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온천

[양남 해수온천랜드] 경주 양남 해수탕 찜질방 해돋이명소 추천!

by 이우유 2022. 12. 15.

경주 해돋이 명소 추천

양남 해수온천랜드 해수탕 찜질방 후기

지난 주말 2박 3일 일정으로 경주여행을 다녀오면서 꼭 가보고 싶었던 양남 해수온천랜드 24에 다녀왔다. 숙소가 있던 보문관광단지와는 거리가 꽤 되었지만, 경주 주상절리와 문무대왕릉도 볼 겸 양남으로 향했다. 바다 전망으로 해수탕과 찜질방을 즐길 수 있는 곳이라 연말연시 해돋이 명소로도 좋을 것 같다. 직접 가보니 훨씬 만족도가 높았던 경주 양남 해수온천랜드 솔직후기:D

양남 해수온천랜드 기본정보

주소 경북 경주시 양남면 해변공원길 93 해수원천랜드
요금 사우나 7,000원 찜질방 9,000원
영업시간 24시간 영업, 연중무휴

양남 해수탕 특징

동해안 최고의 시설과 전경을 갖춘 양남 해수온천랜드는 청정해수, 탄산온천을 공급하고 있으며 목욕과 찜질을 즐기면서 해맞이 및 바다전경을 감상할 수 있다. 특히 노약자, 근육통 또는 허리통을 느끼는 분들은 전기 수중 자극기 및 시원한 물 마사지를 하면 치료효과가 매우 좋고, 일상생활의 긴장과 스트레스를 풀어주는 힐링공간이다.

해수에 포함된 미네랄은 동맥경화, 고혈압, 당뇨 등의 질병에 탁월한 효능이 있으며 탄산 온천수는 심신 스트레스 해소, 신진대사 촉진 및 혈액순환에 좋고 과민성 피부, 화장독, 기미, 주근깨, 무좀, 습진, 노인성 검버섯 등의 치료에 좋다고 알려져 있다.

양남 해수온천랜드 가는 방법

양남면에서 조합식으로 운영하는 양남 해수온천랜드 24는 양남사거리에서 우회전, 해변가 바로 앞에 위치한다. 근처에 하나로마트가 있어서 찾기 쉽다.

양남-경주, 양남-울산, 양남-입실 버스 운행시간표이다. 한산하고 붐비는 목욕탕의 인구밀도는 이 버스 시간대에 따라서 달라진다. 여탕의 경우 그 차이가 확연했다.

양남 해수탕 찜질방 이용요금은?

양남 해수온천랜드 이용요금은 다른 온천에 비해 저렴한 편이었다. 대인 기준 사우나는 7,000원이고 찜질방까지 이용하려면 9,000원이다. 24개월~취학 전 아동의 경우 사우나는 4,000원이고 찜질방은 6,000원이다.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대라 겨울철 아이와 함께 가보면 좋은 경주 여행지로 추천한다. 근처 주상절리, 문무대왕릉까지 함께 보는 거 강력추천!

양남 해수온천랜드 층별 안내

1층 식당, 미용실, 휴게실

2층 남탕, 이발소

3층 찜질방, 마사지실, 식당, 스낵코너

4층 여탕

양남 해수온천랜드 이용후기

남탕은 2층이라 걸어서 올라가도 괜찮지만, 여탕은 4층이라 걸어 올라가기는 조금 힘든 ㅎㅎㅎ 엘리베이터를 타고 4층 여탕에서 간단히 샤워를 하고 찜질복으로 갈아입은 후 3층 찜질방으로 내려왔다. 주말이라 이용객이 많을 거라 생각했는데 찜질방이 정상운영 중인 것이 아직 홍보가 제대로 되지 않은 모양인지 한산했다.

사람은 많이 없어서 조용한데 찜질방 전망이 예술이다. 해수탕도 창을 통해 바다를 보며 온천욕을 즐길 수 있어서 좋았는데, 찜질방도 바다 전경이 펼쳐져 개방감도 좋고, 해맞이 해돋이 명소로도 손색이 없다. 따뜻하게 일출을 볼 수 있어서 더 좋은? ㅎㅎㅎ 찜질방 이용 시 당일 입장하면 익일 오전 10시 퇴실이니 (대인 기준) 9천 원의 행복이다.

아이들이 게임을 즐길 수 있는 pc방이 있고 (컴퓨터는 없고, 몇 가지 게임기와 뽑기 기계가 있을 뿐인데 어린아이들은 아주 좋아함) 찜질방답게 소금방 등이 복도 양쪽에 배치되어 있다. 코로나19로 인해 정상운영을 하지 않고 있다가 2022년 10월 1일부터 사우나와 찜질방 모두 정상운영 중이다. 하지만 일부 작동하지 않는 시설도 있다.

