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숙박

[강원도 고성 온천여행] 소노펠리체 델피노 울산바위뷰 가족탕 숙박 후기

by 이우유 2023. 2. 14.
반응형

방3 화장실3 가족탕 갖춘 로얄 스위트룸 

고성 소노펠리체 델피노 2박 3일 숙박 후기

 


 

 

겨울에 더욱 아름답다는 고성 소노펠리체 델피노, 1월 말에 2박 3일 온천여행 목적지였다. 고성온천 축제의 계절 가을에 바라본 울산바위도 굉장히 멋졌지만, 겨울로 옷을 갈아입은 눈이 내린 바위산은 절경 그 자체였다. 보통은 오션뷰를 마운틴뷰보다 선호하는데 희한하게 마운틴뷰 선호도가 높은 고성 소노펠리체 델피노 로얄 스위트 룸 내돈내산 솔직후기이다.

 

 


고성 소노펠리체 델피노 기본정보

 

주소 강원 고성군 토성면 원암리 474-1
체크인 15:00
체크아웃 11:00
특징 울산바위 전망 배정받으려면 8시전에 도착해야!

 

 


고성 소노펠리체 델피노 교통편

 

▷서울출발 서울 춘천 간 고속도로
서울 > 강일I.C > 선동I.C > 미사I.C > 와부I.C > 화도JCT예정 > 화도I.C > 서종I.C > 설악I.C > 강촌I.C > 남춘천I.C > 홍천I.C > 동홍천I.C > 홍천 > 인제 > 미시령 방향 > 델피노

대전출발
대전 > 남이J.C > 중부고속도로 > 호법J.C > 이천 > 만종J.C > 둔내 > 영동고속도로 > 강릉J.C > 현남J.C > 양양 > 속초I.C > 델피노

대구출발
대구>중부고속도로>만종J.C>영동고속도로>현남I.C>양양>속초I.C>델피노

부산출발
부산>경부고속도로>금호J.C>중앙고속도로>만종J.C>영동고속도로>현남I.C>양양 > 속초I.C>델피노

 

 

 

울산바위 전망 객실 배정을 위해 일찍 출발하고 싶었지만... 늦잠을 자고, 중간에 휴게소에 두 번이나 들렀더니 이미 날이 밝았다. 늦게 도착해서 아쉬웠지만, 여기서부터 이미 기분이 업!

 

 

 

왜냐면.... 가을에 봤던 울산바위가 겨울에 보니 더 멋있어졌기 때문! 눈이 적당히 녹아서 그림그린 듯 자연스레 명암이 생기니 감탄사가 절로 나왔다.

 

 

 

정오부터 객실배정 시작이고, 오후 3시부터 체크인을 하지만... 이 훌륭한 울산바위 품은 방을 배정받기 위해서는 주말이라면 오전 8시 도착 사수해야!! 특히 일요일 체크인이라면 서둘러야 한다. 토-일요일 숙박이 아니라 일-화요일 2박이라 여유 있을 줄 알았는데 그것은 너무 안일한 생각이었다. 이유는 잠시 후에 :-)

 

 

 

이 건물 10층 전망이 킹갓!

설악산 울산바위 뷰로 유명한 고성 델피노 리조트는 소노캄, 소노문, 소노펠리체로 구성되어 있다. 정문을 통과하여 첫 번째 건물인 이스트타워로 우회전을 하면 소노펠리체가 보인다.

