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온천

일몰 맛집, 강화 석모도 미네랄 온천 가격 준비물 후기

by 이우유 2019. 12. 31.
반응형

석모도 미네랄 온천 가격 준비물, 일몰을 보며 한 해 마무리를...

지인이 강력 추천하던 서울 근교 온천에 다녀왔다. 그곳은 바로 석모대교 개통이후 인기를 끌고 있다는 석모도 미네랄온천! 뜨끈한 노천탕에서 뉘엿뉘엿 해가 지는 모습을 감상하는 묘미 또한 일품이라며, 소위 '일몰 맛집'이라고 불린다고 했다. 2019년 마지막 날, 해넘이를 보내기 좋은 장소가 아닐까 싶어 소개해본다.

전국 대부분이 한파주의보 발효되고 최강한파가 찾아온다는 2019년 12월 31일. 올해의 마지막 날, 날씨는 매우 춥지만 그냥 보내기는 마냥 아쉬운 날이다. 가족, 연인, 친구들과 함께 일몰을 보며 한 해를 갈무리해 보는 것은 어떨까?

 

얍샵하게도 필자는 그리 춥지는 않은 12월 30일에 강화 석모도 미네랄 온천에 다녀왔다. 춥지는 않았지만 빗방울이 떨어져서 시야가 좋지 않은 그런 날씨였다.

 

연말이지만 월요일이라 방문객이 많지 않을 거라 생각하고 느지막이 채비를 하고 나섰다. 주차장은 여유로웠다. 주차장은 소형 40대 대형 10대 주차가능하다고 안내되어 있다.

 

온천여행을 좋아하기 때문에 물좋다는 곳 여럿 다녀보았다. 그중 홍염천(김포 약암온천)에도 가본 적이 있는데 거기에서도 50분 정도는 더 달려야 석모도 미네랄온천이 보인다.

 

석모도 미네랄 온천 실내탕과 노천탕(15개), 황토방, 옥상전망대, 족욕탕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바닷가와 인접되어 있어 색다른 정취를 느낄 수 있습니다. 온천수는 460m 화강암 등에서 용출하는 51℃의 고온으로 칼슘과 칼륨, 마그네슘, 스트론튬, 염화나트륨 등이 풍부하게 함유된 미네랄 온천수입니다.[각주:1]

 

아이가 화장실이 급하다고 그래서 주차하자마자 화장실 가고.. 그 앞에서 기다리고 있었는데... 아, 대기표부터 받아둘 걸 그랬다! 평일에도 대기표 받아야할 거라고는 예상치 못했는데, 역시 석모도 미네랄온천의 인기는 대단했다!

 

매표소에 입욕료 내러 가니 대기해야 한다고 ㅎㄷㄷ

 

대기번호표는 52번, 대기팀수는 스무팀이었다. 대기번호 양도가 안된다는 안내문도 붙어 있는데, 그래서인지 대기할 때 이름도 물어본다. 직원분께 물어보니 개장할 때 300명까지는 바로 입장이 가능하다고 했다. 아마도 락카 (신발장, 옷장)과 적정인원 유지를 위해 입장제한을 두는 듯하다.

 

대기번호가 지날 경우엔 다시 대기번호 발급 받아야 한다고 해서 대기실에서 번호가 호출되기만을 기다렸다.

 

대기실 들어가기 전에 찍은 강화 석모도 미네랄 온천 전경, 이 앞에서 기념 사진 찍는 가족분들 많았음!!

 

그리고 대기하는 중에 족욕체험 하는 분들도 있었다.

 

기다리는 동안 족욕체험하기 위해서는 수건을 챙겨가면 유용하다.

 

석모도 미네랄 온천 운영시간은 오전 7시부터 오후 9시까지이다. (노천탕과 실내탕 운영시간이 다름) 하지만 만족스러운 온천욕을 위해서는 오후 7시? 늦어도 7시 30분까지는 입장하는 것이 좋다.

