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어본맛

부산 온천장 가성비 맛집 온천시락국밥

by 이우유 2022. 5. 11.
반응형

허심청에서 나온 당신께 온천시락국밥을 권합니다

이번 가족여행 두번째 숙소는 농심호텔이었다. 온천패키지라 허심청도 이용할 수 있었는데, 아쉽게도 허심청 찜질방은 휴업 중이라 식사를 즐길 수는 없었다. 우리 가족 허심청에 가면 번호키로 5~6만 원어치는 먹고 나오는데 아쉽게 되었다고 생각하며 근처를 배회하다가 발견했다. 부산 온천장 맛집 온천시락국밥! 가격이 워낙 저렴해서 가성비 맛집이라고 적었지만, 읽을 때는 제대로 읽어야 한다. 갓성비맛집으로... 가격만 착한 게 아니라 맛도 있다.

 


부산 온천장 가성비 맛집 온천시락국밥
주소 부산 동래구 온천장로119번길 27
대표메뉴 시락국밥 5,000원

 

 

사진 왼쪽으로 보이는 건물이 웹툰 목욕의 신의 모티브가 된 허심청이다. 아이는 그냥 엄마가 온천 좋아하니까 따라다니면서 여기는 참 좋다 했는데, 이제는 쿠키의 신인가 하일권 작가님이 쓰셨다면서 목욕의 신도 보고 싶다고 해서 보고, 또다시 부산 온천장까지 오게 되었다. 그런데 찜질방은 휴업일줄이야 ㅠㅠ 여튼 이 길의 끝에 서면 온천시락국밥이 보인다. 

 

 

간판이 쌔삥인 것과 후기가 별로 없는 것으로 미루어 짐작컨대 생긴 지 얼마 안 된 모양이다. 우리 가족이 좋아했던 부산 온천장 맛집 중 하나인 땅콩 국숫집도 없어졌던데... 코로나로 인해 많은 음식점이 생기고 없어지고 변화가 많았던 3년이다. 

 

 

밖에서 보면 엄청 클 것 같은데 막상 들어와 보면 그렇게 크지는 않은... 주방이 제대로 갖춰졌다는 의미이다. 주방 쪽 문이 열려 있어서 얼핏 보았는데 우리 집 주방보다 깨끗...했다고 쓰겠다. 근처에 허심청뿐만 아니라 물 좋은 온천 천지이다. 워낙 온천을 좋아해서 나중에 부산 온천장 부근에서 살고 싶어 하는 1인으로써 목욕바구니 들고 시락국밥 드시러 오신 어르신이 가장 부럽더라는 ^^

 

 

온천시락국밥 메뉴 가격
시락국밥 5,000원
두루치기 7,000원
오징어무침 5,000원
전구지찌짐 3,000원
호박찌짐 3,000원
두루치기세트 9,000원
오징어세트 7,000원

 

 

반찬은 셀프로 셀프바에서 필요한 만큼 담아 먹으면 된다. 여러 정돈된 상태로 보아 주인분이 엄청 깔끔한 성격인 것으로 생각된다.

 

 

주문을 남편이 했는데 말이 너무 빠르니까 천천히 말하라고 하셨으면서... 주문한 메뉴는 총알같이 나왔다 ㅎㅎㅎ

 

 

아이랑 셋이서 먹은 메뉴인데 왜 이런 구성으로 주문한 것인지 그 속을 알 수는 없지만... 아마도 다양한 메뉴 사진이 있으면 더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한 모양이다. 이런 얘기를 굳이 왜 하냐면... 우리 가족은 두루치기를 먹지 않는다. 그런데 이렇게 주문을 했다 ㅋㅋㅋㅋ

 

 

호박찌짐 3,000원

늙은호박전 진짜 좋아하는데 맛있게 해서 좋아했던 맛집이 폐업을 했다. 그런데 무려 3천원이라는 혜자로운 가격으로 맛있기까지한 호박찌짐을 패스트푸드급 빠른 속도로 제공하다니 언빌리버블!

 

 

우리는 두루치기세트와 오징어세트를 주문해서 이렇게 두루치기랑 오징어무침이 나온 거. 오징어무침은 좋아해서 남김없이 먹었지만, 두루치기는 못 먹어서 양배추만 집어먹었기 때문에 나올 때 사장님한테 이러저러해서 남겼습니다 말씀드리고 나왔다. 기분 나쁘실까 봐... (아니, 그러니까 못 먹는데 왜 주문해 ㅎㅎㅎ)

 

 

오징어무침이든 두루치기든 술안주로도 아주 좋아 보인다. 다음 일정이 없었으면 생탁도 주문했을 테지만, 부산 온천장에서 해운대로 넘어가서는 매우 빠듯한 일정이 예정되어 있어서 한 잔 못한 게 약간 아쉽다.

 

 

세트메뉴에는 밥과 국도 제공되기 때문에 시락국밥이 이렇게 같이 나옴. 시락국밥만 가격은 5천 원인데... 진짜 가성비를 넘어선 갓성비이다. 맛이 없으면 그냥 가성비 맛집이라고만 쓰고 마는데 맛도 있으므로 갓성비 맛집이라고 꼭꼭 언급하련다.

 

 

시락국은 시래기 된장국으로 된장풀어서 배추나 시래기 넣고 끓인 국이라서 한국인이라면 누구나 좋아할 맛이다. 이게 간도 짭조름하고 구수하기 때문에 아이도 잘 먹는다.

 

 

기호에 따라 건더기 많은 거 좋아하는 사람, 국물 많은 거 좋아하는 사람이 다른데 그런 취향도 주문 시 반영이 되니까 건더기 좋아한다면 국물은 조금만 주세요~ 하면 된다. 

이렇게 맛있고 갓성비인 맛집은 오래오래 장사해주세요. 다음에 온천장 가서도 목욕하고 밥 먹을 수 있기를 바라면서 남기는 부산 온천장 가성비 맛집 온천시락국밥 내돈내산 솔직후기 끝 :D

 

 

[부산 온천장 미미루 본점] 유린기 볶음밥 토마토 계란볶음 솔직후기

부산 온천장 미미루 본점 재방문 후기 부산 동래온천에 갈 때마다 들르곤 하는 온천장 찐맛집 미미루, 거의 2년 만에 농심호텔에 방문하게 되면서 중식맛집으로 입소문이 자자한 미미루 본점에

padmapadme.tistory.com

 

 

부산 동래온천 가족탕 요금은? 온천장 녹천호텔 패밀리룸 후기

부산 온천장 동래온천 가족탕 녹천호텔 패밀리룸 후기 수은주가 30℃를 넘나드는 6월에 무슨 온천여행이냐 싶겠지만, 목욕탕 가는 것처럼 자연스럽게 2박 3일 부산 여행은 동래온천에서 시작했

padmapadm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