 

 

 

이스트타워 지하주차장 2박 3일 숙박하면서 자주 드나듦. 여기에 주차를 한 적은 거의 없다. 여기에서는 드랍만 하고 웨스트 주자창에 주차하곤 했다. 웨스트 타워와 이스트 타워 연결로가 있음 (노란색 표시층)

 

 

 

SONOFELICE DEL PINO

소노펠리체 델피노 

설악의 비경 한가운데서 누리는 가장 완벽한 휴식

 

 


소노펠리체 델피노 객실배정

 

소노펠리체 숙박할 경우 객실 배정을 위해서는 소노펠리체 10층 프런트 키오스크에서 번호표 발급받고 대기를 해야 한다. 번호표 발급 시작 시간은 오전 8시이고, 객실배정은 12시부터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공식 홈페이지 설명에 따르면 '프라이빗한 소노펠리체 전용 체크인 라운지'라고 하는데 여기가 체크인하기 전까지 가장 인구밀도 높은 곳이다. 이용해 본들 100% 동의할 듯. 유명 관광지 사진과 현실의 괴리가 엄청난 것처럼 압도적 전망을 자랑하는 더 엠브로시아 카페 역시 직접 가서 보게 되면 사람구경을 더 많이 하게 될 수도;;;;

 

 

 

나중에 운 좋게 아주 명당자리에 앉게 되어서 찍어본 울산바위! 매우 붐비고 사진 찍는 사람들도 많아서 산보다 사람이 더 많이 찍히는 사진, 나도 누군가에게 배경이 되어버림 ㅎㅎㅎ

 

 

 

고성 소노펠리체 델피노 숙박요금 일요일 체크인이라 안일하게 생각했는데 일요일이 금요일이나 토요일보다 더 붐빈다고 한다. 그 이유는 일요일 객실요금이 금, 토요일보다 30%가량 저렴하기 때문에 일요일 체크인이 더 빡세다고 한다.

이런 이유에 늦게 도착한 탓에 오션뷰 고층 로얄 스위트 룸인 804호를 배정받았다. 저층 울산바위뷰 객실 1실이 남았지만 직원분이 추천하지 않는다고 하셔서 804호로 선택했다. 아쉽기는 했지만, 6인이 2박에 60만원 중반대 (11번가에서 예약, 숙박 시기나 요일에 따라 숙박요금 상이)로 로얄 스위트 객실을 이용한 것이니 가격은 비싼 편이라 생각되지는 않았다. 

 

 

 

객실배정이 끝난 후에는 레알 프라이빗한 라운지로 변신한다. 직원들도 객실배정 시간대에는 매우 바쁘기 때문에 불친절한데, 키발급할 때는 여유를 찾고 친절모드로 전환된다.

 

 

반응형
울산바위 전망 객실 배정받으려면?

 

-오전 8시 전에 도착하여 번호표 뽑고 대기
-객실 배정은 12시부터 번호 순서대로
-체크인은 오후 3시부터

 

 

 

연박인데 객실 재배정을 원한다면...?
객실 재배정을 받으려면?


-객실 정비료 77,000원 발생
-다음날 오전 8시 전에 번호표 뽑고 대기
-오전 11시까지 이용 중인 객실 체크아웃
-정오부터 객실 배정 순차적으로 진행
-오후 3시 체크인

 

 

 


소노펠리체 델피노 로얄 스위트 객실

 

소노펠리체 델피노는 확실히 소노캄, 소노문에 비해 복도부터 넓고 쾌적하다. 엘리베이터가 여러 대 이지만, 붐비는 시간대에는 여행가방 등 챙겨서 타기 어렵기도 하고 대기가 길 수도 있다.

 

 

 

고성 델피노는 리조트 (소노문 델피노, 소노캄 델피노 A, B) / 호텔 (소노캄 델피노 C) / 노블리안 (소노펠리체 빌리지 델피노, 소노펠리체 델피노)로 나뉜다. 그중 소노펠리체 델피지에는 실버스위트 (27실), 골드스위트(82실), 로얄스위트(97실), 프레지덴셜 (5실)이 있다.

소노펠리체 델피노 로얄 스위트도 객실타입이 둘로 약간 구성과 면적이 다른데, 804호의 경우 트윈+(더블+싱글)+한실+거실+주방+욕실 3+스파룸의 128.66㎡ 타입이었다.

 

 

 

침실 1 : 싱글베드 2

 

 

 

객실 내에 욕조가 없지만 침실 1쪽으로 스파룸이 붙어 있다. 

