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어본맛

동탄 곤드레밥집 알찬 곤드레 도시락 세트 후기

by 이우유 2021. 3. 12.
반응형

가끔씩 동탄 곤드레에서 곤드레밥만 포장해 와 먹곤 했는데, 곤드레 도시락 세트가 출시되었다고 해서 한번 구입해봤다. 맛있어서 한 달에 한 번씩 사 먹고 있는 알찬 도시락 내돈내산 솔직후기이다.

 

동탄 곤드레밥집 알찬 곤드레 도시락 세트 후기

7~8년 전부터 다녔던 우리 가족 찐맛집 동탄 곤드레, 노작에 있을 때는 가격이 7~8천 원이었고 리필 가능한 계란찜도 나와서 가성비가 정말 좋았다. 대기번호 쓰여있는 밥주걱 들고 순서를 기다렸던 때가 엊그제 같은데 이제는 기억하는 이가 많지 않을 듯.

인기에 힘입어 동탄 곤드레밥집은 이마트 동탄점 근처로 넓은 부지의 건물로 확장 이전했다. 더 자주 갈 수 있을 것 같았지만... 반찬 구성이 바뀌고, 리필이 안되며 (반찬 리필은 가능), 직원 구성의 변화와 가격이 인상되면서 점차 가는 횟수가 줄어들었다. 그러다 곤드레 도시락 세트로도 판매한다고 해서 옛 생각에 한번 구입해봤다.

동탄 곤드레밥집 곤드레도시락 세트 11,000원

 

동탄 곤드레
주소 경기 화성시 삼성1로 84 (석우동)
영업시간 매일 11시~21시
브레이크타임 오후3시~5시

 

포장 찾으러 가기 10분쯤 전에 전화를 하면 바로 받아올 수 있다. 매장 규모가 크고 손님도 매우 많은 편이라 매출 또한 상당한 듯. 지역화폐 사용은 안된다. 초등학생이 있는 3인 가족인데 곤드레 도시락 2개 포장해오면 가족 모두 배불리 먹을 수 있어서 좋다. 

 

포장 용기 칸칸마다 동탄 곤드레의 맛있는 반찬이 정갈하게 담겨 있다. 반찬은 매주 조금씩 달라진다고 하는데 시그니처라고 할 수 있는 두부조림이랑 꽈리고추 같은 것은 고정인 것 같다. 여기 곤드레밥집 반찬도 아주 맛있어서 깻잎조림, 콩자반, 곤드레나물, 멸치볶음, 오징어, 꽈리고추, 된장찌개 등 반찬과 강된장도 포장 주문 가능하다.조리시간 30분 정도 소요되는 닭볶음탕은 25,000원이다.

 

예전에도 포장이 가능했지만, 반찬 없이 곤드레밥과 양념장, 김 정도만 포장해서 7천 원에 판매했다. 반찬을 따로 팔기도 했지만, 조금씩 다양하게 구입하지는 못해서 아쉬웠는데 이렇게 도시락 세트로 판매하니 넘넘 좋다.

반찬 10가지에 메인인 곤드레밥과 된장찌개, 양념장과 구운 김이 11,000원으로 처음 봤을 땐 양이 적은가 싶었는데, 결코 적지 않음~~ ㅎㅎㅎ

 

그냥 김에 이 곤드레밥만 싸 먹어도 넘넘 맛있다. 집에서 해 먹기 귀찮은데 사 먹으니까 더 맛있게 느껴지는 것일 수도 ^^개인적으로는 강된장보다 달래(?) 양념장을 얹어서 먹는 게 더 JMT!

 

동탄 곤드레밥집에서 곤드레밥 말고 더 맛있는 것은 바로 이 두부조림, 따끈하고 야들야들한데 내가 먹어본 두부조림 중에선 이게 제일 맛있다. 비법이 궁금한 반찬이다 ^^ㅋ 된장찌개도 일품인데 곤드레밥의 심심+느끼함을 잡아주는 중독성 있는 맛이다. 맵싸한데 자꾸 숟가락이 가게 된다. 예전에 도시락 세트 나오기 전에는 곤드레밥, 반찬은 꽈리고추랑 된장찌개를 가끔 포장해오곤 했었다.

매장에서 먹으면 놋그릇에 나와서 한층 먹스럽게 느껴지기는 하지만, 매장에서 먹기 부담스러울 때 포장으로 든든하게 먹을 수 있어서 앞으로도 애용할 것 같다.

 

 

분당 미가 들깨수제비 집에서 간단히 끓여먹는 밀키트

코로나 19로 외출을 자제하고, 혹한으로 한층 더 움츠려지는 요즘 날씨. 새해에도 어마무시한 강추위가 이어지고 있다. 이런 날씨에는 뜨끈한 국물이 더욱 생각난다. 요즘 배달이나 포장만큼이

padmapadme.tistory.com

 

 

부산 기장끝집 전복죽 택배 내돈내산 솔직후기

3월 초 개학이라 아이도 학부모도 몸과 마음이 바쁜 시기이다. 올해는 작년보다는 출석수업일수가 많아졌고, 원격수업도 더 꼼꼼하게 진행될 모양이다. 바짝 긴장된 시기 아침식사부터 든든하

padmapadm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