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 현대옥 본점 솔직후기
추운 겨울을 가장 싫어하는데 겨울이 점점 길어지는 것 같다... 며칠 후면 3월이건만 아직도 영하 10도에 칼바람이 부는 날씨가 계속되고 있다니. 이런 날씨에 딱 알맞은 음식이 바로 뜨끈뜨끈한 국밥! 종종 숙취해소용으로 현대옥 콩나물국밥 배달 주문해서 해장하곤 했는데... 이번에는 전주 현대옥 본점에서 콩나물국밥도 먹고, 콩나물 맛이 나는 콩나물 아이스크림도 먹어보았다. 콩나물 아이스크림에서는 정말 콩나물 맛이 난다!
현대옥 전주본점
주소 전북 전주시 완산구 화산천변2길 7-4
영업시간 연중무휴 24시간 영업
대표메뉴 콩나물국밥 7,000원
특징 1인 1메뉴 주문 시 셀프바 이용 가능
집 근처에 현대옥이 있어서 종종 들러 먹곤 했다. 이렇게 유명하고 지점이 많은지 몰랐는데.. 가격이 저렴하고 국물이 시원해서 부담 없이 한 끼 해결하기 좋은 식당이었다. 이사 오면서 포장이나 배달하기에도 애매해진 거리라 아쉬웠는데 전주에 내려간 감에 현대옥 본점에서 콩나물국밥도 먹고, 전주비빔밥도 먹고 오기로 했다.
늑장을 부렸더니 전주 현대옥 본점에 도착한 시간이 12시 반쯤? 주차장이 매우 넉넉한 편이고 주차 안내해주는 분도 계셔서 주차하기에 어려움은 없었다.
1층에서 직원분께 qr 보여주고 2층으로 올라가서 대기표 뽑고 기다리면 되는데... 이걸 매번 오는 손님들이 물어보니 거기 서계신 직원분은 목이 다 쉴 것 같은? 1층 앞에 안내문구가 있거나 대기표가 1층이 있으면 더 좋을 거 같은데.. 여튼 2층으로 올라가 대기표를 뽑았더니 대기팀이 39! 직원분이 40분 정도 기다려야 한다고 했는데 1분에 대기팀 한 팀씩인 모양이다. 국밥이라 회전율이 높아 차례가 금방 온다는 문구대로 30분 정도 기다린 후에 차례가 되었다.
전주 현대옥 본점 대기실 2층인데 공간도 여유롭고 테이블마다 칸막이가 되어 있어서 폰 보면서 편하게 기다렸다. 화장 도 깨끗하다.
순번이 되어서 1층으로 내려갔다. 자리마다 하얀색 식탁보가 깔려 있고 메뉴 주문서 보면서 직접 체크하고 직원 호출 버튼을 누르면 된다.
전주 현대옥 메뉴 가격
토렴응용식/전주남부시장식콩나물국밥 7,000원
오징어사리 2,500원
전통직화식/전주끓이는식콩나물국밥 7,000원
매운방식/전주끓이는식콩나물국밥 7,000원
맑은탕식/전주끓이는식콩나물국밥 7,000원
얼큰돼지국밥 9,500원
현대옥순한두부찌개 8,500원
황태콩나물국밥 8,500원
수육국밥 9,500원
현대옥콩나물밥 8,500원
곤드레밥 8,500원
전주 현대옥 본점 가기 전에 후기를 여러 개 읽고 갔는데, 일주일쯤 전에 올라온 후기가 이 '볼펜'이었다. 요즘 같은 시국에 여러 사람이 돌려 쓰는 게 불안하다는 의견을 제시하자, 사장님이 바로 손세정제를 모든 테이블에 비치한 것을 보고 고객 의견수렴이 잘 되는 매장이라는 생각을 했다.
주문을 하고 나면 콩순이(혹은 콩돌이)가 반찬류를 가져다준다. 뜨거운 국밥 종류는 직원이 직접 서빙해주지만, 반찬과 오징오튀김 같은 위험하지 않은 메뉴는 로봇이 서빙해준다. 수저와 냅킨은 테이블 옆 서랍에서 꺼내 사용하면 된다.
콩순이가 가져다 준 반찬 3종과 현대옥 김, 오징어튀김도 주문했기 때문에 집게랑 가위도 챙겨주는 세심함 :) 반찬은 깍두기, 깻잎, 오징어젓갈이고 리필은 셀프바를 이용하면 된다.
1인 1식사 주문의 경우에만 자율 배식대 이용이 가능하다. 오징어튀김 메밀전병 등은 1인 1식사에 해당되지 않으니
셀프바를 이용하려면 꼭 1인 1메뉴를 주문해야 한다.