 

 

 

화장대와 세면대, 샤워칸, 변기칸으로 구성

 

 

보글보글 자쿠지는 아니지만, 꽤 사이즈가 큰 가족탕을 이용할 수 있어서 좋다. 소노펠리체 델피노 전 객실에 천연 온천수가 공급되므로 프라이빗한 온천여행을 계획한다면 강력 추천! 아담해 보이지만 단차가 있어서 온천수를 받는데 시간이 꽤 걸리기 때문에 스파를 즐기기 한참 전에 물을 받기 시작해야 한다.

 

 

 

벽걸이 TV와 테이블, 소파로 구성된 로얄 스위트룸 거실, 주방과의 사이에 8인용 테이블을 두어서 공간 동선을 잘 활용했다. 둥근 식탁보다 직사각형 식탁이 공간 구획이나 사용편의성이 더 높은 듯. 

 

 

 

 커튼을 닫고 있으면 답답해 보이지만~

 

 

속커튼, 암막커튼 걷고 나면 한층 더 넓어 보임

 

 

스파룸은 침실 1에서는 미닫이 문으로 연결, 주방 쪽으로는 여닫이문으로 드나들 수 있다. 창문과 출입문은 블라인드 내려서 사용가능하다.

 

 

대면형 주방으로 사각 싱크대 아래로는 건조대, 주방세제와 수세미, 도마 등이 구비되어 있다. 이걸 나중에 발견하여 사용하지 못했음 ㅠㅠ

 

 

 

전기레인지와 전자레인지, 냄비와 식기, 전기포트, 밥솥 등 취사도 가능하여 이마트에서 밀키트 사 와서 두 끼는 해결하기도 했다. 

 

 

상 냉장, 하 냉동 / 냉동고는 냉텅이고, 냉장고 안에는 생수 4병이 들어있다. 사이즈가 넉넉해서 여행하면서 과일, 주류, 얼음 채워 넣고 먹기 충분했다.

 

 

 

침실 2 : 더블베드1 싱글베드1

 

 

 

침실 2에는 널찍한 세면대, 그 옆으로 변기칸이 있다.

 

 

 

안쪽에 또 세면대가 있고, 샤워칸이 있다.

 

 

 

침실 3 : 한실 이불, 요 구비

 

 

침실 3에도 세면대, 변기칸, 샤워칸이 붙어 있어서 이용하기 굉장히 편리하게 되어 있다. 침실3에 욕실 3 구성이라 세 커플이 여행하기에도 부족함이 없었다.

 

 


소노펠리체 델피노 스파룸 (가족탕)

 

고성 소노펠리체 델피노 전 객실에는 온천수가 공급된다. 온천수 스파룸 이용 시에는 수영복을 착용하여야 해서 수영복을 챙겨 온 남자들만 이용하고 나는 발만 담근?

 

 

 

스파욕조가 폭이 좁아서 금세 물을 받을 수 있을 것 같아 보이지만 생각보다 깊게 제작되어서 온천수를 충분히 받는 데에는 시간이 꽤 걸린다.

 

 

 

델피노 온천수는 지하 500m에서 44.5℃로 분출되는 암반수로서 한국 자질자원 연구원의 특성시험분석 결과 무색, 무미, 무취하며 온천욕에 적합한 pH 8.99~9.16의 약 알칼리성 온천수로 인체에 유익한 각종 무기질 성분을 함유하고 있다고 한다.

 

 

 

마음에 드는 시설과 수질의 가족탕 대여하는 것도 요즘 같은 온천여행 성수기에는 쉽지 않다. 그런데 1박에 30만 원대로 6인이 숙박하면서 원암온천 온천수 (원암온천 대명 1호공은 Na-HCO3(CO3), 대명 5호공은 Na-HCO3)을 즐길 수 있다니 대단한 장점이라고 생각한다.

 

 

 

고성 델피노 리조트는 울산바위뷰도 멋지지만 온천 수질도 만족스러워서 오션플레이 대온천탕이든 객실 내 스파룸 (가족탕)이든 재방문하고 싶은 곳이다.

