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어본맛

경주 양남 주상절리 전망대 카페 콘크 CONC

by 이우유 2022. 12. 16.

경주 양남 주상절리 카페 CONC 콘크카페 후기

경주 양남 주상절리 전망대

CONC 콘크 카페

양남 해수온천랜드 갔다가 돌아오는 길에 경주 주상절리 전망대와 근처 콘크 카페에 다녀왔다. 제주도 중문에서 보고 신기하다고 생각했던 주상절리, 양남 주상절리는 더욱 신기하게도 부채꼴 모양으로 퍼져있다고 해서 꼭 가보고 싶었다. 근처에 전망 좋은 카페도 많아서 해수온천 하고 들르기 좋은 경주 가볼 만한 곳 추천:D

주소 경북 경주시 양남면 동해안로 498-12
영업시간 매일 09:00~21:00
대표메뉴 콘크 블렌드, 콘크 라떼
특징 2022년 건축문화재 건축상 수상

숙소 로비에 꽂혀 있던 경주 여행 정보 책자를 보고 양남 해수탕 다녀오는 길에 주상절리에도 꼭 들러봐야겠다고 생각했다. 목욕탕 찜질방에서 오래 있는 타입이 아닌데 지난주에 다녀온 양남 해수온천랜드는 기대 이상으로 좋아서 평소보다 오래 있었더니... 이미 밖은 어둑어둑... 그래도 여기까지 왔는데 그냥 갈 수는 없었다. 경주 양남 주상절리 전망대 근처에 카페가 많은데 그중 가장 눈에 들어온 CONC 콘크 카페로 들어갔다.

그냥 음료만 한 잔씩 마실 생각이었는데 베이커리도 맛있어 보여서 하나 선택했다. 카운터 앞쪽 쇼케이스에 들어있는데 좌측 버튼을 누르면 문이 열린다.

따뜻한 아메리카노만 마시고 싶었는데 밀크티도 마시고 싶고, 리얼 초코도 탐나고... 둘 중 고민하다 리얼 초코는 한 병 구입했다. 진한 맛의 "리얼" 초코맛이다 ㅋㅋㅋ

음료와 빵 이외에 발사믹 식초와 올리브 오일도 판매하고 있었다. 발사믹 식초 5년 산만 되어도 맛있는데 12년 산, 25년 산이면 어떤 맛일까... 가격이 후덜덜해서 그냥 구경만;;;;

콘크 카페 메뉴 가격
콘크 블렌드 6,000원
카페라떼 6,500원
바닐라라떼 7,000원
카페모카 7,500원
벨벳 블렌드 7,000원
콘크라떼 7,500원
오미자뱅쇼 7,500원 등

호두 초코 베이클 (4,500원) 리얼초코 보틀 (8,000원) 아메리카노는 콘크 블렌드 (6,000원씩)를 주문했다. 필요한 식기는 카운터 근처에서 필요한 만큼 챙겨가면 된다.

카운터 뒷 벽에 커다란 화면으로 부채꼴 모양의 경주 양남 주상절리 영상이 계속 재생된다. 이렇게 영상으로만 봐도 멋있는데 가까이에서 보면 더욱 신기하다. 한반도에서 대체 무슨 일이? ㅎㅎㅎㅎ

커피가 예상보다 맛있고 가격은 전망 좋은 카페치고는 저렴하다고 생각했다. 아메리카노가 6천 원이었으니까. 양남 콘크 카페의 아메리카노는 콘크 블렌드와 벨벳 블렌드 두 종류이다. 콘크 블렌드는 약간의 고소한 맛과 마일드함을 느낄 수 있는 블렌딩 원두이다. 벨벳 블렌드는 다크 초콜릿의 바디감, 다크로스팅 본연의 스모키함을 가지면서 실키한 목넘김과 기분좋은 에르테가 특징인 스페셜티이다. 메뉴판에 적힌 그대로 옮겨 적었더니 뭔가 보그병신체 느낌이다;;;

벨벳 블렌드 라떼가 강추 메뉴던데 그냥 아메리카노만 마셔도 굿굿이었다. 개운하게 목욕하고 나와서 주상절리가 펼쳐진 시원한 바다 전망 바라보면서 마시는 음료는 뭐가 되어도 맛있을 게다.

자리마다 특색이 있는데 특히 2층이나 루프탑은 날씨 좋을 때 진짜 인기 많을 듯. 콘크 카페는 화장실도 너무 숲 속 같아서 기분 좋아졌다.