석모도 온천에 가장 사람이 몰리는 시간대가 일몰 시간 즈음이라고 하니 그 이유가 있을 터! 연차? 종무식?으로 12월 31일 오후시간이 여유롭다면 지금 바로 강화 석모도로 고고씽~ 수은주는 영하이지만, 몸을 담근 온천탕은 따뜻해서 노천온천 즐기는 묘미를 제대로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대기실 안에 화면으로도 대기번호 알림이 되고, 방송으로 호출된다. 어제 다녀온 우리 가족은 40분을 기다려야 했다. 아마도 일몰시간즈음에는 대기시간이 더 길 것 같으니, 미리미리 도착하는 것이 좋겠다.

석모도 미네랄온천 가격 요금 입장료는 대인 9,000원, 소인(4~7세) 6,000원, 단체(20명 이상) 8,000원이다.

 

석모도 미네랄온천 할인정보 65세 이상 경로우대, 참전유공자, 장애인1-3급, 다자녀가구의 경우 6,000원이다. 강화군민은 요일별로 요금이 다른데 월~목요일은 4,000원이고 금~일요일은 6,000원이다. (할인을 받기 위해서는 해당증명서 지참 필)

온천 입장요금 9,000원씩과 함께 온천복을 대여했다. 온천복은 추가 2,000원이다.

석모도 미네랄 온천 준비물 갈아입을 속옷, 온천복 (개인별 수영복, 래시가드만 착용 가능하며 면티, 면바지 금지, 없을 경우 대여 가능), 젖은 옷 담아갈 비닐봉투, 핸드폰 방수팩도 가져가면 좋다.

온천 내 음식물 반입 금지 (음료는 가능)이고 비누, 샴푸 등의 이용을 금지하고 있는데다 샤워기도 짠물이라 기타 다른 준비물은 필요하지 않을 것 같다. 목욕가방 차량에 상시 대기중인 온천러버인데 석모도 온천갈 때는 속옷과 비닐봉투, 로션만 챙겨갔다.

 

실내탕보다는 바다에 바로 붙어 있는 노천탕에 힘을 준 온천이라 비상대피도도 초간단하다. 여탕기준으로 탈의실-파우더룸-샤워실-노천탕 순서의 배치이다.

 

우선 신발장에 신발을 벗어 넣고

 

옷장에 소지품을 집어 넣는다. 강화 석모도 미네랄 온천의 경우엔 여탕도 샤워실 앞에 수건이 쌓여져 있다.

 

온천복 대여의 경우 온천복과 열쇠만 챙겨 들어오면 된다. 대부분의 온천에서 여탕이용자에겐 수건을 매표소에서 2장 지급하는데, 여긴 그게 아니라 좋았다? 수건도 바다 속 욕조 컨셉인지 푸르스름하니 예쁘다.

대여한 온천복은 예쁘지 아니하다 ㅎㅎㅎ 연인과 함께라면 래쉬가드 챙겨오길 권한다 ^^ㅋ

 

노천탕 들어가기 전에 샤워는 에티켓! 샤워를 한 다음에 온천복 또는 래쉬가드로 갈아입는다. 직원분이 돌아다니면서 확인하심 ^^ㅋ 집에서 샤워하고 왔어도 샤워는 꼭 하시고 소변은 꼭 화장실에서~

노천탕은 15개나 될 정도이지만 실내탕의 규모는 아담하다. 샤워기는 입식만 14석이 있고, 바가지탕(냉수), 온탕, 냉탕만 있으며 물이 짜고 끈적하다. 여탕의 경우에 노천탕 나가려면 샤워기 앞을 지나가야 하는데... 바로 앞에 화장실이 있으니 소변은 화장실에서 꼭~ 노천탕 나가는 길에 바닥에 누가 박카스 쏟은 줄 알고 깜놀한 사건 ㅠㅠ

 

석모도 미네랄 온천 특징

석모도 미네랄 온천은 실내탕과 노천탕(15개), 황토방, 옥상 전망대, 족욕탕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노천탕은 바닷가와 인접해 있고 동시에 200명을 수용할 수 있다.

