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발리

발리 우붓 원목 주방용품 쇼핑, 발리티키 (Bali Teaky)

by 이우유 2018. 9. 16.
반응형

발리 우붓 쇼핑리스트, 발리티키에서 원목 주방용품 구입

발리 여행을 계획을 세우면서 딱히 쇼핑리스트를 작성하지는 않았지만, 이번에는 원목 샐러드볼과 뒷북이지만 라탄백을 사와야겠다고 어렴풋이 생각했다. 작년까지만해도, 저거 왜 살까 싶었는데 이번에는 그걸 사러 간다니 1년 사이에 취향이 변한 건가 싶다. 남이 좋다고 해서 나도 좋으란 법은 없고, 내 눈에 안 예쁘다고고 해서 남 눈에도 안 예쁜 것도 아니고, 1년 전에 별로였지만 계속 별로란 법도 없다.

 

발리 우붓 원목 주방용품 쇼핑, 발리티키

예술가 마을로 유명한 발리 우붓에는 그 명성에 걸맞게 곳곳에 미술관과 갤러리가 있다. 뿐만아니라 크고 작은 상점이 즐비해 목공예, 은세공품 등 기념품 쇼핑을 하기에도 좋다. 다만, 인도 사정이 좋지 않아 유모차는 거의 불가하고, 도보로도 녹록치는 않다는 점을 감안해야 한다.

교통 사정도 좋지 않은데, 우붓 시내와는 좀 떨어진 숙소이다보니 셔틀을 이용해야 했는데 호텔에서 우붓시내까지 1시간이나 소요되었다. 돌아올 때는 호텔까지 도보로 이동했는데 걷는 것이 더 빨랐다. (참고로 숙소는 엘리먼트 바이 웨스틴 우붓이었다.)

 

셔틀을 타고 걷는 것보다 더 느린 속도로 이동을 하다보니 우붓 시내에 어떤 상점이 있는지 금세 파악할 수 있어서 좋았다. 셔틀을 타고 가면서 원목 주방용품점인 발리 티키를 보았는데 호텔로 들어가는 길에 저기 꼭 들러야지, 했는데 지점인지 한 곳이 더 있었다.

 

티크 우드 키친웨어 전문점으로 우붓 시내에 두 곳이 있는데, 지나오면서 본 곳은 우붓의 메인스트리트인 잘란 라야 우붓(우붓대로)에 있는 발리티키였다. 실제로 쇼핑을 한 곳은 우붓 남북으로 길게 이어진 잘란 몽키포레스트(포레스트거리)에 있는 발리티키로 두 지점간의 거리는 1km 미만으로 도보로 10분 정도이다.

 

BALI TEAKY TEAK WOOD KITCHENWARE
▶Address1 : No.4 Jl, Raya ubud, Ubud Bali Tel. 0361-9084133
▶Address2 : No.9 E Jl, Monkey Forest, Ubud, Bali Tel.0361-9084303

 

가장 먼저 눈길을 사로잡은 것은 다양한 모양의 도마였다. 티크우드는 내구성과 향균성이 뛰어나고 주방도마로도 인기가 많다. 각각의 원목 패턴이 다르기 때문에 모양은 같더라도 동일한 제품은 없다는 매력에 개성을 살려 플레이팅하는 재미도 쏠쏠하다.

 

도마와 함께 작은 원목 볼로 혼밥상을 차려 먹기 좋은 세트도 판매하고 있는데 가격이 부담스럽지 않으니 더욱 좋다.

 

도마는 예쁘고 가격도 부담스럽지 않았지만, 눈에 들어온 것은 무게가 꽤 되는 것 같아서 마음에서 접기로 하고 원래 사려고 했던 샐러드볼이나 사기로...

 

젓가락과 세트로 되어 있는 제품도 있는데 마감이 깨끗하고 견고하다. 발리의 다른 곳에서 구입하는 것보다는 더 비쌀 수 있으나 정찰제로 어느정도 품질의 균일함이 보장된 곳이니 흥정에 자신이 없고, 좀 괜찮은 원목 주방용품을 구입코자 한다면 발리티키를 추천하고 싶다.

 

예쁜 모양의 컵과 티스푼, 나눔접시에도 눈이 갔다.

 

그 중 가장 마음에 들었던 것은 이 한 장에 사진에 담긴 세 종류의 세트였다. 다 사고 싶었지만... 예쁘지만 내게는 쓸모 없을 것 같아서 여러번 망설이다 포기했다.

 

아이 간식 챙겨줄 때 사용하면 정말정말 예쁠 것 같은 미키마우스 원목 접시도 아른거린다. 내년에 다시...?

 

우붓 발리티키에 들어갈 때는 좀 밝았는데, 쇼핑을 마치고 나오니 어둑어둑해졌다. 한국인들이 많이 방문하는 주방용품점인 모양인지 상점에 한국어로 [티크주방용품]이라고 쓰여있다. 나오면서 상점 앞 사진을 찍어보고 알았다. 여기서 구입을 하고 호텔까지 걸어가면서 잘란 라야 우붓 스트리트에 있는 발리티키도 지나쳐왔는데, 판매하는 제품은 거의 동일해보였다.

 

상기 사진처럼 구입한 제품을 하나하나 종이로 포장을 해서 종이봉투에 담아준다. 굳이 풀러보지 않아도 뭘 샀는지 알 수 있겠는데 샐러드볼과 야트막한 접시, 컵과 티스푼을 각 1개씩 구입했다. 포도씨유, 올리브유, 카놀라유, 코코넛오일 등 식용유로 오일코팅을 하면 수분 침투를 막아 세균 번식을 막아주고 오래 사용할 수 있다고 하니 가끔 생각나면 한번씩 오일코팅을 해줘야 겠다.

 

Tips for the management of teak wood
1. Sometimes rub with a little bit oil like grapeseed oil, olive oil.
2. Avoid : dish washer, microwave oven, sun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