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어본맛

남원 추어탕 맛집 부산집, 미꾸리 튀김도 굿굿!

by 이우유 2021. 7. 27.
반응형

남원 추어탕거리 맛집 부산집 솔직후기

'남원' 하면 생각나는 음식은 단연 추어탕이다. 평소 추어탕을 즐겨 먹는 편이라 남원 여행 가면 꼭 추어탕을 먹어보리라 다짐했는데... 드디어 남원 추어탕 거리 맛집 부산집에서 한 그릇 든든하게 챙겨 먹었다.

 

허영만의 백반기행 남원 추어탕 맛집 부산집

주소 전북 남원시 요천로 1411
영업시간 매일 08:00-20:00
대표메뉴 추어탕 9,000원 전복추어탕 13,000원
tv 방송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72회 추어탕
밥블레스유 44회 추어탕

 

숙소가 남원 추어탕 거리에서 멀지 않은 곳이라 슬슬 걸어 나왔더니 이름 그대로 추어탕 맛집이 즐비하다. 남원에 있는 데 남원집이 아니라 부산집인 것이 특이해서 들어갔는데...

 

벽면에 붙어있는 이영자 님, 허영만 님 등의 사진을 보니 방송에 나왔던 집이로구나 싶었다. 찾아보니 2021년 10월 9일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에, 2019년 5월 9일 밥블레스유에 추어탕이 소개된 곳이었다.

 

모두 좌식 테이블이라 신발을 벗고 들어가야 하고, 테이블마다 하얀 일회용 시트지가 깔려 있어서 좀 더 위생적이라는 인상을 받았다. 테이블 한 켠엔 냅킨과 컵, 수저통 그리고 젠피, 후추, 소금 등이 놓여있다.

 

남원 부산집 메뉴 가격 추어탕 9,000원 전복추어탕 13,000원 미꾸리튀김 (소) 10,000원 미꾸리튀김 (대) 20,000원

추어탕과 전복추어탕과 미꾸리튀김 (소)를 주문하고 기다리는 동안 반찬이 놓였다. 반찬 종류와 가짓수는 시기에 따라 조금씩 차이가 있는 것 같은데... 2021년 7월 하순 방문 시 깍두기, 배추 겉절이, 콩나물무침과 양파 장아찌가 나왔다.

땡초는 추어탕에 넣어먹고, 양념장은 미꾸리튀김 찍어먹을 용도로 같이 제공된다. 겉절이도 맛있었지만, 적당히 익어서 시원 아삭한 맛이 일품이었던 깍두기는 최고최고! 리필해서 먹었다.

 

남원 부산집 추어탕 9,000원 내가 전복 추어탕을 먹어서... 기본 추어탕 사진은 거꾸로 된 사진 밖에;;;; 전복 추어탕과는 전복이 들어갔냐 안 들어갔냐의 차이뿐이다. 뚝배기 크기와 양도 동일하다.

 

남원 추어탕거리 맛집 부산집 전복추어탕 13,000원

추어탕에 전복이 2미 추가되었고 공깃밥도 함께 제공된다. 전복은 아담한 사이즈이고 1개당 2천 원씩인 셈이라... 다음에 재방문한다면 그냥 추어탕으로만 주문할 듯~ 왜나면 전복 없어도 기본 추어탕만으로도 충분히 만족스럽기 때문이다.

 

국물이 진하고 비릿하지 않아서 아이가 먹기에도 좋다. 약간 맵다고 느낄 수도 있지만 시래기 듬뿍이라 건더기 위주로 건져주니 아이도 맛있게 잘 먹었다. 그동안 가본 추어탕 맛집 중에서 가장 시래기가 많이 들어있는 집이었다. 뚝배기 기울여 국물까지 남김없이 먹었다. 진짜 맛있음! 든든하니~ 무더운 여름 몸보신 제대로 한 기분이었다.

 

남원 맛집 부산집 미꾸리 튀김 (소) 10,000원 미꾸라지 튀김은 몇번 먹어본 적이 있기는 한데, 부산집 미꾸리튀김은 튀김옷이 좀 남다르다. 새우튀김처럼 감칠맛 나는 튀김옷을 입히고 바삭하게 튀겨서 양념장 없이 그냥 먹어도 고소하고 맛있다.

남원 추어탕거리 맛집 부산집 솔직후기 추어탕 맛집답게 추어탕도 맛있고 미꾸리 튀김도 굿굿! 굳이 전복추어탕 먹을 필요 없이 기본으로 선택하면 좋을 것 같고, 미꾸리 튀김은 별미이지만 기호나 비위에 따라서 호불호가 갈릴 듯하다. 우리 가족은 好好였다. 더불어, 부산집 카운터 근처에 김부각도 판매 중이길래 15,000원 주고 구입했는데... 그건 보통맛이니 굳이 구입할 필요는 없을 듯하다. 000 맛집이면 그 주 메뉴인 000만 주문하는 것이 좋다.

 

 

대구 추어탕 맛집 상주식당

대구 동성로 맛집 상주식당 추어탕 서울에서 나고 자란 우리 부부는 좀처럼 서울, 경기권을 벗어나지 못했다. 그런 우리가 대구 여행을 계획하게 된 것은 순전히 상주식당 추어탕 때문이었다.

padmapadme.tistory.com

 

 

강남 원조 원주복추어탕

원조 원주복추어탕 강남역, 신논현역에서 가까운 추어탕집이다. 뭐 먹을까 근처에서 어슬렁거리다가 '레알 맛집'스러운 외관에 이끌려 들어가보았다. 원조 원주복추어탕 ☎02-557-2647 징검다리

padmapadme.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