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어본맛

[대전 중앙로역 맛집] 진로집, 58년 전통 두부두루치기

by 이우유 2022. 12. 21.
반응형

대전 두부두루치기 맛집 진로집 두부두루치기, 오징어두루치기, 부추전 먹고온 내돈내산 솔직후기입니다.

대전 중앙로역 맛집 

대전 진로집 두부두루치기 후기

 


 

2박 3일 경주여행에서 집으로 돌아오던 날, 그냥 올라오기는 아쉬워 잠깐 대전에 들렀다. 내가 가고 싶던 두부두루치기 맛집 진로집과 아이가 가고 싶어 했던 사나고 카페에 가보면 좋을 것 같아서였다. 요즘처럼 추운 겨울날 소주와 함께 곁들이면 더욱 맛있을 두부두루치기, 오징어두루치기, 부추전 내돈내산 솔직 후기이다.

 

 


두부두루치기 원조 맛집 기본정보

 

주소 대전 중구 중교로 45-5
영업시간 11:30~22:00
브레이크타임 15:00~16:30
정기휴무 매주 화요일
대표메뉴 두부두루치기, 수육 등

 

 

 

근처에 주차하기 어려울 것 같아서 공영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걸어서 이동했다. 걷다 보니 성심당이랑도 가깝고, 사나고 카페랑도 가까웠다. 대전여중 평생학습관 맞은편에 있어서 골목 안쪽에 있기는 하지만 찾기 어렵지는 않다.

대전에 도착하니 일요일 저녁 시간대라 대기를 해야 할까 봐 약간 걱정했는데, 이미 식당 안은 꽉 차 있었지만 대기손님은 우리 가족뿐이어서 5분 정도 기다린 후에 자리에 앉을 수 있었다.

 

 

 


대전 진로집 메뉴 가격

 

두부두루치기 12,000원 / 18,000원 /  24,000원
오징어두루치기 18,000원
오징어찌개 23,000원
오징어볶음 23,000원
제육볶음 23,000원
수육 17,000원 / 24,000원 / 33,000원
두부전 6,000원
부추전 6,000원
두부김치전 7,000원
칼국수 4,500원
사리 1,500원
공깃밥 1,000원 

 

 

 

SINCE 1964 58년 전통의 대전 두부두루치기 원조 맛집! 대전 맛집 대표주자답게 유명인들의 싸인과 사진이 여럿 붙어있다. 맛있는녀석들, 허영만의 백반기행 등에도 이미 소개된 로컬맛집이다.

1960년대 포장마차에서 생두부를 데쳐서 팔다가 손님의 요청에 의해 양념을 첨가해 개발된 두부두루치기는 진로집은 물론, 대전을 대표하는 메뉴로 거듭나게 되었고 작년에는 백년가게에 선정되기도 하였다. 

 

 

아담한 가게 안에는 크고 작은 테이블이 빼곡하고, 신발 벗고 편하게 먹을 수 있는 방도 있다. 자리에 앉으니 인원수에 맞게 컵과 앞접시를 가져다주시고, 반찬 2종류도 나온다. 납작하게 썰어 양념한 김치랑 얼핏 보면 동치미 같은데 먹어보니 초절임무 같았던 물김치이다. 저 초절임 무는 평범해 보이는데 은근 맛있고, 매운 두루치기랑 잘 어울려서 리필해서 먹었다.

 

 

 

독수리 맥주 6,000원 기다리는 동안 메뉴판을 보고 주문을 미리 해두어서 자리에 앉자마자 메뉴가 착착 준비되었다. 가장 먼저 나온 것은 맥주. 대전이니까 스트레스 마구마구 쌓이는 그 맛, 독수리 맥주를 선택했다. 두부두루치기는 소주랑 더 어울릴 맛인데 소주는 잘 못 마셔서 독수리만 두 병 마셨다. 이글스야 2023년에는 쫌.... ㅠㅠ

 

 

 

두부두루치기 (중) 18,000원

 

 

 

두부두루치기는 순한맛, 보통맛, 매운맛으로 맛 선택을 할 수 있다. 아이랑 같이 먹을 거고 가족 모두 맵찔이라서 순한맛으로 주문했는데... 아... 순한맛도 안순한 느낌? 너무 매워서 사리 추가해서 먹으려다가 도저히 못 먹을 것 같아서 패쓰 ㅠㅠ 사리추가 꼭 하고 싶었는데;;;

 

 

 

두부전과 두부두루치기는 매일 갓 나온 두부를 사용한다고 한다. 그래서 그런가 엄청 부들부들하다. 두부는 속이 굉장히 뜨겁기 때문에 혀 데이지 않게 조심히 먹어야지, 매우니까 시원한 맥주가 땡기지... 해서 맥주를 두 병 마시게 된 것ㅋ

 

 

 

 

두부 + 오징어 18,000원

 

 

 

두부오징어두루치기는 중간매운맛과 순한맛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중간맛은 어떤 걸까 싶어서 주문해 봤는데... 우왕! 엄청 맵다.... 눈물 콧물 ㅋㅋㅋㅋ 예상보다 오징어는 많이 들어가지 않기 때문에 그냥 기본 메뉴인 두부두루치기에 수육추가하는 거 추천!

 

 

 

대전 진로집 부추전 6,000원

 

 

 

아이가 먹기에는 순한맛도 매워서 부추전을 추가했다. 우와! 두부두루치기 맛집인데 부추전도 이렇게 맛있을 줄이야... ㅎㄷㄷ 둘이서 방문할 예정이라면 두부두루치기 (중)+부추전 강력추천한다. 

 

 

 

맵찔이가 아니라면 매운맛을 야무지게 먹었을 텐데... 맵찔이라 순한맛과 보통매운맛에 만족했지만 맛있게 먹은 대전 두부두루치기 맛집 진로집! 역시 인기 있고 유명한 이유가 있는 맛이었다. 입안이 얼얼할 정도로 매우니까 얼른 달달한 음료 마시러 사나고 카페로 Go, go!! 

대전 중앙로역 맛집 진로집 내돈내먹 솔직후기 보통 인기있는 맛집은 불친절한 경우가 많은데, 진로집의 경우 직원분들도 다 친절하고 응대가 빠른 편이었다. 단 하나의 단점은... 화장실이 충격적?? 아이가 매우 놀랐다고 한다. 도대체 남자 화장실은 어땠길래? 

 

유튜브 쇼츠 #대전진로집 #두부두루치기

 

 

대전 소제동 독수리 팝업스토어 & 한화이글스 맥주 독수리 라거 솔직후기

독수리 라거 팝업스토어 솔직후기 야구와 맥주는 불가분의 관계이다. 특히 만년 하위권인 팀을 응원하는 팬이라면 술 없이는 차마 즐길 수 없을 정도로 고통스러울 때도 있었다. 야구 관람은 물

padmapadme.tistory.com

 

 

대전 성심당 본점, 튀김소보로 부추빵에 명란바게트 추가요~

대전 빵지순례 성심당 본점 후기 서울에서 나고 자랐으며 대전에는 아는 사람 하나 없지만 종종 대전에 가곤 한다. 응원하는 프로야구팀 연고지가 대전이기 때문이다. 야구 경기가 끝나면 보통

padmapadm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