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하와이

하와이 여행, 허츠 렌트카 이용하기 (비용 예약 픽업 반납)

by 이우유 2019. 3. 22.
반응형

하와이 여행, 허츠 렌트카 이용하기 (비용 예약 픽업 반납)

하와이 자유여행, 특히 아이 동반 가족여행이라면 차량 렌탈은 필수라고들 했다. 그런데 우리는 이번 여행이 처음이었고, 여행기간도 6박 8일로 길지 않은데다 오아후섬에서만 머물 예정이라 하루 정도만 렌트카를 이용하면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여차하면 렌터카 없이 돌아다닐 수도 있겠다 싶었지만, 혹시 모르니 국내 운전 면허증과 국제운전면허증 모두 챙겨갔다.

하와이에는 달러 렌터카, 알라모 렌터카, 허츠 등의 여러 렌트카 회사가 있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우리 가족의 경우 오아후 여행만 하였고 하루정도만 렌탈하면 될 것 같았다. 하나하나 계산하고 따져보면 더 저렴한 곳이 있겠지만 우리는 허츠 (Hertz)를 이용했다.

 

그 이유는 두번째로 묵은 숙소가 하얏트 리젠시 와이키키 비치 리조트 & 스파였기 때문이다. 와이키키 하얏트 리젠시 호텔 2층에 허츠 렌트카가 입점해 있다. 이 앞을 자주 지나다녔는데, 아침 시간대에는 줄이 굉장히 길지만 대개는 한산해 보였다.

 

허츠 온라인 예약하기 https://www.hertz.co.kr/rentacar/reservation/

 

호텔 주차비가 아깝거나 딱 하루 정도만 렌트카가 필요한 경우에는 1일 대여하는 것이 좋다. 우리는 주로 우버, 도보, 트롤리를 이용했고 렌터카를 이용한 날에는 와이켈레 프리미엄 아울렛, 카일루아 비치, 타켓 카일루아점, 테디스버거 등에 다녀왔다.

 

차량 픽업할 때는 여권, 국내 면허증, 국제 면허증, 예약자 명의의 신용카드, 예약바우처(모바일 가능)가 필요하다.

 

주소 2424 Kalakaua Ave, Honolulu, HI 96815 미국
 (하얏트 리젠시 와이키키 비치 리조트 & 스파 2층)
영업시간 매일 오전 7시~오후 9시

 

조식을 먹고 느지막이 허츠 렌트카 사무실에 도착했다. 해변가에도 갈 예정이라 수영장에서 타월도 넉넉하게 빌렸다. (아쉽게도 차량 렌트한 날의 날씨가 가장 좋지 않았다. 흐리고 비도 많이 내려서 물놀이를 즐기지는 못해 타월은 새것 그대로 반납 ㅠㅠ) 이른 아침 시간대에는 대기줄이 매우 길지만, 한 템포 지난 후에 가니 기다리는 사람이 별로 없었다.

 

하와이 허츠 렌트카 픽업하기

미국에서 운전시 주의사항 팜플렛도 있어서 한 장 챙겼다. 내용은 당연하면서 간단하다. 음주운전 하지 말 것. 안전 벨트 착용할 것, 우측 통행할 것 (좌측통행을 하는 국가에서 온 경우 특히 주의), 속도 제한 준수할 것 (지방의 경우 시속 65마일, 도시의 경우 시속 55마일 등), 통학버스에 정지할 것, 교통 신호 및 고속도로 표지를 준수할 것 등이다.

처음 보는 표지판이 있었는데, NO OUTLET이다. 아울렛은 쇼핑몰 정도로만 생각하는 무식자라 무슨 뜻인가 찾아보니 '출구없음'이라는 뜻이라고 한다 ^^;;

 

우리 차례가 되니 이름과 주소, 집전화, 휴대전화 번호와 이메일 등을 적으라고 한다. 해당 언어로 된 작성폼이라  기재에 어려움은 없지만 영문으로 기입해야 하닌 주소 정도는 미리 영문변환해서 준비하고 있는 것이 좋다.

 

하와이 여행, 허츠 렌트카 이용하기

이미 온라인 예약을 한 상태이므로 예약한 차량과 보험옵션을 확인하고 지하 주차장으로 향했다. 직원응대가 빠르고 정확해서 만족스러웠다.

 

Hertz Return 표시 옆 쪽으로 대기줄이 표시되어 있다. 거기에 차례로 서서 기다리면 직원이 해당 차량이 있는 곳으로 안내를 해준다.

 

차량 청소 외부, 내부 청소 상태도 깔끔했다. 허츠 렌트카에 네비게이션도 있었지만, 보기 편하라고 스마트폰앱을 이용하려 했기에 베스트바이에서 구입한 차량거치대를 유용하게 사용했다. (Tip. 돈키호테에서 더 저렴하게 구입 가능하다.)

 

여행지에서는 현실세계(?)에서는 탈 수 없는 드림카를 타보고 싶었지만, 직전에 예약을 하니 선택권이 없어서... 이용한 차량은 마쯔다 SUV (Mazda CX-5)였다.

 

카일루아 해변에 갔을 때는 다행히 비가 오지는 않았지만, 바람이 많이 불고 추워서 물속에 들어갈 엄두는 내지 못하고 그냥 바라보고만 왔다. 그동안 가본 해변 중에서 단연 최고였다. 다음에 또 하와이 여행 하게 된다면 오랜 시간을 머물고 싶은 마음이 드는 카일루아 비치

 

테디스 버거 먹으러 가는 길, 해변도로라 길가에 차를 세우고 경치를 즐기는 이들이 많다. 곳곳을 전망대(?)처럼 꾸며 두어 손쉽게 주차하고 경치를 즐기다 다시 여정을 이어갈 수 있다.

 

이렇게 바닷가 가까이에 주차를 할 수 있다. 차 트렁크 열고 앉아 한참을 머물기에도 좋은! 물론 날씨가 좋았더라면 더욱 좋았겠지만 말이다.

 

허츠 렌트카 반납하기

픽업시와 동일한 양으로 연료 채워서 반납하는 옵션을 선택한 터라 숙소에 도착하기 전 주유소에 들렀다. 호텔로 가는 길에 있는 주유소를 검색, 알로하 아일랜드 마트 (Aloha Island Mart)에서 주유하기로 했는데... 후기가 좋은 편이 아니라 약간 걱정했지만, 우리가 방문한 일시에 근무한 직원은 친절한 편이었다.

 

 

주소 : 2025 Kalakaua Ave, Honolulu, HI 96815 미국

업시간 : 24시간 영업

 

하와이에서 셀프주유하는 방법은 간단하다. 주유구가 있는 방향으로 주차를 한 다음, 결제 방법을 선택 (현금 또는 신용카드 중 선택)한다. 우리는 현금으로 결제를 하기로 했고, 주유소 안으로 들어가 직원에게 주유기 번호와 함께 금액을 지불한 다음 셀프주유하면 된다.

 

지하 주차장의 '허츠 리턴' 표시된 곳에 차량을 반납한 다음, 2층 사무실에서 반납 확인까지 완료해야 한다.

 

렌트한 시간은 오전 9시 45분 즈음이었고, 반납 완료한 시간은 오후 7시 45분께였다. 하루 정도의 차량 렌탈을 염두에 둔 분들이라면 와이키키 하얏트 리젠시-허츠 렌트카 조합을 편리성 측면에서 추천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