카페에서 더 시간을 보내고 싶었지만, 얼른 주상절리도 보고 문무대왕릉에도 가보고 싶어서 시간을 지체할 수 없었다. 콘크 카페에서 나오면 바로 앞에 경주 양남 주상절리 전망대가 있어서 전망대로 넘어왔다.

2017년 10월에 지어진 경주 양남 주상절리 전망대, 양남 주상절리군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는 위치에 세워졌다. 위로 솟은 주상절리뿐만 아니라 부채꼴 주상절리, 기울어진 주상절리, 누워있는 주상절리 등 다양한 형태의 주상절리를 관찰할 수 있다. 그중 활짝 펼쳐진 부채 모양의 부채꼴 주상절리는 세계적으로 찾아보기 어려운 희귀 형태로 2012년 9월 천연기념물 제536호로 지정되었다.

주소 경북 경주시 양냠면 동해안로 498-13
운영시간 10:00~18:00
입장마감시간 17:00
정기휴무 매주 월요일
입장료 무료
주차 읍천항, 하서항 주차장에 주차 후 파도소리길 따라 도보이동

기울어진 주상절리, 누워있는 주상절리, 위로 솟은 주상절리, 부채꼴 주상절리까지 모두 확인할 수 있는 경주 양남 주상절리군, 그중 부채꼴 주상절리 앞쪽으로 전망대가 세워져 있어서 4층 전망대에서 자세히 관찰할 수 있다. 그리고 입장료가 무료라서 부담 없다.

1층 전시관
2층 야외전망대
3층 비상계단
4층 전망대

양남 주상절리 전망대 4층에서 내려다본 콘크 카페 전경, 하서항 주차장에 주차하고 걸어와도 되지만 근처 카페에서 음료 마신 다음 잠깐 전망대 구경하고 가는 손님들이 대부분인 것 같았다.

전망대에서 바라본 부채꼴 모양의 주상절리

1층으로 내려가 가까이에서 바라본 부채꼴 주상절리

부채꼴 주상절리는 용암 연꽃이 굳으면서 갈리진 흔적이거나 용임이 솟아 나오다가 굳은 흔적이라고 한다. 이 안내표지 앞이 부채꼴 주상절리 포토스팟이다. 전망대 내부에서 찍으면 유리창에 비친 불빛도 같이 찍혀서 야외에서 찍는 게 더 선명하게 잘 나오는 것 같다.

양남 주상절리군 (Columnar Joints in Yangnam, Gyeongju)은 신생대 제3기의 에오세에서 마이오세 사이에 경주와 울산 해안 지역의 활발했던 화산 활동에 의해 형성된 바위의 기둥 모양의 틈이다. 주상절리는 지표로 분출한 용암이 식을 때 수축작용에 의해 수직의 돌기둥 모양으로 갈라져서 생긴 틈을 말한다.

이곳 해변 1.7km에 걸쳐 10m가 넘는 정교한 돌기둥들이 분포하는데, 기둥의 형태가 주름치마, 부채꼴, 꽃봉오리 모양으로 다양하다. 일반적으로 절리가 지표면에 수직으로 발달하는데 반해 이곳은 수평 방향의 절리가 흔하고 부채꼴 모양의 절리도 나타나는 점이 특징이다.

또 한 곳에서 세 방향의 절리가 발달하여 서로 만나는 것도 드문 경우이다.
주상절리군 주변에는 몽돌길, 야생화길, 등대길, 테크길 등 주상절리가 보이는 해안을 따라 산책할 수 있는 파도소리길이 조성되어 있다.

유트브 쇼츠 #경주양남주상절리

[양남 해수온천랜드] 경주 양남 해수탕 찜질방 해돋이명소 추천!

경주 해돋이 명소 추천 양남 해수온천랜드 해수탕 찜질방 후기 지난 주말 2박 3일 일정으로 경주여행을 다녀오면서 꼭 가보고 싶었던 양남 해수온천랜드 24에 다녀왔다. 숙소가 있던 보문관광단

padmapadme.tistory.com

[경주 노워즈 NOWORDS] 엑설런트 라떼는 맛있고 컵은 예쁘다

경주 핫플 카페 노워즈 엑설런트 라떼 솔직후기 혼잡하지만 볼거리 많은 경주 황리단길, 어쩌다 보니 추석 연휴 중 하루를 할애하여 당일치기로 다녀왔다. 몇 차례 경주여행을 다녀온 적이 있기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