간은 약간씩만 해주면 충분하다.

 

2. 기름을 약간 두른 팬에 채끝살을 겉면이 갈색이 될 정도로 익힌다. 


3. 냄비에 600ml 정도 물을 붓고 끓인 다음, 짜파게티와 너구리, 건더기 수프를 넣고 4분간 끓인다.


4. 면이 익으면 약간의 물만 남기고 따라 버린 다음, 짜파게티 스프 1봉지, 너구리 스프 1/2봉지를 넣고 잘 섞어준다.

기호에 따라 짜파게티 1봉지 + 너구리 2/3봉지를 넣기도 하는데 아이와 함께 먹을 거라 너구리스프는 반만 넣었다.


그 다음 그릇에 담아내면 기생충 채끝살 짜파구리 완 to the 성!! 


외식하기도, 배달음식 주문하기도 망설여지는 요즘 집에서 간단하게 짜파구리 끓여먹으면 한끼 걱정은 뚝딱! 

 

기생충 짜파구리 끓여보니... 짜파구리는 일요일에 남자가 끓여야 맛있다는 말이 맞는 것 같다. '일요일은 쉬세요, 오늘은 내가 짜파게티 요~오 리사' 이런 cf 때문에 각인된 효과인가? 일요일에 남편에게 끓여달라고 해야 겠다 ㅋㅋㅋ (짜파구리 맛있게 끓이는법 진정한 팁은 요리사의 성별일 수도...)


나는 이만큼 먹고 

아들은 이만큼만 줌. 사진으로 보니 더 미안하다;;;;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