 

 

 

소노펠리체 델피노 로얄 스위트 전망, 오션뷰라 시야를 멀리 두면 바다이다. 동쪽이니 일출을 볼 수 있을 줄 알고 창문에 코 박고 있었는데 ㅎㅎㅎ 이쪽이 정동쪽이 아니었다. 스파룸 쪽 대각선쯤에서 태양이 떠오른다.

 

 

 

오션뷰 거실 창문 전망도 나쁘지 않지만

 

 

 

울산바위뷰 거실 전망은 더욱 훌륭하다.

 

 

 

소노펠리체 델피노 810호 다른 구성은 804호와 동일하고 전망만 다르다. 오전 8시 번호표 발급, 11시 체크아웃, 객실정비료 77,000원 부과, 12시 객실배정, 오후 3시 체크인하는 번거로움과 비용을 감수할 수 있다면 연박 시 오션뷰에서 마운틴뷰로 재배정받을 가능성이 높아진다.

 

 

 

이렇게 한가해야 가능!

 

 

 

하지만 객실 문을 열면 액자 같은 울산바위 전망 품은 거실을 보면서 탄성이 절로 나온다. 이왕이면 다홍치마이니 소노펠리체 델피노 예약했다면 서둘러 도착해서 꼭 울산바위뷰 객실 배정 또는 재배정받는 거 추천드림:D

 

 


고성 소노펠리체 델피노 조식뷔페

 

조식뷔페는 1부, 2부, 3부로 운영되는데 식사 장소가 소노캄 타워 B 지하 2층 셰프스키친이다. 미리 예약을 해야 하고 프로모션 가격이라고 해도 대인이 3만 원 정도.

 

 

 

사진출처 : 소노호텔앤리조트 (sonohotelsresorts.com)

먹으러 나가야 하는 번거로움은 동일한데 가격이 싼 편도 아니라 조식은 간단히 누룽지와 과일 같은 거 먹거나 델피노 근처 맛집을 이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소노펠리체 인피니티 풀

 

10층 프런트에서 웨스트타워 쪽 연결통로 나가면서 보면 인피니티 풀 매표소가 보인다. (인피티니 풀은 소노펠리체 이스트타워 11층에 위치, 매표소는 10층)

 

 

인피티니 풀은 오션플레이보다 조용하게 수영을 즐기고 인생샷을 찍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기상상황에 따라 중단될 수 있음)

 

 

 

사진출처 : 소노호텔앤리조트 (sonohotelsresorts.com)

하지만 만 19세 이상만 이용가능하고, 이용요금이 주중 35,000원 / 주말 50,000원으로 주말에 둘이서 가면 10만 원.... 겨울에 소노펠리체 인피니티풀에서 찍은 사진 보니 정말 멋있던데 인생샷을 남기고 싶다면 가볼 만한 프라이빗한 공간이다.


내돈내산 고성 소노펠리체 델피노 로얄 스위트룸 방3 화장실3 가족탕 2박 3일 솔직후기 끝:D

유튜브 쇼츠 #소노펠리체델피노 #로얄스위트자쿠지

 

 

양양 설해원 마운틴 스테이 내돈내산 후기, 객실 온천 조식 모든 것이 완벽했던 하루

호캉스 끝판왕 설해원 면역력충전패키지 양양 설해원은 제주 포도호텔과 더불어 꼭 가보고 싶은 곳 중 하나였다. 숙박료가 고가라는 장벽이 있기는 하지만 물 좋은 온천과 퀄리티 있는 객실 서

padmapadme.tistory.com

 

 

제주 핀크스 포도호텔 로얄 스위트 한실 후기 가격

지난달 다녀온 제주도 4박 5일 여행. 신화월드 메리어트관에서 3박으로 하고 마지막 날은 제주 포도호텔에서 묵었다. 객실 가격이 후덜덜해서 큰 맘먹고 다녀온 로얄 스위트 한실 솔직 후기이다.

padmapadm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