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중순에 다녀온 평창 여행, 2박 3일 일정으로 1박은 블루동 스위트에서 다음날은 스카이 로얄 콘도에서 숙박을 했다. 원래 스위트 2박으로 예약을 했다가 체크인 직원분의 권유로 추가금을 내고 스카이 로얄로 업그레이드를 했다. 결론은 '잘했다!' 만족도가 매우 높았던 휘닉스 평창 스카이로얄 객실, 온도 조식 도시락, 포레스트 BBQ, CU 편의점 등 후기를 총정리하였다.
휘닉스 평창 스카이로얄 객실, 조식 도시락 후기
평창 휘닉스 파크 콘도에는 스탠다드, 스위트, 로얄, 로얄 스위트, 스카이 로얄, 스카이 로얄 객실이 준비되어 있다. 가장 기본 객실이 방1의 스탠다드이고 스위트면 방2.. 애초에 스위트 2박에 하루만 조식을 신청하여 예약한 상태였다. 하지만 체크인할 때 직원분이 약간의 추가금을 내고 스카이 로얄로 변경하는 것이 어떠냐는 제안을 했다. 잠깐 고민하고 1박은 그대로 스위트룸에서, 다음날은 스카이 로얄룸으로 옮기기로 결정, 추가금을 지불했다.
주소 강원 평창군 봉평면 태기로 174
체크인 1부 체크인/체크아웃 11시~13시/익일 오전 9시
2부 체크인/체크아웃 15시~ /익일 오전 11시까지
체크인은 블루동 프론트 옆 전용 라운지에서 진행
요즘 휘닉스 평창에서 밀고 있는 객실인 느낌? 스카이 로얄 (Sky Royal)은 블루동 스카이층 (15~25층)에 위치한 고품격 객실로 거실, 스페셜 플레이스, 베드룸2, 화장실 2로 구성되어 있다. 정원은 4인 1실이며 추가 2인이 가능해 최대 6인까지 가능하다. 타입이 두 가지인데 우리가 이용한 객실은 스카이로얄B타입이다.
조식을 먹은 다음 블루동 프런트에서 이동할 객실 카드키를 받아왔다. 체크인은 오전 11시부터 (체크인 2부제 운영 중)이지만 객실 상황에 따라 일찍 방 이동이 가능하다고 배려해 주셔서 9시쯤 바로 방을 바꿨다. 3월 중순이라 풀북이 아니라 가능했던 듯. (찾아보니 원래대로라면 조기 입실 시 추가금도 있다.)
토요일에 1박 한 스위트 1209호 카드키와 새로 받은 스카이로얄 2203호 카드키, 퇴실하면서 1209호 카드키는 반납함에 넣으면 되므로 편했다. (예약 시 또는 체크인 시 선결제한 추가 결제금이 없는 투숙객은 객실 키 반납함에 객실 키를 넣고 빠른 퇴실이 가능하다.)
블루동 엘리베이터를 탈 때 잘 살펴봐야 하는데, 12층까지만 운행하는 게 있어서 스카이층 투숙객이라면 아무거나 막 타면 안 됨;;;
평창 휘닉스파크 콘도 스카이 로얄 객실
블루동 22층에 도착! 한 층에 객실수가 많지는 않은데 복도가 엄청 넓고 고급스러운 느낌이 물씬 풍긴다.
신축 아파트 느낌의 현관, 현관문이며 넉넉한 수납의 신발장, 반대쪽 벽면에는 거울이 붙어있다. 카드키는 2장 제공되며 하나는 입실하자마자 꽂아두었고, 하나만 챙겨다님~
따라라라라라~~ 따라라라라~~ 휘닉스 평창 스카이로얄 객실 현관에서 바라본 모습, 여기까지 딱 보고 추가금 내고 방 바꾸길 잘했다고 생각했다. 객실 크기와 시설 만족도가 월등했다.
현관 들어오자마자 거실이 보이는데 거실, 주방(조리시설 없어서 취사는 불가능, 전자레인지는 있어서 간편식 섭취는 가능함), 스페셜 플레이스가 있다. 직원분이 아이가 정말 좋아할 거라고 하셨는데 왜 그러셨는지 스페셜 플레이스 보고 바로 알아차렸다. 우리 가족이 가장 오랜 시간을 보낸 공간이 바로 여기 스페셜 플레이스이다.
스페셜 플레이스에서 바라본 거실의 모습, 슬로프 뷰
창문 쪽에서 바라본 스카이 로얄 객실
생수는 500ml 총 4병이 제공되고, 냉장고 안에 들어 있는 캔맥주 2개도 공짜이다. (객실료 포함) 냉장고는 스위트 객실에 있던 것보다 사이즈는 아담했는데, 성능이 더 좋고 소리가 안 나서 만족스러웠다.
또 하나 눈길을 사로잡은 아이템은 바로 발뮤다 더 팟, 숙박할 때마다 전기포트는 항상 챙겨 다니는데... 이건 거의 새것이니까 사용해도 괜찮겠지 생각하며 열심히 차 마심 ^^ (객실에 차류는 오설록 티백이 준비되어 있다.)
스위트 객실에도 비누, 샴푸, 바디워시가 있기는 하지만 샴푸, 바디워시는 펌프에 들어있는 다회용이었다. 하지만 스카이 로얄에는 웰컴 어메니티가 준비되어 있다. 몰튼 브라운 제품으로 5종이 거실 테이블 위에 놓여있다.
