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어본맛

생방송투데이 맛집 반송동 토핑돈가스, 동탄 인생돈까스

by 이우유 2018. 9. 6.
반응형

생방송투데이 맛집 반송동 토핑돈가스 (동탄 인생돈까스)

며칠전 SBS 생방송투데이에 '반송동 토핑돈가스'로 소개되면서 더욱 인기 고공행진 중인 경기 화성시 맛집, 동탄 인생돈까스에 다녀왔다. 방송의 여파인지 평일이었음에도 대기줄(대기 명단 작성)이 매우 길었다. 보통 점심시간대 동탄의 맛집은 30-40대 여성고객층이 두터운 편인데, 인생돈까스는 연령층 두루 인기가 있는 것으로 보였다. 

 

▲동탄 인생돈가스 (돈까스)

원래도 인기가 많은 편이긴 했지만, 방송 이후 반송동 토핑돈가스 줄이 어마무시하게 길었다는 이야기를 듣고 오픈시간보다 일찍 동탄 인생돈가스에 도착했다. 인생돈가스는 동탄의 또다른 유명 맛집인 포레스트(쌀국수) 맞은편에 위치하고 있어서 찾기 쉬웠다.

오전11시가 조금 못된 시간에 도착했는데, 인생돈가스와 포레스트의 대기자 명단은 소리없이 조용히 채워지고 있었다.

 

▶주소 : 경기 화성시 동탄공원로3길 14-13(지번: 반송동 49-13 1층)

 

 

동탄 인생돈까스의 영업시간은 오전 11시 30분부터 오후 10시까지(월요일은 휴무), 중간에 오후 3시 30분부터 5시 30분까지는 브레이크 타임이다. (테이크아웃도 가능하다고 하는데, 방송 이후 바쁜 점심시간대에도 가능하는지 잘 모르겠다.)

매장 내에 대기공간이 따로 없어 먼저 온 손님의 안락한 식사를 위해 대기는 식당 밖에서 하며, 온 순서대로 이름과 인원, 돈가스 수량을 기입(돈가스 수량 기입을 하지 않는 경우 1개로 간주)한다. 차례가 되면 순서대로 호명을 한다.

 

동탄 인생돈가스 내부에 크고 작은 테이블이 12개라 12팀까지만 한번에 들어갈 수 있고, 그 이후에는 전화로 알려준다고 한다. 오전 10시 40분쯤 도착하여 대기 명단에 올렸고, 근처에서 볼일을 보다가 11시 20분쯤 식당앞으로 갔다. 정확하게 11시 30분이 되니 식당의 커튼을 걷고 영업을 시작했다.

대기명단 차례대로 호명을 하고, 자리로 안내 받았다. 다행히 12팀 안에 들어 바로 식사를 할 수 있었다. 식당으로 들어가 착석하기 전에 카운터에 메뉴를 주문하고 앉으면 된다. (주문은 카운터에서 계산은 후불이다.)

 

와사비 크림치즈 돈가스 11.5

쟁반에 메뉴와 함께 장국, 수프, 깍두기 등이 나오는데 여럿이서 나눠 먹으려고 쟁반은 빼고 음식만 테이블에 올렸다. 인생돈까스에 왔으니 인생돈가스(8,500원)를 먹어야 할 것 같았지만, 그건 빼고 돈까스 3, 파스타 1을 주문했다.

개인차가 있겠지만, 와사비 크림치즈 돈가스(11,500원 / 필라델피아 크림치즈, 와사비, 어린 잎 채소, 땅콩)가 가장 맛있었다. 돈가스 위에 와사비크림 소스와 어린잎채소가 듬뿍 올려져 있는데 소스가 참 중독성 있고, 돈가스의 물리고 느끼한 맛을 채소가 잡아준다.

 

고르곤졸라 치즈 돈가스 11.5

고르곤졸라 치즈돈까스(11,500원 / 고르곤졸라, 모짜렐라, 체다 치즈, 아몬드, 꿀)는 토핑 굳기 전에 잘라야 한다고 해서 거의 받자 마자 컷팅 시작;;;; 개인적으로 고르곤졸라 치즈돈까스는 비추이다. 가격은 와사비 크림치즈 돈가스와 더불어 동탄 인생돈가스에서 가장 비싼 메뉴인데 만족도는 그에 미치지 못하는 듯하다.

 

매운 돈가스 10.5

매운 돈까스 (10,500원 / 숙주야채볶음, 매운 소스)는 얼핏 보면 비주얼은 아귀찜스럽다. 매운소스 숙주야채볶음 토핑이 되어 있는 돈가스인데 매운 음식을 잘 못먹는 관계로 그냥 보기만 했다. 엄청 매워 보이는데, 비주얼만큼 맵지는 않다고 한다.

짭잘하게 간이 된 주먹밥과 달짝한 메쉬드 포테이토는 단짠 친구들로 돈까스와 함께 한다. 동탄 인생돈까스의 시그니처인 방울토마토와 연근튀김으로 화룡점정, 돈까스 메뉴는 토핑에만 차이가 있고 모두 동일하게 세팅된다.

 

해산물 토마토 파스타 9.5

파스타 메뉴도 하나 주문해 보았는데, 해산물 토마토 파스타 (9,500원 / 해산물, 야채, 토마토소스)로 홍합, 새우, 오징어 등 해산물도 넉넉하게 들어간 편이고 기대했던 것보다 맛있었다. 돈까스만 맛있을 줄 알았는데, 파스타도 맛있었다!

 

생방송투데이 반송동토핑돈가스

 

-돈가스 메뉴에는 오늘의 스프, 치즈감자, 양배추샐러드, 주먹밥이 기본제공

-흰밥과 양배추의 경우 1인 1메뉴 주문시에만 1회 리필 가능

-영유아 제외 1인 1메뉴 주문 권장 (유아의자 있음)

 

맛있는 돈까스, 친절한 직원들!

식사를 마치고 나오면서 보니 문 앞에 '만석 대기명단 작성후 기다려주세요' 라는 팻말이 보였다. 주말에는 대기가 더욱 길 것 같아서 방문할 엄두가 나지 않을 것 같다.

평일 오전에 방문이 가능하다면, 오픈 시간 1시간 전쯤 대기명단 작성후 주변에서 시간을 보내는 것이 비교적 덜 기다리고, 맛있게 인생돈까스를 즐기는 소소한 꿀팁(?)이랄까? 그리고 돈가스에 스프에, 주먹밥에... 양이 생각보다 많은 편이니 방문 전 식사는 가볍게 하는 것이 좋겠다.

 

 

관련글 더보기

동탄 맛집 포레스트 쌀국수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