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어본맛

남양주 맛집, 남양주 축협 한우명가 소고기

by 이우유 2019. 11. 4.
반응형

지난주 금,토,일요일 2박 3일 여행을 다녀왔다. 여행을 마치고 집에서 돌아오는 길에 소고기가 먹고 싶어서 들른 곳, 바로 남양주 축협 한우명가이다. 사실 내가 가고 싶었던 곳은 다른 곳이었고, 여기는 예상보다 가격이 비싸서 도착하자마자는 약간 후회가 들었지만 소고기 한 점 먹고 나니 오길 잘했다는 생각이 절로 들었다. 비싸지만 맛있는 남양주 맛집이다!

경기 남양주 맛집 남양주축협 한우명가 명가등심 명가안심 후기

국내여행하기 딱 좋은 시기라 길이 몹시 막힌 가을의 어느 주말, 여행을 마치고 돌아오는 길은 역시나 매우 막혔다. 그래도 오랜만에 맛있는 꼬기꼬기를 먹을 생각에 절로 기분이 좋았다. 사실 대청봉 등반 후유증으로 몸살 증상과 근육통이 몹시 심해 괴로웠지만, 소고기를 먹고 나면 몸상태도 기분도 조금은 나아질 것 같다는 기대감이 컸다.

 

네비에 남양주축협 한우명가 치고 열심히 달렸지만, 차가 하도 막히는 달려도 도착예상시간은 점점 늘어나기만 했다 ㅠㅠ 그래서 애매한 시간대에 도착했다. 주차를 하고 2층으로 올라가는 엘베를 탔다.

 

엘리베이터 옆에 붙은 안내문처럼 남양주 축협 한우명가 영업시간오전 11시 30분부터 오후 10시까지 (마지막 주문시간은 오후 9시)이다. 브레이크타임은 오후 3시부터 오후 5시까지인데 전화로 문의해보니 주말에는 브레이크타임이 없다고 했다. 다행이었다. 의도치는 않았지만 어쩌다보니 딱 브레이크타임 시간대에 도착했으니 말이다;;;

 

한우명가 주방장 추천메뉴 5종은 한우명가탕 (12,000원), 한방보양식 한우 우족탕 (14,000원), 새싹 육회 비빔밥 정식 (12,000원), 생불고기 버섯전골 (16,000원), 함흥식 물, 비빔냉면 (8,500원)이고, 한우생갈비, 한우 사골 포장판매도 한다. 평소 같았으면 한 우족탕이나 육회비빔밥을 먹었을텐데 어제는 너무나 소고기가 땡겼던 날이라~ ^^

 

출입문 근처에 식당간판과 함께 모범음식점, 경기으뜸맛집에 선정되었음을 표시해 놓았다.

 

반대쪽에는 메뉴와 가격이 명시되어 있는데 흠, 가격대가 만만치 않다. 그래도 돌아갈 수는 없으니 그냥 들어갔다.

식사하기에는 애매한 시간대라 식당안에 손님은 거의 없어 약간 뻘쭘한 상태로 들어갔다.

 

소고기를 먹을 생각이었으므로 숯불메뉴 중 선택, 원래는 3인분 먹고 싶었지만 가격이 비싸서 2인분에 식사 추가를 했다. 명가 등심 2인분에 누룽지탕, 후식비빔냉면을 주문했다.

 

손님이 없어서 그랬는지 주문하자마자 바로 세팅이 된다. 담당 서버분도 굉장히 친절하셨다!

 

그리고... 이렇게 촘촘한 망에 구워주는 곳이구나.. 생각했는데 숯불 튀지 말라고 잠깐 덮어두신 거였음 ㅎㅎㅎㅎ

 

남양주 축협 한우명가 명가등심 2인분, 1인분(180g)에 48,000원이니 이만큼이 96,000원이다. 쿨럭;;;;

 

소고기가 나오면 촘촘한 망은 걷어내고, 이렇게 엉성한 불판에 고기와 양파, 새송이 버섯을 올려 구워준다.

 

그전에 이렇게 샐러드, 브로콜리소라무침, 명이나물, 쌈채소 등 반찬도 나온다. 사실 포스팅할 생각이 없었으므로 제대로 사진을 안찍었기도 하고, 반찬은 그냥 보통수준이다. 아주 맛있고 손이 자주가는 것은 딱히 없었다,고 쓰고 사실은 다 먹고 나옴 ㅋㅋ

 

잘구워진 버섯은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서 반찬 한쪽 그릇에 얹어주시

 

고기는 앞접시(양파소스)에 한 두 점씩 올려주신다.

 

고기는 맛있게 굽는 것도 중요한데 맛있게 구워 적당한 크기로 잘라 주시니 비싸기는 해도 솔직히 돈이 아깝다는 생각이 들지는 않았다. 얼른 돈을 많이 벌어야겠다는 생각뿐. (배터지게 소고기 사먹고 싶습니닷! :D )

 

남양주 맛집 한우명가 후식비빔냉면 4,000원

나는 비냉은 먹지 않는 관계로 맛은 모르겠지만, 남편 말로는 아주 맛있다고 한다;;;

나는 누룽지탕 (3,000원)을 먹었다. 아이와 함께라면 고깃집에서는 누룽지탕이지!

 

남양주축협 한우명가 명가안심 50,000원 (1인분, 180g)

 

너무 비싼 고깃집인 것 같아서 살짝 망설였지만, 고기 한 점 먹고 나니 양이 적겠구나 느낌이 왔다. 식사 메뉴도 이미 주문한 상태였지만 안심을 추가 주문하기로 했다.

 

고기 옆에서 잘 익은 마늘에 안심 한 점 명이나물에 돌돌 말아서 먹으면 JMT!

깔끔한 분위기 친절함에 소고기도 맛있어서 자주 가고 싶은 마음 굴뚝같지만, 가격대가 있는 곳이니 어르신 생신이나 특별한 모임에 적합할 곳이다.

 

후식으로는 잣 두 알 띄운 오미자차가 나온다.

 

남양주 소고기 맛집 한우명가 위치확인

 

주소 경기도 남양주시 화도읍 창현로 47-1

영업시간 매일 11:30~22:00 Break time 15:00~17:00

대표메뉴 스페셜모듬구이 185,000원 한우명가탕 12,000원

 

이렇게 먹고 나오느 153,000원 순삭 -.- 3시간 무료 주차권을 주셔서 식당 맞은편 고객휴게실에서 잠시 소화시키고 다시 집으로 출발했다.

 

고객휴게실도 관리가 아주 잘 되고 있고, 화장실도 매우 깨끗해서 마음에 들었다.

 

관련글 더보기

평창 한우맛집, 평창한우마을 대관령점 누룽지수타라면 맛있다!

충남 당진 맛집 태봉한우면옥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