스피커는 하만카돈 블루투스 스피커 사이테이션 (harman kardon CITATION 300)
베드룸1 현관문 들어섰을 때 오른편에 위치한 방으로 침대, 에어드레서, 55인치 tv, 세면대, 화장실, 벽면 옷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침구 상태 깔끔 정돈되어 있고, 침대 매트리스는 에이스로 꿀잠을 잘 수 있었다. 침실마다 협탁에 스마트폰 무선 충전이 가능해서 충전기 점유 다툼이 없어 좋았다 ^^ㅋ
집에 에어드레서, 스타일러는 구경만 해봤지 사용해보기는 처음, 평창 휘닉스파크 스카이 로얄객실 베드룸 1에 에어드레서가 설치되어 있어서 외투며 니트며 모드별로 돌려볼 수 있었다.
베드룸 1 테라스에서 본 슬로프 전경
스위트에도 욕실 2이지만 욕조가 없는 방이라 아쉬웠는데, 스카이로얄은 욕실2 중 하나는 자그마한 욕조가 있어서 좋았다. 아담 사이즈라 물을 금방 받을 수 있고, 휘닉스 평창 특징인지 물 온도 전환이 매우 빠르다. 뜨거운 물이든 차가운 물이든 금세 받을 수 있었다.
세면대는 욕실 바깥에 있고 좌우 공간이 여유 있어서 화장품이나 헤어기기 놓고 사용하기 편했다. 객실 내에 드라이어와 고데기가 마련되어 있기도 하다.
베드룸 2 침대와 벽면에 옷장, 샤워 칸 변기 칸이 있는 욕실과 욕실 앞 세면대로 구성되어 있다. 침대 높이가 낮아서 아이들 재우기 좋은 높이였다.
앞서 가장 오랜 시간을 머물렀다는 스페셜 스테이션, 75인치 벽걸이 TV가 있는데 거실 폭보다 좁은 공간에 부착해두니 훨씬 크기가 커 보였다. 영화 보다가 게임하다가 뒹굴뒹굴하기 좋은 공간이라 우리 집도 이렇게 꾸며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 정도였다.
평창 휘닉스 파크 조식 온도 도시락
휘닉스 평창 온도 (ONDO) 조식은 생각했던 것보다 매우 만족도가 높았다. 왜 인기가 있는지 바로 알겠더라는.. 오믈렛이며 쌀국수 맛있었는데 레스토랑에서 먹는 게 꺼려지거나, 객실 내에서 편하게 먹고 싶다면 도시락 주문도 굿굿이다.
한식, 양식 중 택 1할 수 있다. 왼쪽이 한식 도시락 오른쪽이 양식 도시락이다. 과일 샐러드와 생수 1병씩이 함께 제공된다.
전날 숙박했던 스위트 객실이 4인 기준 룸이라 조식도 4명이 먹을 수 있다. 조식 예약하면서 일부만 식당에서 먹고 나머지는 도시락 포장도 가능한지 온도 레스토랑에 문의하니 가능하다는 답변~ 2명은 조식당에서 먹고, 도시락 2개는 포장을 해서 점저로 먹었다.
휘닉스 평창 편의점
블루동 지하 1층에 위치한 CU 편의점 규모도 크고 있어야 할 것은 다~있다. 영업시간은 일~목 오전 8시부터 오후 11시까지, 금, 토요일은 오전 8시부터 자정까지이다.
조리시설이 있는 콘도 객실에서 직접 만들어 먹는 경우도 많기 때문에 식재료도 많고, 술 종류도 다양하다. 우리가 갔을 땐 군고구마 냄새가 편의점 안에 진동해서 안 사 먹을 수 없는? ㅎㅎㅎ
이번에 처음 꼬북칩 먹어본 유행에 뒤쳐진 1인;;;; 맥주랑 과자, 저렴한 데일리 와인 등을 편의점에서 사 와서 도시락 샐러드랑 같이 마셔버림~
평창 휘닉스 파크 레저시설
관광 곤돌라 곤돌라 탑승권은 체크인할 때 프런트에서 받았다. 이걸 타고 휘닉스 평창 정상 해발 1,050m 몽블랑에 오를 수 있다. 탑승객이 많지 않아 대기 없이 여유로운 탑승이 가능했다.
포레스트 BBQ 평창 휘닉스파크 포레스트 BBQ 캠핑도 예약하여 가족끼리 고기도 구워 먹고, 라면도 맛있게 끓여먹고, 무제한 생맥주도 즐길 수 있었다. 휘닉스 평창 여행 만족도를 높여준 것 셋을 꼽는다면 조식, 포레스트 BBQ, 스카이 로얄 객실!
'국내여행 > 숙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해운대 호텔] 웨스틴 조선호텔 부산 디럭스 파크 패밀리 객실 후기 (0) | 2021.05.21 |
---|---|
경주 코모도 호텔 슈페리어 트리플룸 객실 아리랑 조식 후기 (0) | 2021.04.01 |
평창 휘닉스파크 콘도 스위트 블루동 5인실 객실 조식 후기 (2) | 2021.03.16 |
신라스테이 광화문 패밀리 트윈룸 객실 조식 후기 (1) | 2021.02.25 |
충주 수안보 한화리조트 디럭스 룸 5만원대 1박 후기 (0) | 2020.11.18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