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어본맛

인계동 박군자 진주냉면 수원본점 자리에서 영업중인 진주냉면집 후기

by 이우유 2023. 5. 19.
반응형

박군자 진주냉면 수원본점 자리에서 영업 중인

인계동 진주냉면집 후기


경기아트센터 대극장에 공연 보러 갔다가 발권후에 점심 먹으러 진주냉면집으로 향했다. 나혜석 거리에 있을 때도, 경기아트센터 옆으로 확장 이전 했을 때도 몇 차례 다녀온 적 있던 박군자 진주냉면 수원본점. 지금은 간판에 '박군자'를 빼고 그냥 진주냉면 대왕갈비집으로 운영하고 있다. 폐업한 줄 알았는데 영업 중이어서 진주냉면 물냉면 먹고 온 간단 후기이다.

 

 

포털 검색해봐도 안 나온다. 경기아트센터 바로 옆이고 포포인츠 바이 쉐라톤 맞은편에 위치한 진주냉면집 (위치: 경기 수원시 팔달구 인계동 1117)

 

 

 

나혜석거리에 있을 때도, 확장 이전했을 때도 워낙 진주냉면 맛집으로 유명해서 웨이팅이 필수였는데 그때와는 사뭇 달라진 분위기... 조명도 어두운 편이고 손님이 많지 않아서 영업 안 하는 줄 알았다. 우리만 그런 게 아니라 간간이 들어오는 손님들도 여기 장사하는 거 맞나? 이러면서 두리번거리며 입장한다.

 

 

 

메뉴판은 예전에 사용하던 것을 그대로 사용하는 것 같다. 물냉면, 비빔냉면, 얼큰한물냉면은 11,000원이고 회냉면은 12,000원 / 왕갈비탕은 14,000원이다. 점심시간대라 가볍게 냉면이나 왕갈비탕을 주문하길래 우리도 물냉면 3을 주문했다.

 

 

 

테이블에는 수저통, 물컵, 겨자와 식초, 소금 후추 등 양념과 냅킨 등이 놓여 있다. 사용하는 집기도 예전에 왔을 때랑 큰 차이가 없었다.

 

 

 

주문하고 10분 정도 기다렸을 때 주문한 진주물냉면 세 그릇이 나왔다. 반찬은 무절임과 열무김치 두 가지이다.

 

 

 

인계동 박군자 진주냉면 수원본점 자리에서 영업중인 진주냉면의 물냉면. 딱히 검색되는 상호가 없어서 설명이 주저리주저리 열리는 진주물냉면되시겠다. 가격은 11,000원.

 

 

달걀지단+삶은 달걀 1/2 +채 썬 오이와 배+육전+무생채를 고명으로 올렸다. 들어간 내용물에는 큰 차이가 없고 삶은 달걀을 얇게 슬라이스 한 정도만 차이가 났다.

 

 

하지만 면발의 색깔이나 탄성, 육수의 탁도 등은 전에 같은 장소에서 먹었던 진주냉면과는 차이점이 분명했다.... 경기 수원시 팔달구 인계동 1117에 위치한 진주냉면집 물냉면 내돈내산 후기 끝:D

 

 

수원 인계동 맛집, 박군자 진주냉면 수원본점

수원 인계동 맛집, 박군자 진주냉면 수원본점 몇 해 전, 수원 박군자진주냉면이 나혜석거리에 있을 때 다녀온 적이 있다. 그 때가 대기는 더 길었던 것 같은데, 경기도문화의전당 옆으로 규모를

padmapadme.tistory.com

 

 

진주냉면과 육전, 하연옥 사천점 (하기옥)

하연옥 사천점 (하기옥)에서 진주냉면과 육전을 맛보다 전부터 꼭 진주에서 진주냉면을 먹고 싶었다. 이번에 경남 사천여행을 하면서 겸사겸사 먹고 오려고 했는데, 시간이 촉박하여 하연옥 본

padmapadm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