소금방 끝으로 오면 가장 뷰가 좋은 휴게실이 나온다. 긴 벤치 형식으로 되어 있는데 찜질방 쪽보다 여기가 더 바다 전망을 만끽하기에 좋은 뷰포인트!

하지만 찜질방에서 오션뷰 구경도 식후경 ㅎㅎㅎ 켄싱턴리조트에서 퇴실하고 곧장 양남 해수온천랜드로 온 거라서 배가 고팠다. 찜질방 내의 식당에서 아점을 먹기로 했다.

라면 4,000원  김밥 3,000원

들깨시락국 6,000원

새알미역국 7,000원

아이는 라면에 김밥을, 남편은 들깨시락국을, 나는 새알미역국을 먹었다. 들깨시락국에는 공깃밥이 포함되어 있다. 새알미역국은  추천메뉴였는데 먹어보니 왜 추천메뉴인지 알겠다. 새알심도 많이 들어있고 굉장히 맛있다. 그래, 역시 찜질방에서는 미역국이지! 올 연말, 연초 가볼만한 곳 알아보는 분들이라면 경주 여행하고 양남 해수탕 들러서 찜질방에서 새알미역국 먹고 다음날 아침 해돋이까지 보면 퍼펙트할 듯!

밥을 먹고 난 후에는 매실차와 식혜, 훈제계란을 사서 찜질방으로 나왔다. 음료 중 사이즈인데 다른 곳 대 사이즈이다. 대 사이즈는 도대체 얼마만 한 크기인가 싶었는데... 여탕 가보니까 음료 대 사이즈가 엄청 크다. 지인 여럿이서 한증막에서 나눠 마시는 용도였다. 맥주 판매하지 않는 찜질방도 있는데, 양남 해수온천랜드는 캔맥주를 취급하고 있다.

주상절리와 문무대왕릉도 다녀오고 다음 숙소에 체크인도 얼른 하고 싶어서 오랜 시간을 머무르지는 못했지만, 소금방 돌아다니면서 땀 빼고 시원하게 바다 바라보면서 쉬고 반복하니 힐링 그 잡채!

오른쪽 사진 출처 : 양남해수온천랜드24 네이버 블로그

2022 전국 온천 현황 (행정안전부)에 따르면 양남온천지구는 주요 성분 Na-HCO3, 수온 25.6℃, 수소이온 농도 ph 6.8이다. 대온천탕 규모가 생각했던 것보다 훨씬 크고 개방감이 좋았는데 가장 인기가 많다고 할 수 있는 탄산탕은 공사 중으로 탄산이 정상 출토가 되지 않고 있다고 한다. 실제로 입욕해보니 수온도 온천기준에 못 미치는 23℃. 기포가 몸에 방울방울 많이 달라붙기는 했는데 원래는 기포가 더 많이 생긴다고 한다.

양남 해수탕 여탕 시설현황 탄산탕 23℃, 열탕 42℃, 온탕 36℃, 해수 냉탕 22℃, 바가지탕 2개, 바데풀, 냉탕 17℃, 해수 열탕 41℃, 건식 사우나 1개, 습식 사우나 1개, 좌식 샤워기 45석, 입식 샤워기 15석이다. 경상도 쪽 온천 목욕탕 다녀보면 종종 볼 수 있는 등밀이 기계가 있는 것도 특징이다. 세신 베드는 3개로 세신 25,000원이고 등 13,000원이다. 사우나실 단골손님들의 수다 내용으로 파악할 때, 전에 계셨던 세신사가 잘하셨는데 새로 오신 분은 그만큼의 실력자는 아니라고 한다.

***자정부터 새벽 3시까지는 탕 청소시간으로 탕 이용불가

유튜브 쇼츠 #바다전망찜질방

경주 보문온천 노천탕 있는 곳, 더케이경주호텔 스파온천

2019년 전국 온천 이용순위 9위였던 경북 보문온천단지 (1위는 대전유성, 2위는 충남 온양), 경주에 좋은 숙소가 많지만 그 중 더케이경주호텔 (구. 경주교육문화회관)을 선택한 이유는 스파온천때

padmapadme.tistory.com

[덕구온천 대온천장 스파월드] 노천탕 가족탕 갖춘 국내 유일 자연용출온천

100% 자연용출온천 울진 덕구온천 후기 우리나라의 대부분의 온천은 25~30℃의 저온형 온천인데 반해 이번에 다녀온 울진 덕구온천은 고온형 온천이다. 2021년 전국 온천 현황에 따르면 온도 4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