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어본맛

양산 라피에스타 키리안소바체험공방 메밀소바 내만내먹 후기

by 이우유 2022. 10. 27.
반응형

키리안소바체험공방 메밀소바 만들기

메밀소바만들기_수타소바_키리안체험공방

지난 주말 2박 3일 부산 여행을 하면서 잠깐 양산 라피에스타에도 다녀왔다. 그 이유는 바로 아이와 키리안소바체험공방에서 메밀소바 만들기 원데이클래스에 참석하기 위해서였다. 예약제로 운영 중이라 미리 2인 예약을 하고 다녀왔다. 좀 비싼 것 같다는 생각을 했지만 아이가 원해서 예약을 한 건데 내만내먹, 실제로 수타소바 만들고 맛있게 먹어보니 5만원이 결코 아깝지 않았다.

 

 


아이랑 원데이클래스 메밀소바 만들기

주소 양산시 물금읍 증산역로 177 라피에스타 3층 99호
운영시간 오전 11시~오후 8시 30분
예약제로 운영
특징 맛있는 소바를 직접 만들어 먹을 수 있는 곳

 

 

 

부산 지하철 2호선 해운대역에서 증산역까지... 환승 없이 그냥 쭉 타고 가니 1시간 30분 정도 걸렸다. 증산역 1번출구로 나와 횡단보도 하나 건너면 바로 보이는 라피에스타 (La Fiesta), 1층에 스타벅스가 있는 건물이다.

 

 

 

키리안소바체험공방양산 라피에스타 3층 99호에 있다. 생긴지 1년 정도 되었다고 하는데 아직 입점을 안 한 곳도 있고 주말이었는데도 지나다니는 사람이 많지 않아서 제대로 찾아온 거 맞나 싶었다. 나중에 메밀소바 만들기 원데이 클래스 끝난 다음 하나로마트에 내려갔더니 거기엔 포켓몬 가오레를 즐기는 아이들과 함께 온 보호자로 매우 붐볐다.

 

 


수타소바 내만내먹 과정은?

 

예약시간에 맟춰 키리안 소바체험 공방에 도착했다. 키리안 소바체험 원데이클래스는 소바테이블이 성인 키 기준 높이라 신장 110cm이상이어야 체험 가능하고 120cm 이상은 되어야 즐겁게 체험이 가능하다. 체험인원만 참석이 가능하고 동영상 촬영은 불가하다고 공지되어 있다.

소바만들기 원데이클래스 비용은 55,000원인데 네이버 예약시 할인 가격으로 1인에 50,000원이다. 아이랑 둘이 예약을 하려니 10만 원이라 내심 부담스럽기는 했다.

 

 

 

살균 소독한 도구와 키리안에서 직접 제분한 메밀을 사용하며 총 체험시간은 1시간 30분 정도이다. 양산 라피에스타 키리안소바 체험공방에서는 메밀 50% (메밀과 호주산 밀가루 50:50)의 수타소바를 직접 만들 수 있다. 처음 만들어도 선생님이 잘 지도해주셔서 망쳤다고 생각했는데도 완성물은 훌륭해서 먹어보니 뿌듯한?

수타소바란? 손으로 처음부터 끝까지 만들어 내는 소바를 수타 소바라고 한다. 아이와 함께 1시간 30분 이상을 서서 반죽하고 밀고, 접어서 자르고... 하려니 허리도 꽤 아프다. 키 120cm 이상이어도 어느 정도 체력이 되어야 즐겁게 체험이 가능할 것 같다. 아이랑 원데이클래스도 좋지만, 혼자서 혹은 커플끼리 체험해도 특별한 시간이 될 것 같다.

 

 

 

선이 생기지 않게 반죽을 원뿔 모양으로 만들고, 누르고 밀어서 평평하게 만들어주고, 귀퉁이를 접어서 네모나게 만든 다음 칼로 잘라 균일한 두께의 면을 만들어준다. 나는 자기 객관화가 잘 되어 있어서 딱 봐도 못하는 거 알겠는데, 선생님께서는 잘했다며 칭찬해주셔서 좋았다. 아마도 완전 망칠 것 같았는데 예상보다는 선방했다는 의미일 것이다 ㅋㅋㅋ

여튼 메밀가루에서 면이 되기까지 대장정을 끝내면 손을 깨끗이 씻고 먹을 준비를 한다. 면은 1분 20초 삶을 거라고 하셨다. 

 

 

키리안소바체험공방 메밀 50% 소바만들기 원데이클래스 완성작(?) 식당에서 사 먹어도 1만 원 정도는 할 텐데 먹어보니 맛있어서 체험비용이 아깝다 생각이 들지 않았다. 

 

 

처음에는 메밀면만 먹어보고, 그다음에 쯔유에 찍어서 먹었는데 예상했던 것보다 훨씬 맛있어서 아이랑 다음에 또 예약하기로 약속을 했다. (선생님이 8할을 도와주신 것 같지만) 내가 만든 메밀소바가 맛있기까지 하니 뿌듯함은 하도 할샤 :)

 

 

 

아직 칼질이 서툰 아이는 거의 칼국수 급 메밀소바면을 완성했다 ㅋㅋㅋㅋ 동일한 양의 메밀과 밀가루를 넣어 만들어도 면의 두께에 따라서 식감이 전혀 다르다. 그리고 면수도 챙겨주셨는데... 그동안 먹어본 면수 중에서 최고로 맛있었다. 아이와 함께 체험하면 좋을 양산 라피에스타 키리안소바체험공방 내돈내산 내만내먹 솔직후기 끝:D

 

 

봉평 미가연 명인이 만드는 메밀요리 맛집의 맛!

봉평 메밀 미가연 평창 휘닉스파크에서 1박을 하고 난 후 이효석의 메밀꽃 필 무렵의 배경인 봉평을 그냥 지나칠 수 없었다. 슴슴한 메밀요리 한 그릇 먹고 가야 할 것 같다는 생각에 들른 곳은

padmapadme.tistory.com

 

 

[강원도 평창 맛집] 정가네 메밀막국수 순메밀 공이국수

평창 정가네 순메밀 공이국수 후기 주말에 휘닉스 평창에 다녀왔다. 금방 도착할 줄 알고 아침을 안 먹고 출발했다. 저녁으로는 야외바베큐 포레스트 캠핑을 예약해 두었기에 아점은 간단히

padmapadm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