460m 화강암 등에서 용출하는 51℃의 고온이고 칼슘과 칼륨, 마그네슘, 스트론튬, 염화나트륨 등이 풍부하게 함유된 미네랄 온천수이다.

온천수 천연 그대로 사용으로 인위적 소독, 정화 없이 매일 온천수 원수로만 사용한다.[각주:2]

 

출처 강화군청www.ganghwa.go.kr

석모도 미네랄 온천을 즐기는 이용팁

첫 입욕은 38~39℃의 탕에서 시작한다.

입욕 전 머리부터 발끝까지 충분히 물이 젖도록 미지근한 물로 샤워를 하면 온천욕의 효과가 배가 된다.

이마에 살짝 땀이 날 정도가 적당한 온도이다.

온천욕 후에는 담수로 씻어내지 말고 흡수성, 통기성이 탁월한 면 수건으로 가볍게 닦아 낸다.

휴식 후 재입욕을 반복하며 하루에 3회 이내 이용한다.

 

노천탕에서 나와서 보면 이렇게 바다가 보인다. 사진을 찍었을 때가 점심께 (12시 반쯤)라 풍경사진은 예쁘지 않지만...

 

점점 비가 많이 내려서 시선 가는 곳마다 자욱하니 제법 운치있었다.

 

출처 강화군청www.ganghwa.go.kr

일몰 시간대 석모도 미네랄온천의 모습은 이렇다고 하니!! 일몰을 보며 한 해 마무리를 뜨끈잔잔하게 ^^

 

매월 첫째, 셋째 화요일은 휴무 혹시나하여 12월 31일 화요일에 영업하냐고 물어봤는데 영업한다고 하셨으니 안심하고 방문하시길~ ^^ 대기인원이 많을 경우엔 입장이 조기마감될 수도 있다고 하니 시간 계산을 잘 하셔서 일몰 pick하세용~~!

 

물 아래로는 따끈하고, 얼굴을 스치는 바람은 차디찬 노천탕의 매력은 한겨울이 아니면 제대로 느끼기 어렵다. 남편 컨디션이 좋지 않아서 30분 남짓 노천에서 즐기다 나와야 했는데 아쉬움이 방울방울~

 

나오면서 보니 대기팀은 더 많아졌다. 우리가 나올 즈음 대기한 분들은 일몰을 보셨으려나? 참고로 2019년 12월 31일 인천광역시 강화군의 일몰시간은 17시 25분이다.

근처에 보문사도 있고, 꽃게 맛집도 많으니 꽉찬 2019 연말, 2020 연초 여행 계획하시길~

 

주소  인천광역시 강화군 삼산면 삼산남로 865-17

문의  032-930-7053

특징 실내탕과 바닷가와 인접한 노천탕(15개), 황토방, 옥상 전망대, 족욕탕 등으로 구성, 460m 화강암 등에서 용출하는 51℃의 고온이고 칼슘과 칼륨, 마그네슘, 스트론튬, 염화나트륨 등이 풍부하게 함유된 미네랄 온천수

이용시간 07:00~21:00

이용요금 대인 9,000원 소인 6,000원 온천복 대여비 2,000원

 

관련글 더보기

김포 약암온천 (약암 홍염천 관광호텔)

사천 가볼만한곳 남일대 해수월드

온천여행 ♨ 동해 보양온천 지장수 온천 운동욕장

가볼만한 화성 온천 발안식염온천

  1. 강화군청, 문화관광 온천체험 참고 [본문으로]
  2. 강화군청, 문화관광 강화둘러보기 명소 참고 [본문으로]
반응형

댓글

이우유님의
글이 좋았다면 응원을 보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