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어본맛

담양 국수거리 현지인맛집 뚝방국수, 계란말이도 먹어 봄

by 이우유 2020. 4. 2.
반응형

국수를 아주 좋아한다. 특히 멸치국수! 그래서 담양 가기 전에 국수거리에서 어느 국숫집을 갈까 무척 고민했다. 고민 끝에 여러 매체에서 소개된 진우네집국수와 현지인들이 추천한다는 뚝빵, 두 곳에 다녀오기로 했다.

담양 국수거리 현지인맛집 뚝방국수, 멸치국수 비빔국수 그리고 계란말이

50년 전부터 하나 둘 생겨나기 시작하더니 어느새 담양의 명물로 자리잡았다고 한다. 

 

담양 국수거리에서 꼭 맛 보아야 할 메뉴는 멸치국수, 비빔국수, 그리고 삶은 계란이다. 뚝방국수에서는 삶은계란 대신에 왕 큰 계란말이를 먹었다.


진우네국수 근처에 주차를 한 터라 담양 죽녹원 산책을 마친 후 도로 정문으로 나왔다. 국수거리로 향하는 길에 예뻐서 찍어본 사진 :) 이 다리를 건너면 담양국수거리이다.


관방천국수에서 시작해서 제일 끝에 뚝방국수가 있는 모양이다. 도장깨기 하듯이 하나씩 다 가서 먹어보고 싶다 :P


뚝방국수까지 걸어가려고 했으나 찾아보니 꽤 먼 거리라 차를 타고 가기로 했다ㅎㅎ

 

뚝방국수는 진우네국수 등이 있는 객사2길, 객사3길에 있는 게 아니고 천변5길에 있다. 걸어서 가기에는 동떨어진 곳이라, 걸어서 갔다면 욕이 한 사발 튀어나왔을지도 모른다. 왜냐면 죽녹원 산책하느라 배가 훅- 꺼졌기 때문이다. 배가 고프면 난폭해지는 스타일이라 ^^ㅋ


뚝방국수 근처 천변주차장에 추자를 하고 국수 먹으러 잰걸음을 옮겼다. 생각했던 것보다 좌석수가 엄청 많았다. 신벗 좌식탁도 있지만, 사람들이 없는 쪽에 앉으려고 안쪽으로 자리로 들어왔다.


진우네국수는 눈치껏 빈자리에 앉아서 다가오는 직원에게 주문하고 먹고 난 후 계산이라면, 뚝방국수는 주문하는 곳에서 테이블 번호를 말하고 주문, 선불로 계산한다. 


곳곳에 주문한 다음 자리 이동하지 말라는 안내문이 붙어있다. 자리 이동으로 인해 메뉴 잘못 나가는 경우가 가끔 있는 모양이다.

 

한쪽에는 생수와 앞접시, 포크, 케찹 등이 준비되어 있어 필요할 경우 편하게 가져다 쓰면 된다.


주문한 메뉴는 이렇게~ 멸치국수, 비빔국수 그리고 계란말이! 주문하고 얼마 기다리지 않았는데... 거의 바로 나온 기분이 들 정도로 스피드 짱빠름~

 

반찬으로는 콩나물, 단무지무침, 김가루의 3종. 다 먹으면 리필된다. 뭐뭐 더 주냐고 물어보시곤 푸짐하게 더 퍼주심~

 

담양 뚝방국수 멸치국수 5,000원


간장양념을 풀어서 먹는 멸치국수, 역시 중면을 사용했다. 날씬한 소면과는 다른 퉁퉁하면서 부드러운 식감이다.


뚝방국수의 멸치국물국수는 몇 시간 전에 다녀온 진우네국수보다 1천원 더 비싸다. 하지만 양도 더 많음~ 배불렀지만 남길 수는 없는 나는야 면순이 ^ㅅ^

 

담양 맛집 뚝방국수 비빔국수 5,000원


열무비빔국수 아주 그냥 맛있게 생겼다. 원래 비빔냉면, 비빔국수 즐겨 먹는 편이 아닌데, 담양은 아주 그냥 비빔국수 찐맛집이다.

 

비빔국수에는 멸치육수가 같이 나오는데, 워낙 멸치국물 좋아해서 내가 다 마셔 버렸다 ㅎㅎㅎ

 

계란말이 7,000원

대잎에 찐 계란 2개에 1,000원이었지만 이번에는 계란말이를 선택했다. 그냥 계란말이가 아니라 이건 왕 큰, 짱 큰 계란말이였다.


도대체 계란 몇 개가 들어갔을까? 궁금증을 자아내는 사이즈였다.

 

계란말이는 방문시기? 시간대에 따라서 숙련도가 차이 나는 것인지... 퍼석퍼석해서 맛이 별로라는 후기도 있었지만, 우리가 갔을 때는 아주 그냥 큰 감동을 준 맛? 짱 큰 계란말이는 왕 감동을 주고...!!

 

아이가 계란말이가 엄청 크다면서 손 크기랑 비교해 봄ㅋㅋㅋ 계란말이는 너무 커서 끄트머리는 하나 남기고 왔는데 메뉴이름을 '짱큰계란말이' 정도로 바꿔야 하는 거 아닌가 싶다 :D


입김이 나는 추운 겨울에 먹으면 더 맛있을 것 같은 멸치국물국수와

 

계란말이 넣어서 같이 먹으면 환상의 궁합을 뽐내는 열무비빔국수

 

음식점이야 개인차에 따라 평가가 갈리지만, 대체로 담양 국수거리의 국수집은 무난한 가격대에 평타 이상의 맛이라 먹고 나서 에이~ 하는 일은 드물 것 같다. 이렇게 쓰는 건 내가 면순이라 대체로 멸치국수에는 점수가 후하기 때문이겠지만...

 

면이라 먹는 시간이 오래 걸리지도 않았는데... 밖으로 나오니 금세 어두워져 있었다. 


담양 국수거리 현지인맛집 뚝빵국수 

위치  전남 담양군 담양읍 천변5길 15

영업시간 매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8시까지

대표메뉴 멸치국수 5,000원 비빔국수 5,000원 계란말이 7,000원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