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어본맛

여수 명동게장 모둠꽃게장 먹으면 돌게장 3번 리필되는 게장 찐맛집!

by 이우유 2023. 6. 1.
반응형

여수 게장 맛집

여수 명동게장 모둠꽃게장 내돈내산 후기


이번 여수 여행에서 처음으로 먹은 건 하모 샤브샤브, 여수게장골목이 유명하니 게장을 안 먹고 가면 섭섭할 것 같아서 아점으로 여수 게장 맛집으로 향했다. 원래 가려던 곳은 연휴라 특히 더 여행객들이 몰려서인지 2시간 30분 대기를 해야 한다고 해서 근처 다른 맛집을 찾기 시작했다. 대타로 방문한 곳이었지만 돌게장 입문하게 해 준 여수 찐맛집 명동게장 내돈내산 솔직 후기이다.
 
 


주소 전남 여수시 봉산남4길 23-26
영업시간 매일 07:00~20:50
라스트오더 20:20
대표메뉴 갈치조림정식, 모둠꽃게장정식
특징 포장판매 전국택배 가능

 
 
 

여수에 도착한 날에는 비가 내리지 않았지만, 다음날 아침에는 제법 비가 왔다. 여수게장골목은 안 그래도 교행이 쉽지 않은데 비도 오고, 연휴라 여행객이 몰려서 골목 진입하는 게 썩 내키지 않았다. 하지만 여수여행하면서 꼭 게장을 먹고 통영으로 이동하고 싶었다.
미리 테이블링으로 예약했으면 꽃돌게장 1번가 웨이팅이 짧았을 텐데... 생각하면서 투덜대며 주차했음. 이때는 그랬는데, 먹고 나오니 생각 달라진 거 실화임? 그랬다면 명동게장 돌게장의 참맛을 못 보고 갔을 거라 돌이켜 생각해 보면 오히려  잘된 거 같기도 하다. (우리 가족 특징이 여행 가면 가던 맛집만 재방문하는 경향이 있다;;;)
 
 

여튼 여수게장골목으로 들어가 여수 명동게장 앞으로 가니 그쪽 주차장은 꽉 찬 상황, 우회전해서 또 우회전하면 주차장 있다면서 대로변 쪽으로 가서 주차하라고 주차장 안내를 해주신다. 주차요원이 곳곳에 계셔서 편하게 주차안내를 받고 샛길로 나가 명동게장으로 이동했다. 
 
 

이 골목 양쪽으로 명동게장 간판을 단 식당이 여럿이다. 그중 우리는 본관으로 향했다. 이미 여러 방송프로그램에 소개된 여수 게장 맛집이고, 셀 수 없이 많은 유명인들의 싸인과 사진이 벽면을 가득 채운다. 아직 오전 11시라서 대기는 없었지만 우리 다음팀부터는 약간씩 웨이팅이 있었다. 식사를 마치고 나올 때는 비가 더 많이 내렸는데, 식당 밖까지 길게 대기줄이 늘어서 있었다. 차선책으로의 빠른 결정, 현명한 선택이었다며 ㅎㅎㅎ
 
 

여수 맛집 명동게장 메뉴 가격
갈치조림 돌게장정식 20,000원
모둠꽃게장 양념꽃게장정식 33,000원
돌게장백반정식 14,000원
초등학생 돌게장백반정식 12,000원
1인돌게장정식 16,000원

300x250

초등학생 이상부터는 1인 1 메뉴 주문하여야 하고 (주문 예시: 초등학생 포함 3인 가족일 경우 꽃게장 2인+ 초등돌게장 1인백반 이런 식으로 주문 가능함) , 혼자 여행할 경우 1인상은 주문이 안 되는 경우가 많아서 맛집에 못 가는 경우도 있는데 명동게장은 혼자 오신 분들을 위한 1인메뉴도 있어서 좋은 거 같다.
 
 

여수 명동게장 모둠꽃게장+양념꽃게장정식 2인 + 돌게장백반정식 1인 상차림이다. 대부분의 손님이 갈치조림정식이나 모둠꽃게장정식을 주문하는 것 같다. 아무래도 돌게장 3번 리필 가능한 점이 큰 이유가 아닐까 싶다. 
 
 

모둠꽃게장 구성은 전복, 문어, 대하, 딱새우, 계란장 포함되며 간장꽃게장, 양념꽃게장이다. 평소 간장게장을 양념게장보다 더 좋아하는데 간장게장도 맛있지만, 양념이 찐 맛있음! 아주 매운 것도 아니면서 중독성이 있다.

 
 

상차림에 돌게장 2종도 함께 나온다. 돌게장은 몇 번 먹어보아도 우리 가족 입맛이 아니길래 꽃게장 위주로 먹기로 하고 이건 안 먹으려고 했는데... 그랬으면 큰일 날 뻔했다. 명동게장 돌게장은 간장, 양념할 것 없이 찐이었다. 우리 가족 돌게장 입문하게 해 준 여수 찐맛집!!
 

