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하와이

하와이 와이키키 트롤리 노선 요금 (핑크트롤리 JCB카드 무료)

by 이우유 2019. 7. 15.
반응형

하와이 한달 여행이 열흘 앞으로 다가왔다. 올초 6박 8일 하와이 여행을 하면서 유용하게 이용한 와이키키 트롤리 노선과 가격, 티켓 정보 등을 정리해두면 이번 여행에도 도움이 될 것 같아 뒤늦게 올리는 후기이다. 와이키키 내 주요 리조트에 정차하며 와이키키와 알라모아나 센터 사이를 순환하는 핑크트롤리는 하와이 호놀룰루에서 가장 인기가 높은 노선이다. 편도 요금도 $2로 저렴한 편인데다 JCB카드 소지자라면 카드 소지자 본인 포함 총 4인까지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다.

하와이 와이키키 트롤리 노선 요금 (핑크트롤리 JCB카드 무료)

하와이 오아후 교통편으로 버스, 택시, 셔틀버스, 렌터카 등을 이용할 수 있다. 첫 하와이 여행은 오아후에서만 보낸 터라 주로 우버택시, 트롤리, 도보로 이동하여 렌터카는 단 하루만 빌렸다.

와이키키 트롤리는 관광객을 위한 특별한 교통수단으로 관광용 버스2층짜리 더블테크 오픈탑 버스이다. 테마별로 나눠진 명소를 돌아보는 총 6개 라인으로 운영되며 노선마다 다르지만 평균 1시간 가량이 소요된다.

와이키키 트롤리 (Waikiki Trolley)

와이키키 트롤리는 핑크, 옐로우, 퍼플, 레드, 그린, 블루의 총 6개의 라인으로 운영되는데 옐로우 라인이 가장 최근에 생긴 라인이다.

 

트롤리 요금라인에 따라 차이가 있는데 가장 많이 이용하게 될 핑크라인은 1회에 $2이다. 1일 1개라인은 $25, 1일 6개 전라인 $45, 4일 6개 전라인 (7일 이내 사용)은 $65, 7일 6개 전라인 (10일 이내 사용)은 $75이다.

3~11세 어린이도 트롤리 티켓을 구입(어린이 요금은 성인보다 저렴)해야 하며, 2세 미만의 어린이는 무료 탑승이다.

트롤리 티켓 구입은 인터넷으로 구입하거나 제휴 할인 카드를 이용하면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도 가능하다. 인터넷에서 출력한 티켓 교환권은 트롤리 티켓 판매소에서 교환하면 된다.

전 라인 출발 정류장 및 티켓 판매소 위치는 T갤러리아 DFS 지하 1층 (T Galleria Hawaii Waikiki, Garage Leve)이며 판매소 근무시간이 정해져 있으니 방문전 확인해두는 것이 좋다. 월~토요일은 오전 8시부터 오후 9시까지, 일요일은 오전 8시부터 오후 8시까지이다.

 

와이키키 핑크 트롤리 JCB카드 무료 탑승

와이키키 트롤리 핑크라인은 와이키키 주변 호텔을 경유하여 대형 쇼핑센터를 연결하는 셔틀버스로써 편리하고 효율적인 쇼핑을 원하는 분들이 주로 이용한다. (와이 호놀룰루에서 가장 인기가 높은 알라모아나 쇼핑코스 노선이다.) JCB 카드를 소지하고 있다면 와이키키 핑크 트롤리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회원 본인은 물론 같이 여행하는 어른 1명, 어린이 2명(11세 이하) 총 4명까지 무료승차 가능하다. 가족과 함께 승차 시 승무원에게 jcb카드를 제시하면 된다. (무료승차 대상 인원을 초과하는 경우 1인당 US$2의 승차요금이 부과됨)

JCB 카드 우대혜택 기간

2009년 4월 1일(수) ~ 2022년 3월 31일(목)

우대혜택 대상

JCB 카드 전 회원으로 우대혜택 이용시 반드시 JCB카드를 제시해야 한다.

본 우대혜택은 하와이 와이키키 트롤리(알라모아나 쇼핑 코스 핑크라인)에만 적용되며, 그 외 와이키키 트롤리의 다른 노선은 우대혜택에서 제외된다.

 

'핑크' 라인이라 트롤리가 분홍분홍할 것이라 생각했는데, 색상은 핑크가 아니었다. 다만 PINK LINE이라고 씌어 있고 일본어로도 ピンクライン이라고 번갈아 뜬다. 한국이 관광객이 더 많아진다면 '핑크라인'이라고도 써주겠지, 기대해본다 ^^

 

트롤리 루트 자세히 보기

하와이의 관광 명소를 두루 볼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자유롭지 않은 노선과 시간표, 복잡함이 단점으로 꼽힌다.

 

핑크라인 와이키키 내 주요 리조트에 정차하며 와이키키와 알라모아나 센터 사이를 순환하는 쇼핑 테마코스로 편도 $2로 현금을 내고 정류장에서 티켓없이 탈 수 있는 유일한 트롤리이다.

총 소요시간 1시간, 배차간격 10분

옐로우라인 호놀룰루 다이닝 익스프레스로 가장 최근에 생긴 라인이다.

총소요시간 1시간, 배차간격 60분

 

퍼플라인 진주만 등의 역사 명소와 각종 쇼핑 센터를 순환한다.

총소요시간 2시간 20분, 배차간격 70분

레드라인 이올라니 궁전 등 호놀룰루의 다운타운에 있는 역사 명소와 차이나 타운을 돌아보느 코스이다.

총소요시간 2시간, 배치간격 60분

 

그린라인 와이키키 내 주요명소와 다이아몬드 헤드, 카할라 몰까지 순환하는 자연경관 테마코스이다.

총소요시간 1시간 10분, 배차간격 35분

블루라인 T갤러리아 DFS에서 다이아몬드 헤드, 하나우마 베이 등 동쪽 해안 드라이브 코스를 따라 시라이프 파크까지 순환하며 자연경관을 감상하는 코스이다.

총소요시간은 2시간 30분

관련글 더보기

하와이 여행, 허츠 렌트카 이용하기 (비용 예약 픽업 반납)

하와이 돈키호테 쇼핑하기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