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어본맛

동탄 삼계탕 맛집, 어인마니산삼궁

by 이우유 2019. 1. 9.
반응형

동탄 맛집, 어인마니산삼궁

삼계탕을 좋아하는 편이지만 집에서 해먹기엔 귀찮아 가끔 식당에서 사먹곤 한다. 동탄에 삼계탕 맛집으로 유명한 곳이 몇몇 있지만, 그 중 내가 가장 선호하는 곳은 바로 어인마니 산삼궁이다.

동탄맛집 어인마니산삼궁

동탄맛집 어인마니산삼궁(경기 화성시 금곡로 257)은 동탄국제고, 나루고 근처에 위치하고 있으나 차없이 가기엔 애매한 위치라 자차로 이동하는 것이 좋다. 영업시간은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 (명절은 휴무) 100석 정도 규모라 단체손님에게도 인기가 많은 곳이다.

여름에 몸보신하려고 찾아 먹는 것이 삼계탕이지만, 여름이 아니어도 삼계탕이 땡길 때가 있다. 지난 주말이 그러했는데 삼계탕 먹으려고 어인마니산삼궁 갔다가... 주차장에 서서 청킹에서 삼선간짜장 먹을까, 어인마니 산삼궁에서 삼계탕 먹을까 살짝 갈등을 했다.

 

그러다 그냥 엘리베이터를 타고 2층으로 올라갔다. 식당 안에 화성시에서 발행한 '화성미식회'라는 꽤 두툼한 책자가 있었는데 화성맛집을 주요메뉴와 함께 소개한 것이었다. 당연히 거기에 동탄 삼계탕 맛집인 어인마니산삼궁도 한 장을 차지하고 있었다.

 

20여가지의 토종 한약재를 우려낸 육수에 산양삼과 삼계닭을 넣고 푹 끓여내 몸 보신에 최고라 할 수 있다. 방송에 나올만큼 입소문이 자자한 곳으로 여름철에는 대기표를 받고 기다려야 할 정도로 인기있는 곳이다.

앞서 몇 차례 방문한 적이 있기 때문에 인기가 많은 곳인 것은 알고 있었지만, 방송에 소개된 것은 미처 몰랐다. 찾아보니 생생정보통(삼계탕), 생방송투데이(산삼삼계탕)으로 소개된 적이 있었던 것.

 

동탄맛집 어인마니산삼궁 메뉴

삼계탕을 먹으러 간 거라 주문은 고민없이 삼계탕으로... 여름철에 왔을 때는 산삼소주 1잔과 산양삼 1뿌리가 나오는 산삼삼계탕을 먹곤 했지만, 이번에는 한방삼계탕과 한방반계탕으로 주문했다. 아이와 함께라 영양닭죽도 주문했다.

 

주문하자마자 반찬이 세팅된다. 그냥 평범한 반찬으로 고추와 오이,양파피클, 배추김치와 총각김치가 나온다. 김치류는 항아리에 나오니 먹을만큼만 접시에 덜어 가위로 잘라 먹으면 된다.

 

반찬은 평범해보이지만, 이 총각김치는 결코 평범하지 않다. 진짜 맛있다. 남편의 말로는 여기는 삼계탕 맛집이 아니라 총각김치 맛집이라고;;;;;  어인마니산삼궁 다녀오고 며칠 지나서는 총각김치 먹고 싶다며 또 가자고 그런다!

 

영양닭죽 7,000원

아이가 먹을 닭죽이 먼저 나왔다. 양이 꽤나 많다. 아이 둘이 나눠 먹고도 남을 정도의 양이다. 매번 삼계탕만 먹었지, 닭죽은 처음 주문해보는데 닭죽이 기대 이상으로 아주 괜찮다. 유아동 동반 가족이라면 꼭 주문하시길~ 앞으로 본죽에서는 죽 안사먹게 될, 그런 맛이다. 단 매우 뜨거운 상태로 나오니 한참을 식혔다 먹여야 한다.

 

한방반계탕 8,000원

한방삼계탕 13,000원

겨울에도 몸보신은 삼계탕으로~

찹쌀과 대추가 넉넉하게 들어가 있고, 뒤적이면 안에 펄펄 끓는 육수에서 고생 좀 했을 모양새의 계란이 하나 들어있다. 각종 약재를 넣고 끓였다고 하는 뜨끈한 육수는 기분탓인지 몇 숟갈 먹을 때마다 힘이 솟는 듯한 착각을 불러 일으키고... 한 그릇을 말끔히 비워내면 굉장히 든든하다. 시원 아삭한 총각김치와 함께 먹는 맛이 정말이지 최고이다. (배추김치는 별로이다.) 

 

식사를 마친 후 계산대 맞은편에 위치한 한방차를 후식 삼아 한 잔씩! 여자에게 좋은차와 남자에게 좋은차가 따로 준비되어 있다. 여름에는 안땡겼는데 바깥 날씨가 차가우니 따뜻해서 몸 안까지 훈훈함이 퍼지는 한방차가 안성맞춤이었다.

 

생방송투데이 맛집 반송동 토핑돈가스, 동탄 인생돈까스

동탄 맛집 포레스트 쌀국수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