 

갓김치, 물김치, 멍게젓, 꼬막 등 반찬류와 시원 담백한 된장찌개도 함께 나와서 매운 거 잘 못 먹는 아이는 김에다 간장게장 쭉 짜서 싸주고 된장찌개랑 같이 맛있게 먹었다.
 
 

게장 맛집은 공깃밥이 대접에 나온다. 평소 먹는 밥양보다 많은 거 같은데, 이것만 먹으면 다행이게? 싶을 정도로 게장은 레알 밥도둑이라서 공깃밥은 추가했다 ㅎㅎㅎ
 
 

꽃게장 비주얼만 먹음직스러운 게 아니라 살이 꽉 차서 대충만 짜도 먹을 게 살이 쭉쭉 나온다. 집게발은 집게발전용가위를 이용해서 깨 먹으면 된다. 앞치마는 곳곳에 걸려 있고, 위생장갑도 테이블마다 놓여있음.

 
 

간장게장은 먹다 보면 짠맛 때문인지 숟가락 움직임이 빨라진다. 밥은 금방 없어지고... 근데 맛있어서 자꾸 먹게 되고..!!
 
 

게딱지에 밥 비벼 먹는 것은 놓칠 수 없어서 또 쓱싹쓱싹 비벼 먹으니 배가 꽉 찼다. 나는 주로 간장게장, 남편은 양념게장을 선호해서 편하게 나눠 먹었다. 옆 테이블에서는 갈치정식을 주문하셨는데 돌게장 리필 3번 다 하시길래 얼마나 맛있길래 그런 건가 싶어서 설렁설렁 먹어보았다. 
 
 

먹어보니 우리가 전에 먹었던 돌게장이랑은 다른 맛? 양념, 간장 할 것 없이 전혀 비리지 않고 오히려 달고 속도 꽉 찼다. 그래서 우리도 리필을 했다. ㅎㅎㅎ 아마도 전에 먹었던 돌게장 상태가 좋지 않았던 모양이다. 그래서 돌게장은 다 우리 가족 입맛에 맞지 않나 보다 생각하고, 앞으로 꽃게장만 먹을 생각이었는데 이렇게 제대로 된 돌게장 맛집을 찾게 돼서 천만다행이다.
 
 

다른 식당은 리필할 경우 불친절한 경우도 있지만, 여수 명동게장의 경우 정식은 돌게장 3회 리필이 가격에 반영된 셈이라 안 먹으면 손해~ 그래도 남기면 안 되니까 우리 가족은 2회만 리필을 했다. 리필 요청 시 응대도 굉장히 빠르고 리필양도 많이 주셔서 만족스러웠다. 

다만, 장갑 끼고 먹어도 게장 냄새 약간 배기 마련이니 다 먹고 난 후에는 꼭 화장실에서 손 씻는 거 추천~ 명동게장 화장실도 완전 청결하다.
 
 

돌게장, 꽃게장, 전복장, 새우장, 갓김치, 물김치, 집게발 가위까지 포장과 전국 택배가 가능하니 여수게장골목 가서 게장 먹고 싶은데 너무 멀어서 못 간다면 택배주문 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명동게장 식사영수증 지참 시 맞은편 명동게장 대기실에서 여수돌게빵과 카페 음료 전품목 10% 할인된다고 해서 가보려고 했는데 대기실도 꽉 차고, 명동게장 양쪽으로 우산 쓰고도 대기줄이 너무 길었다. 후식까지 먹고 왔으면 더 좋았을 텐데 연휴라 인기가 더 많았던 재방문의사 200%인 여수 게장 맛집 명동게장 본관 내돈내산 솔직후기 끝:D 

 

 

여수 게장 맛집 꽃돌게장1번가 재방문 후기

2박 3일 여수, 순천여행을 다녀오기 전에 여수게장맛집을 검색해봤다. 남편은 그냥 작년에 맛있게 먹고 온 꽃돌게장1번가에 가자고 했지만, 나는 다른 유명한 곳도 가보고 싶다며 우겼다. 여수

padmapadme.tistory.com

 

 

수요미식회 여수 맛집 두꺼비게장 게장백반

여수 게장 골목의 유명세는 익히 알고 있었지만, 그 많은 식당 중 어디를 가야 좋을지는 고민이 되었다. 방문하기 전에 여러 후기를 찾아보니 두꺼비, 거북이, 황소 등 동물이 상호에 들어간 식

padmapadme.tistory.com

 

 

목포 장터식당 꽃게살비빔밥 꼭 먹어 봐야할 맛집 솔직후기

꼭 먹어 봐야 할 목포 맛집 장터식당 본점 꽃게살비빔밥 후기 열흘 전에 1박 2일 일정으로 다녀온 목포, 짧은 여행이었지만 목포에 가면 꼭 꽃게살 비빔밥을 먹어보라는 지인의 강력 추천에 장터

padmapadme.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