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어본맛

블루보틀과 협업한 '제주맥주 배럴 시리즈 블루보틀 커피 에디션'

by 이우유 2021. 12. 24.
반응형

블루보틀 x 제주맥주 배럴 시리즈

소주는 못 마시는 맥주 러버이지만, 한파가 성큼 다가온 겨울이면 고도수의 맥주인 임페리얼 스타우트를 즐겨 마신다. 어쩌다 보니 이번 겨울 첫 임쓰는 제주맥주가 블루보틀 커피와 협업하여 개발한 배럴에이징이다. 맥주 한 병 가격치고는 비싼 몸값이라 단 한 병만 구입했는데, 진한 커피맛 여운이 남는 맥주였다.

 

 

GS25 와인 25 플러스 사전예약으로 제주맥주 배럴 시리즈 블루보틀 커피 에디션 한정판을 구입했다. 11월 22일 예약했으니 거의 한 달 전부터 연말에 먹으려고 준비한 제주맥주 배럴시리즈.

 

 

수령 일시에 딱 맞춰서 집 앞 편의점 GO, GO! 분명 12월 2일 오후 6시부터 수령 가능하다고 했는데 그 전날 밤에 이미 도착해 있었다고 한다. GS25에서 주류 종종 예약해서 편의점 픽업하는데, 픽업 예정시간보다 일찍 도착하는 듯.

 

 

BLUE BOTTLE COFFEE EDITION BARREL SERIES

 

 

배럴 에이지드 임페리얼 스타우트와 블루보틀 커피의 만남, 제주맥주 배럴 시리즈 : 블루보틀 커피 에디션

 

 

제주맥주 2021 배럴 시리즈 
STYLE : BA Imperial Stout
VOL : 750ml
ABV : 13.5%
IBUs : 30
Serving Temperature : 7~13℃
Price : 33,000 won

 

 

제주맥주 배럴 시리즈 블루보틀 커피 에디션은 버번 배럴 속에서 6개월 이상 숙성한 진한 임페리얼 스타우트에 블루보틀 대표 블렌드인 "벨라 도노반"의 초콜릿 라즈베리 향미와 버번 베럴, 로스팅 몰트에서 오는 묵직한 아로마가 조화롭게 어루어지며 섬세하고 복합적인 풍미를 만들어 낸다.

 

 

원재료명 정제수, 보리맥아 (네덜란드산, 영국산, 독일산), 비정제원당, 흑밀맥아 (독일산), 흑보리맥아 (독일산), 귀리플레이크, 호프펠렛, 볶은커피분말, 효모 황산칼슘, 염화칼슘, 황산아연, 이사화탄소, 밀맥아 함유

경고 : 지나친 음주는 뇌졸중, 기억력 손상이나 치매를 유발합니다. 임신 중 음주는 기형아 출생 위험을 높입니다.

 

 

작년 봄에는 220년 전통 스코틀랜드 위스키사 하이랜드 파크와 협업하여 한정판 배럴 에이징 맥주를 선보인 바 있는데, 올 겨울에는 블루보틀 커피와 콜라보레이션으로 커피 덕후, 맥주 덕후의 지갑을 흔들었다!!

 

 

750ml의 갈색 큰 병에 코르크 마개로 되어 있어서 얼핏 보면 맥주 같지 않아 보인다. 마개 부근에는 주세 납세필증지도 붙어 있다.

 

 

임페리얼 스타우트는 향이 모이는 항아리 모양의 잔에 따라 마시면 풍미를 즐기기에 훨씬 좋다. 7~13℃ 에서 음용하면 가장 맛있다고 하니 마시기 전에 냉장고에서 미리 꺼내어 두거나 맥장고 온도 설정을 13℃ 정도로 맞춰주면 된다.

 

 

예상했던 것보다는 바디감이 묵직하지 않지만, 다크 초콜릿 향과 쌉싸름한 뒷맛에 맥주인가 커피인가 헷갈릴 정도이다. 도수가 라거류보다는 훨씬 높은 13.5도이지만, 훅 들어오는 느낌 없이 은은하게 취기가 돈다. 마시고 나면 몸이 따뜻해지는 맥주이니 특별한 겨울밤에는 특별한 맥주를 :D

 

 

맥주 마실 때는 안주를 즐겨 먹지 않는 편이지만, 제주맥주 x 블루보틀 커피 맥주는 슈톨렌 몇 조각을 곁들여 보았다. 크리스마 빵 슈톨렌과 임페리얼 스타우트의 페어링도 훌륭하다.

 

 

블루보틀 로고가 예쁘니까~ 예쁜 사진 찍어 보고자 캠프 머그에 약간 따라 둔 다음 마셔보았는데... 그러면 절대 안 된다. 절대, 안 되는 것은 아니지만 확실히 맛이 반감되니 꼭 주둥이가 모아지는 글라스로 시음하길 권한다. 조밀하게 형성되는 헤드도 제대로 즐길 수 있다.

 

 

맥포카토로 즐겨도 맛있다고 해서... 제주맥주 배럴 시리즈 블루보틀 커피 임페리얼 스타우트를 아이스크림과 함께 먹어보았으나, 개인적으로 이건 입맛에 맞지 않았다. 

여튼 이렇게 마지막 한 방울까지 탈탈 털어 마시고 나니 정작 크리스마스 이브에는 마실 맥주가 없다. 특별한 날에 나는 무엇을 마셔야 하나? 

 

 

캄파리 홈텐딩 키트 2021 구입

캄파리 홈텐딩 키트 2021 feat. 지에스25 와인25+ 홈술을 즐기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앱을 통해 주류를 구입하고 손쉽게 픽업하는 스마트오더 시스템이 인기라고 한다. 코시국이 아니더라도 홈술

padmapadme.tistory.com

 

 

데블스도어 제주 신화월드점 수제맥주 마시고 온 후기

몇 해 전까지만해도 한창 열심히 맥주를 마시러 다녔다. 이러저러한 이유로 갈망하던 고속터미널 데블스도어에는 못가봤는데... 이번에 제주여행을 하면서 처음으로 가보게 되었다. 숙소인 제

padmapadme.tistory.com

 

 

단양 도깨비양조장에서 구입한 수제막걸리 도깨비술 11%

단양 보리곳간으로 가는 길에 한눈에 들어온 가게가 있었다. 2019 우리술 대축제 1위라는 현수막이 붙은 자그마한 곳이었다. 밥을 먹고 내려오면서 들러본 도깨비양조장. 프리미엄 수제막걸리로

padmapadme.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