3명이서 콩나물국밥2, 오징어튀김1 주문시 셀프바 이용하면 직원 제지를 받는다고 하니 꼭 1인 1메뉴로~ 우리 가족은 콩나물국밥 2, 아이가 먹을 스테이크 1, 오징어튀김이 맛있어 보이길래 추가 주문했다. 테이블 둘러보면 오징어튀김 먹는 분들이 많아서 홀린 듯이 따라 주문했다 ^^ㅋ
현대옥 토렴응용식 전주남부시장식 콩나물국밥 7,000원
수란도 하나씩 제공된다. 본격적으로 국밥 먹기 전에 수란부터 먹으면서 위에 시동을 걸어준다. 그냥 수란만 먹어도 맛있고, 김가루 뿌려서 먹어도 굿굿~
곧이어 콩순이가 오징어튀김과 아이가 먹을 메뉴인 현대옥스테이크도 가져다주었다. 테이블로 옮긴 후에 확인을 눌러야 콩순이가 또 일하러 갈 수 있다 ^^ㅋ
어린이 메뉴로는 현대옥햄볶음밥 7,000원 현대옥새우볶음밥 7,000원 현대옥스테이크 8,000원 어린이콩나물국밥 6,000원 (청양고추x 수란제공, 유치원생~초등저학년 메뉴)이 있다. 그중 국내산 돼지고기와 국내산 한우를 섞어서 만든다는 현대옥 스테이크를 선택했다. 아이들이 좋아할 맛임 :)
현대옥 오징어튀김 10,000원
엄청 맛있는 맛은 아닌데 콩나물국밥만 먹으면 뭔가 허전하다 싶은 분들은 오징어사리 추가하거나 오징어튀김 주문하면 부족함을 채울 수 있다.
현대옥 대표메뉴인 토렴응용식 전주남부시장식콩나물국밥 맛있게 먹는 방법 짭조름하고 바삭한 김을 얹어서 먹으면 국밥맛이 up! 소금기 있는 김을 국밥에 빠뜨려 넣으면 국밥이 짜고 탁해진다.
1. 현대옥김을 국밥에 빠뜨리지 말고, 숟가락으로 국밥위에 얹어 먹는다.
2. 짭조름하고 들기름 고소, 바삭한 김맛이 더해져 국밥맛이 상향된다.
3. 현대옥김을 국밥 속에 넣어 먹으면 국물은 짜지고 김맛은 놓치게 된다.
4. 국밥 속에 수란이나 깍두기 새우젓 등을 넣으면 국밥 본연의 맛이 변질된다.
5. 토렴응용식이 아닌 펄펄끓인식의 콩나물에도 현대옥김을 넣으면 짜지며, 수란 깍두기 새우젓 등을 넣으면 국밥맛이 달라진다.
토렴이 되어 있어서 바로 먹기만 하면 된다. 온도가 적당해서 호호 불지 않아도 된다. 밥이나 콩나물이 부족할 경우 셀프바를 이용하면 되는데, 오징어튀김이랑 같이 먹으니 딱 알맞은 양이라 셀프바를 이용하지는 않았다. 국물이 아주 시원한 게 술 먹고 난 다음 날 먹으면 딱이겠다 싶은데... 동네에서 먹던 맛과 본점 맛에 딱히 차이점은 느끼지 못했다.
다만, 콩나물 아이스크림은 우리 동네에서는 맛볼 수 없으므로 엄청 기대가 되었는데....!! 세상에 콩나물 향이 나는 아이스크림이라니 ㅎㅎㅎㅎ 콩나물 아이스크림 단계가 있는데 가장 낮은 단계인 1단계로 주문했다. 가격은 2,500원! 약간 콩나물 비린 맛도 나는 게 오묘하네... 싶으면서 다 먹어갈 즈음에 맛있는데? 싶어지는 맛이다. 다음에 또 먹으러 갈 예정! 전주 현대옥 본점 콩나물국밥과 콩나물 아이스크림 내돈내먹 솔직후기 끝 :D
'먹어본맛' 카테고리의 다른 글
청도 미나리 삼겹살 맛집 봄정거장 내돈내산 솔직후기 (0) | 2022.03.02 |
---|---|
3대를 이어온 초코파이의 맛, 전주 PNB 풍년제과 본점 솔직후기 (0) | 2022.02.25 |
반찬 10가지에 폭탄 계란찜 비주얼 무엇? 전주 비빔밥 맛집 가족회관 솔직후기 (2) | 2022.02.21 |
[보령 우유창고] 보령 해저터널 드라이브하고 고소한 우유 한 잔?! (0) | 2022.02.16 |
부산 여행가면 꼭 먹고 싶었던 문토스트 간절곶점에서 먹어본 솔직후기 (1) | 2022.02.15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