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온천

경주 보문온천 노천탕 있는 곳, 더케이경주호텔 스파온천

by 이우유 2020. 10. 14.
반응형

2019년 전국 온천 이용순위 9위였던 경북 보문온천단지 (1위는 대전유성, 2위는 충남 온양), 경주에 좋은 숙소가 많지만 그 중 더케이경주호텔 (구. 경주교육문화회관)을 선택한 이유는 스파온천때문이었다. 호텔 온천사우나답게 시설이 우수하고 노천탕도 갖추고 있어 인기의 이유를 단박에 알 수 있었다.

 

경주 보문온천

더케이경주호텔 온천 사우나

 

온천사우나를 갖춘 호텔 리조트의 경우 투숙객 할인 혜택이 있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무료 이용권을 제공하거나 반값 가까이 입욕료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더케이경주호텔 역시 마찬가지, 이른 새벽 오픈하기를 기다렸다가 독탕처럼 여유롭게 이용하고 남기는 후기이다.

평일 낮 호텔 체크인하면서 신관 건물 앞을 살펴보니 주차된 차량이 꽤 많았다. 객실에서 온천사우나 카운터로 이용객이 많은지 전화문의했는데 손님이 거의 없어 조용하다는 답변, 약간 갈등하다가 다음 날 일찍 일어나서 상황보고 이용하기로 마음먹었다.

 

호텔 본관 엘리베이터 옆에는 더케이호텔 경주 스파월드에 관한 설명과 투숙객 할인요금에 대해 안내되어 있다. 딱 봐도 노천탕이 좋아보임!

 

다음 날 새벽, 평소에는 상상도 할 수 없을 시간에 일어났다. 5시 45분에 일어나서 세수만 하고 본관에서 신관으로 건너갔다. 예전에는 연결통로로 이동할 수 있었을 것 같은데, 현재 중앙로비로만 출입할 수 있기 때문에 이렇게 바깥으로 나와야... 비가 내리는 새벽이었는데 부지런한 분들은 역시!

 

안에 불은 켜져있지만 문은 잠겨있는 상태, 온천을 이용하려는 분들 몇몇이 문앞에 서계셨다. 문은 6시되기 몇 분 전에 열어주심~

 

다행히(?) 5시 59분 온천사우나에 입장하려는 분들은 남자분들이었다. 추정컨대 스파월드피트니스 회원분들이신 듯? 나도 줄을 서서 명부를 작성하고, 투숙객이라 객실번호와 예약자 이름을 확인한 뒤 입욕권을 받았다.

 

경주 보문온천 더케이경주호텔 스파온천 가격은? 일반 13,000원 소인(6세~초등학생) 6,000원 유아 4,000원이다. 공제회원과 투숙객, 경주시민(토, 일, 공휴일은 8,500원), 단체(20인 이상)은 8,000원에 이용할 수 있다.

온천 사우나 직원분이 매우 친절하신데, 이용요금표 사진 찍어도 되는지 허락을 구하니 직접 찍어주셨다. ^^

 

스파월드 이용방법 매표소에서 이용요금 결제후 발권받은 번호표 번호로 신발장에 신발을 넣고 열쇠를 뽑아 동일한 번호 옷장을 사용하면 된다.

 

신발을 아무번호칸에다 넣는 분들이 많은 모양인지 신발장 번호표 확인하라는 문구가 곳곳에 보인다. 남자 250명, 여자 250명이 이용가능한 꽤 규모있는 욕장이라 내 신발장 찾는 것도 쉽지 않음~

 

신발은 신발장에, 동일한 번호 옷장을 찾아 이용하면 되고 주황색 수건은 온천탕 입구에 넉넉히 쌓여있다.

 

더케이호텔 경주 홈페이지 정보에 따르면

지하 630m에서 용출되는 100% 순수온천수로 높은 온도와 천연나트륨, 염소, 유황성분이 함유된 수소이온 농도9.12pH의 천연 알칼리성 온천으로 피부미용, 피부병 및 외상 후유증, 창상요통, 신경통, 류머티즘 등에 효험이 있다. 또한 메타세콰이어와 소나무 숲속에서 피톤치드가 풍부한 노천온천을 함께 즐길 수 있다.

 

실내시설 온탕 37 열탕 42℃ 냉탕 17℃ 이벤트탕과 전신마사지를 할 수 있는 바데풀이 넓다. 핀란드식사우나, 황토사우나, 습식사우나가 있으며 입식, 좌식 샤워시설이 매우 여유롭다. 몇 석인지 세어 보곤하는데 세다가 포기 ㅎㅎㅎ

2009 아름다운우리온천(행정안전부) 수록 정보에 따르면 수온이 28℃ 이므로 온탕과 열탕의 온천수는 온도를 높여 사용하는 것으로 보인다.

 

더케이호텔 경주 노천온천

옥외시설 이벤트탕과 사우나 사이에 있는 문을 열고 밖으로 나오면 노천온천이다. 바로옆에는 냉탕으로 보이는 폭포탕이 있고 계단을 올라가야 동그란 노천탕이 있다.

실내시설도 잠깐씩 이용하였지만, 비가 오는 날씨라 주로 노천탕에서 시간을 보냈다. 비가 내리는 조금씩 흩뿌리는 이른 시간대에 홀로 노천욕이라니 기분이 정말 최고!

 

탕의 규모는 아담하지만 개방감이 좋고, 주변에 나무로 둘러싸여 있어서 안정감도 동시에 느껴진다. 경북 예천온천, 거창 가조온천, 팔공산온천 등 노천탕에서 만족도가 높았는데 개인적으로는 더케이호텔경주 노천온천이 가장 좋았다. 마침 비가 왔고, 혼자서 즐길 수 있었기 때문에 그런 것일 테지만...

 

드라이어와 선풍기는 다시 비치되어 있으며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다. 시설관리가 깔끔해서 더욱 마음에 들었던 스파온천이다.

출입문에서부터 신발장, 옷장, 실내시설, 옥외시설이 잘 표시되어 있어 한눈에 알아보기 쉬운 피난안내도 또한 잘 보이는 곳에 부착되어 있음

 

딱 1시간 후, 객실로 향하는 길. 그새 날이 밝았다. 다음에는 좀더 오래 노천탕에서 즐기고 싶은 경주 보문온천 더케이경주호텔 스파온천.

 

 

2009 아름다운 우리온천에 수록된 경주 더케이호텔 스파월드 사진. 경주교육문화회관이었을 때랑 외관이며 시설이 대동소이하다. 

 

경북 경주 보문온천 더케이경주호텔

주소 경상북도 경주시 엑스포로 45

영업시간 오전 6시부터 오후 9시까지 (입장마감 오후 8시)

매월 두번째 월요일 휴관

특징 지하 630m에서 용출되는 100% 온천수로 수온 28℃ pH9.12

노천탕이 있음

이용요금 일반 13,000원 소인 6,000원 유아 4,000원

공제회원 투숙객 경주시민 등 할인요금 적용

 

경북 온천여행 추천, 물 좋은 청송 솔기온천

경북 예천온천, 저렴한 이용요금에 노천탕까지!

거창 가조온천 백두산천지온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